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내용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20일 오전 시장실에서 국가유공자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주거환경이 열악한 국가유공자 가구를 발굴하여 주거환경 및 생활편의를 개선하여 유공자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삶의 질을 개선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수현 양주시장,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신현석 사업이사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주시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이번 협약에 따라 관내 저소득층 국가유공자 발굴과 개선 사업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고, 보훈공단 시설 이용안내 등 정보 공유와 국가유공자 예우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과 발전 방안를 모색하기로 하였다.

강수현 양주시장은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와 유족분들의 삶이 좀 더 편안하고 행복하실 수 있도록 공단과 함께 주거환경 개선 사업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2009년부터 ‘나라사랑 행복한 집’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480여 가구의 시설 개보수 사업과 안전 손잡이 설치, 문턱 제거 등 생활개선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파일
  • jpg파일첨부보도사진(양주시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업무협약 체결)2.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 jpg파일첨부보도사진(양주시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업무협약 체결)3.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