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ⵈ 양주시, ‘교통안전 및 저탄소 실천 홍보 캠페인’ 강력 전개 새글 양주시가 25일 오전 시청 앞 사거리에서 기후 위기 대응과 탄소중립 실현을 목표로 한 ‘교통안전 및 저탄소 실천 홍보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펼쳤다고 밝혔다.
새마을교통봉사대 양주시지대(지대장 어부용)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강수현 시장을 비롯해 ▲양주시새마을회, ▲양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양주시 디딤돌자립센터,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양주시지부 등 관계자들이 적극 참석해 힘을 보탰다.
‘저탄소 친환경 교통문화’을 2025.03.26 / 조회 : 17 -
‘무면허·과속·2인 탑승 NO!’ⵈ 양주시, ‘전동킥보드(PM) 안전운전 캠페인’ 강력 전개 새글 양주시가 25일 오전 관내 덕정초등학교 일원에서 공유 전동킥보드의 무질서한 운행을 뿌리 뽑기 위해 ‘2025년 개학기 전동킥보드(PM) 안전운전 캠페인’을 전격 실시했다.
전동킥보드 이용자는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지만 ▲무면허 운전, ▲안전모 미착용, ▲2인 이상 탑승, ▲보도 주행 등의 위험한 운행도 함께 증가하는 실정이다.
이에, 시는 올바른 전동킥보드의 올바른 이용 문화를 확립하고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강력한 2025.03.26 / 조회 : 12 -
광적면, 주민 주도 대청소 실시…깨끗한 마을 만들기 앞장 새글 양주시 광적면(면장 송수진)이 최근 각 마을별로 주민들이 힘을 모아 대청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청소는 마을 환경을 정비하고 주민 간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많은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청소는 아침 일찍부터 시작됐으며, 주민들은 주요 도로와 골목길 곳곳에서 쓰레기와 방치된 물품을 수거하며 환경 정화에 나섰다. 주민들은 장갑과 쓰레기봉투를 들고 직접 정리 작업을 진행하며 마을을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2025.03.26 / 조회 : 19 -
백석읍 새마을부녀회, 모범학생 8명에게 장학금 320만 원 전달 새글 양주시 백석읍(읍장 백승호)이 지난 24일 새마을부녀회(회장 이성일)에서 관내 모범학생 8명을 선발해 장학증서와 함께 총 32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백석읍 새마을부녀회는 19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랑의 반찬 배달, 미역·김·화장지 판매, 장학기금 마련, 성금 기탁 등 다양한 지역사회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성일 회장은 “학생들이 꿈을 향해 더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학 2025.03.26 / 조회 : 19 -
양주시 회천3동, 새봄맞이 대청소 실시… 청담천변 환경정비 새글 양주시 회천3동(동장 조전희)이 지난 24일 고암동 청담천변 일대에서 새봄맞이 대청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회천3동 통장협의회를 비롯해 시의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청담천변과 고암2통 마을 안길에 무단투기된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힘을 모았다.
원제훈 통장협의회장은 “겨우내 쌓인 쓰레기를 치우고 나니 마을길이 한층 더 깨끗해져 2025.03.26 / 조회 : 8 -
양주시, ‘2025년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개최… 민·관·군·경·소방 총력 대응 태세 강화 새글 양주시가 최근 5기갑여단에서 강수현 시장 주재로 ‘2025년 1분기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열고 민·관·군·경·소방 간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다졌다.
통합방위협의회는 지역 내 위기 상황과 국지도발 발생에 대비해 국가방위 요소를 통합하고 지휘 체계를 일원화하는 회의로 분기마다 개최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기존 시청 상황실에서 진행하던 방식을 벗어나 각 기관을 순회하며 보다 현장 중심의 논의를 이어 나갈 방침이다 2025.03.26 / 조회 : 9 -
양주시, ‘2025년 3월 현장 간부회의’ 개최 새글 양주시가 25일 오전 삼숭동 187-29번지 일원에서 ‘양주 삼숭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이하 쌍용아파트)’ 입주에 따른 교통체증 문제 해결을 위한 ‘현장 간부회의’를 개최했다.
현재, 쌍용아파트(600세대)는 신축 공사가 진행 중이며 오는 2027년 2월 입주 예정이다.
이에, 인근 자이 6단지 아파트의 비상대책위원회는 출퇴근 시간대에 심각한 교통체증과 정체가 발생할 것으로 우려하고 있으며 자이사거리 우회전 차로 확보와 2025.03.26 / 조회 : 13 -
양주시, ‘아이 먼저’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운전자 배려 문화 확산 새글 양주시는 25일 덕정초등학교 정문에서 ‘2025년 아이 먼저’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일단 멈춤, 아이 먼저 보내주세요’라는 메시지를 집중 홍보하며,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 아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운전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은 양주시를 비롯해 경기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양주경찰서, 양주시녹색어머니회 등이 참여한 가운데 민·관·경 합동으로 진행됐다. < 2025.03.26 / 조회 : 6 -
양주시, 사무실 속 청렴 길목! 부패 OUT, 청렴 IN! 새글 양주시가 지난 24일 시청 일자리경제과 사무실 내에 ‘청렴 길목’을 설치하고,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한 새로운 시도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청렴 길목’은 시청 일자리경제과의 주요 통로에 설치되었으며, 직원들이 통과할 때마다 청렴에 대한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되새길 수 있도록 다양한 시각적 요소들이 포함돼 있다. 길목 벽면에는 청렴과 관련된 슬로건이 적혀 있어 직원들이 일상 업무 중에도 청렴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게 돕는다.
< 2025.03.26 / 조회 : 7 -
양주시, 외국인 계절근로자 숙소 개소…주거 환경 개선 기대 새글 양주시가 지난 24일, 외국인 계절근로자들의 숙소 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강수현 양주시장과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 도의원 및 시의원,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 고용국장이 참석해 개소를 축하했다.
개소식은 개회식, 강수현 시장의 기념사와 윤창철 의장의 축사에 이어 테이프 커팅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강수현 시장은 기념사에서 "계절근로자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했으며, 그 결과 오늘 숙소 2025.03.26 / 조회 :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