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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찬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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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통하는 시장

[열린시장실] - 소통하는 시장 > 칭찬해주세요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조준행 주문관님을 칭찬합니다.
내용 양주시의 발전을 위해 늘 수고하시는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특히 관내에 발생한 AI방역을 위해 주야를 막론하고 수고하시는 것을 출퇴근길에 보면서 더욱 듬직하고 믿음직 스럽습니다.

양주시민으로서 광적면에 소재하는 광적주공아파트 관리사무소장입니다.

저희 단지는 임대아파트로 임차인들이 관리에 관하여 세심한 관심이 없고

일부 임차인들의 주장에 휩쓸려 법과 제도를 무시하고 관리주체와 사업주체에 대한

막연한 의심이 유언비어 비숫하게 떠돌며 관리의 애로사항이 많았습니다.

실제로 근무중 과로로 유명을 달리한 소장님도 계시고...

이런 과정에서 일부 임차인들의 법령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일방적인 관리의 불만과 권한이 없는 사항에까지 관여하려는 과정에서 관리주체로서 업무를 수행하기에

많은 애로사항이 있는 단지입니다.

이에 양주시청이나 사업주체인 토지주택공사에 일방적이고 법령에 어긋나는 민원을 넣어 그 조치와 답변으로 정작 필요로하는 관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곤란한 지경에 이르렀으며.

이에 대한 조사를 양주시청 주택과에서 실시하고 조치와 민원인에게 답변을 주기도 했으나 임차인들의 일방적인 주장은 계속되었습니다.

그러는 과정에 저에게는 뜻밖의 선물과 같은 일이있었습니다.

주택민원조정팀의 이주형팀장님과 조준행 주무관이 직접 단지를 방문하여 민원인들과 상담을 하였습니다.

민원을 제기한 임차인 이외의 주민들이 이에 관심을 가지고 면담에 참석하였으며

민원조정팀에서는 주민 한 사람 한사람의 민원을 듣고 그 민원에 대한 답변을 각종 공동주택관련 법령에 의해 설명하고 주민간, 관리주체와 주민간, 주민과 임대사업자간의

다툼이나 오해의 여지가 없도록 교육까지 실시해 주셨으며,

이에 일부 임차인들의 일방적인 주장이 사실과 다름을 알게된 주민분들이 관리사무소를 보는 시각이 변하였으며

앞으로 제대로된 관리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신데 대하여 참으로 감사함을 느낍니다.

저는 주택관리사로서 다른 지방자치단체의 단지에서 주로 근무하였지만

오랜 주택관리사로서 근무경력이 있는 조준행 주무관님의 해박한 현장 관리지식을 바탕으로 실시한 이번 면담이야 말로 양주시 이외의 지방자치단체에서 본받아 법령에 의한 처벌위주의 단지관리가 아닌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찾아가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주신데 대하여 이주형팀장님과 조준행 주무관님의 도움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얼마남지 않은 한 해 잘 마무리 하시고 새 해에도 양주시의 공동주택관리의 방향이 지금처럼 우리 관리현장의 실무자에게 효율적으로 다가오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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