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마당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핸드폰, 이메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종합운동장 설치에 관한 답변에 대해서 다시 질의합니다.
작성자 곽**
공개여부 공개
핸드폰
이메일
내용 이전글에 종합운동장 설치 및 오래동안 질질 끌어온 계획에 대하여 질의한바...
체육청소년과의 틀에 박힌 똑같은 대답을 듣고자 의회에 질의한것이 아닙니다.

답변에 내용을 토대로 다시금 질의 해보면

○ 귀하의 민원 사항에 대한 검토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 양주시에서는 종합운동장 건립을 위한 타당성 조사 용역을 2020년 추진하여 후보지별 적정 부지 조사 및 사업규모, 토지매입비용 등 전반적인 사업비를 산출하는 등 결과를 도출하였습니다.

==> 결과를 도출했는데 .... 사업비, 관리비용 30억원에 대한 재정 계획도 없이 타당성 조사랑 후보지, 사업규모를 뭐하러 했습니까?
시간이 지나면 다시한번 타당성 조사없이 바로 공사시작하나요?
쓸에 없는 돈낭비 아닙니까? 코로나방역비용 핑계를 대시렵니까?

- 현재 양주시의 재정여건을 볼 때 시급히 추진되기는 어려운 상황으로, 향후 정책 결정을 통해 추진 방안을 강구해야 함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양주시의 재정 여건으로 아트센터등은 시급히 추진할만 했습니까?
아트센터는 연간 운영비 걱정없이, 적자없이 운영될수 있나요?
섬유센터는 적자없이 운영되고 있나요?

이전 글 질의내용의 요지는 종합운동장에 대한 체육청소년과의 틀에 박힌 답변은 이미 알고 있다는 전제하에 20년째 질질 끌고오는 종합운동장 설립에 대하여 의회 및 시정이 앞으로도 이렇게 질질 끌고 갈것이냐를 묻는것이고, 20년동안 예산확보, 운영비등에 대하여 생각없이 질질 끌고온 사업을 의회 및 시정은 어떻게 개선을 하고, 새로운 계획을 세울것인가를 묻는겁니다.

지금 양주시의 재정으로 당장 시작할수 없다는것보다, 재정계획없이 20년동안 말로만 떠들고, 연간 재정계획에 이월해가면서 계속해서 추정예산은 잡아놓고, 추진하기 위한 행동은 의회도, 시정도 없으니 하는말입니다.


그리고 의회의 입장을 물었지 특에 박힌 체육청소년과의 똑같은 답변을 듣고자 여기에 글을 올린것도 아닙니다. 의회가 앞으로 이 부분을 어떻게 해결해갈지.. 시정과 어떻게 협력해서 추진해갈지에 대한 답변을 요구하는것입니다.

도대체 질문의 제목, 내용을 제대로 검토해보고 답변을 다는건가요?
다시한번 의회의 답변을 바랍니다.
파일

답변

작성일 2022.12.23
종합운동장 설치에 관한 답변에 대해서 다시 질의합니다. 답변 - 답변내용
답변내용 ○ 안녕하십니까? 양주시의회에 깊은 관심을 가져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건의하신 사항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내용은 “종합운동장 건립”에 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 귀하의 민원 사항에 대한 검토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방의회는 지방자치단체의 의결기관으로서 지방자치법 제47조(지방의회의 의결사항)에 규정된 조례의 제정·개정 및 폐지, 예산의 심의·확정, 결산의 승인, 사용료·수수료·분담금·지방세 또는 가입금의 부과와 징수, 기금의 설치·운용, 중요 재산의 취득·처분, 공공시설의 설치·처분 등을 심사·검토하며 의결합니다.
- 의결사항은 집행기관인 시청의 추진 절차에 따라 의회에 제출된 사안을 심사·검토하여 의결하는 것으로, 양주시의회는 8명의 의원이 각각 시민을 대표하여 의회에 상정된 의결사항들을 심사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의회의 입장은 다양한 의견의 조정·협의 절차를 거쳐 의결로써 정해집니다.
- 향후 양주시의회는 추진 상황을 예의주시하여 양주시의 종합운동장 건립 추진 시 부지 매입의 적정성과 투입되는 예산, 시설의 구성 및 향후 운영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종합운동장 건립이 시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정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양주시와의 협의 및 안건 의결 시 내용을 면밀히 심의·검토하겠습니다.
○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양주시의회의 의정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