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 대한적십자사 사랑의 헌혈 약정 체결
내용 양주시는 9일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원장 현상만)과 정기적인 헌혈 참여를 통해 올바른 헌혈문화를 정착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기 위해 “사랑의 헌혈 약정”을 체결했다.

이번 약정의 주요내용으로는 전 직원의 정기적인 헌혈운동 참여, 등록헌혈회원 가입, 헌혈 문화정착을 위한 지원, 건전한 기부문화 및 자원봉사활동 확산을 위한 협력 등이다.

약정체결 이전에도 양주시 직원들은 매년 3~4회씩 정기적으로 헌혈에 참여하여 헌혈문화 정착을 위한 모범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이번 약정을 통해 한층 더 책임감을 가지고 올바른 헌혈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헌혈의 필요성과 의의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직원들의 자발적인 헌혈뿐만 아니라 양주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이번 약정이 시민들에게 헌혈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약정을 통해 귀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헌혈에 적극 참여하고 지원하여 ‘감동양주’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상만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장은 “앞으로도 많은 기관 및 단체가 생명나눔, 사랑실천의 약속 ‘헌혈약정’ 체결에 적극 나서줄 것“을 당부했다.
파일
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