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학교단체프로그램


프로그램 > 학교단체프로그램 상세보기 - 구분, 제목, 프로그램, 인증번호, 인증기간 시작, 인증기간 종료, 목적, 목표, 주요내용, 파일 제공
구분 학교단체 프로그램(중등간부수련)
제목 중등(당일형) 간부 인증수련활동
프로그램 우리안의~리더2
인증번호 제4384호
인증기간 시작 2015-04-22
인증기간 종료 2019-04-21
목적 - 우리나라 학생들은 지식 주입위주의 교육제도 안에서 성장하여 가정이나 사회생활에서 반드시 필요한 의사결정, 인간관계, 자기이해, 집단관리 등과 같은 주요한 기술들 에 대해 학습 할 기회를 허락하지 않고 있다.
<br/> 따라서, 학교생활에서 자아 존중감을 잃어버리고, 타인에 대한 이해가 불가능 하며 타 구성원과 소통하며 활동하는 능력을 갖추지 못한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br/> 이에 일상 속을 벗어나 자연과 함께 이루어지는 다양하고 유익한 수련활동을 통해 친 구들과의 협동심을 바탕으로 긍정적인 사고와 호연지기를 기르고 스스로 체험을 통한 인성 발달 및 공동체 리더십을 키우는 데에 그 목적을 둔다.
목표 - 참가 청소년 스스로 긍정적이고 능동적인 행동으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킨다.
<br/> - 활동을 통하여 임원(리더)으로서의 역할을 이해한다.
<br/> - 각 과정활동에서 혼자가 아닌 친구들과 협동하여 문제를 해결해 나아가는 과정을
<br/> 통해 성취감을 향상 시킨다.
<br/> - 친구들과 함께하는 체험 활동을 통한 타인에 대한 감정 이입이나 배려심, 그리고 함께하는 공동체 리더십을 고취시킨다.
주요내용 ◆ 우리 팀(조)을 소개!
- 수련기간 동안 팀원 간의 화합과 단결이 필요함을 이해하고 소속 팀만의 상직적인 이름과 구호, 노래 등을 만들어 구성원 모두 하나가 되는 과정 속에서 팀원들 간의 의사소통, 단결력 등을 발견하는데 그 목적이 있음.

◆ 학급회의 진행법
- 학급회의시 지켜야 할 예절을 이해하고 타인에 대한 의견 존중감과 역할극을 통해 자신감과 리더십이 길러지고 회의진행 과정을 보다 정확히 이해하여 적용하는데 그목적을 둠

◆ 문제해결 리더십 활동
- ‘나’ 아닌 ‘우리’를 인식하게 하고 공동체 의식을 놀이를 통해 협동심만 아니라 순발력, 집중력, 인내심을 길러 리더로서의 역할을 확인하며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는데 그 목적이 있다.
파일
프로그램 세부내용
프로그램 일정표
활동인증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