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양주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ⵈ ‘회암사지 왕실축제’로 오세요!
내용 양주시(시장 강수현)가 오는 11일에서 12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는 ‘2024 양주시 회암사지 왕실축제’ 기간 중 ‘양주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양주시품목연구연합회(회장 박미자)가 양주 농산물 홍보 확대를 위해 마련한 이번 부스 운영은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들이 관내 고품질 농산물을 유통과정 없이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하여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아울러, 시는 이번 부스 운영을 위해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의 ‘농어업․농어촌 통합판촉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1천5백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는 총 10개 부스를 운영하며 쌀, 여주, 버섯, 오이, 전통주, 유제품, 꿀, 달걀, 다육식물 등 관내에서 생산된 농특산물을 직접 구매가 가능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장터로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왕실축제와 병행해 농산물 판매 부스를 운영하여 시민들이 양주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기회를 마련하고 양주 농특산물의 적극적인 홍보로 농가 소득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 jpg파일첨부5.10. - 양주시 ‘양주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 운영ⵈ ‘회암사지 왕실 축제’로 오세요!.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부서 홍보정책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