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청년위원과의 대화ⵈ ‘2024년 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 간담회’ 개최
내용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20일 박성남 부시장을 비롯한 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4년 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는 박성남 위원장을 비롯한 송은 아동청소년과 과장, 청년 비서관 등 당연직 위원 7명과 이지연 양주시의회 의원과 성기훈 공동위원장을 비롯한 청년 정책 분야 전문가, 청년위원(청년단체 및 네트워크 분과장) 등 위촉직 위원 12명으로 총 19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간담회는 청년 정책의 실질적 대상자인 청년위원들의 애로사항과 건의 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위원장인 박성남 부시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신규위원 위촉식, ▲간담회, ▲기념 촬영, ▲오찬 순으로 형식적인 절차와 격의 없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 참석자들은 간담회를 통해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청년 공간 조성, ▲청년 예술인을 위한 공연장 지원, ▲교육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청년 모임 활성화 방안, ▲교통인프라 문제 등 다양한 의견을 함께 나눴다.

특히, 청년 공간 및 청년 기반 시설 부족으로 관내에서 문화·예술을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청년 공간이 필요하다는 데 모든 위원이 공감했다.

박성남 부시장은 “청년위원들과 대화를 나눠보니 많은 고민과 고충들이 마음에 와닿는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마련하고 오늘 함께 나눈 고민과 제안들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기훈 공동위원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청년들의 고민과 의견을 함께 듣고 나누며 서로에게 위로 및 희망이 되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청년위원들이 함께 소통하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파일
  • jpg파일첨부6.20. - 양주시 청년위원과의 대화ⵈ ‘2024년 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 간담회’ 개최.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 jpg파일첨부6.20. - 양주시 청년위원과의 대화ⵈ ‘2024년 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 간담회’ 개최2.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