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마당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핸드폰, 이메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은현면 일대 공장들 오폐수/굴뚝들 단속 좀 해주세요.
작성자 조**
공개여부 공개
핸드폰
이메일
내용 우리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의원님들께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제가 글을쓰는 이유는 은현면 일대 일부 공장들을 단속 좀 해달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서 입니다.
아침에 동네 앞산에 올라 주위를 둘러보면 누런 연기를 마구 내뿜는 공장들을 보면 화가 너무많이납니다.
이를 아무렇지도 않게 행하는 공장들, 이를 단속하지 않는 공무원들, 이를 방치하는 관계자들... 그리고.....
제가 잘못 생각하고 있는 건지는 모르겠으나, 지금이 어느 시대인데 이렇게 환경 오염을 대놓고 할 수 있는지... 잘못돼도 너무 잘못됐어요.
동두천 소방소앞 청담천을 가보면 더 가관입니다.
대놓고 냄새나는 폐수를 방류하는데도 단속도 하지 않고 악취가 너무 심해서 머리가 아플 지경입니다.
의원님들 제발 부탁 드립니다.
제발 단속좀 해주세요. 제발요. 부탁드립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파일

답변

작성일 2020.12.24
은현면 일대 공장들 오폐수/굴뚝들 단속 좀 해주세요. 답변 - 답변내용
답변내용 ○ 양주시의회의 의정활동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의 민원사항에 대하여 담당부서의 의견을 바탕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
○ 양주시정에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시고 개선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를 드리며, 귀하의 건의사항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 우리 시는 관내 배출사업장에 대하여 매년 정기적으로 지도·점검을 계획·추진하고 있으며, 민원이 발생하거나 점검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수시로 주변 순찰(기간제 근무자를 고용해 순찰 인원 확대) 및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또한, 미세먼지 다량 배출사업장 및 주요 하천오염 폐수배출사업장을 대상으로 오염도 검사 등을 실시하여 배출허용기준 준수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만일, 상기 두 사항에 대한 위반사항 적발 시 사법 및 행정처분을 명령하여 적법조치하겠습니다.
○ 아울러, 지도·점검 차원에서 그치지 아니하고 “소규모 영세사업장 방지시설 지원 사업”을 추진해 고효율 방지시설로 교체하여 배출물질을 저감하고 “영세사업장 청정연료 전환사업”을 통해 고황유 연료 대신 청정연료를 사용함으로써 미세먼지 저감을 유도하는 등 다양한 대기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 관내 수질 개선을 위해 “북부 중소기업 환경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해 수질오염 방지시설 개선을 지원함으로써 방류수 수질기준 준수 및 하천 수질을 개선하는 등 관내 대기질 및 수질 개선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더불어, 은현면 내 배출사업장 특성상 경기도청 관할 사업장이 다수 분포되어 있음을 고려해, 경기도와 협력을 통한 배출사업장 관리를 통해 보다 확장된 관리 체계를 구축하여 환경오염 개선 및 예방에 중점을 두어 배출사업장을 관리토록 하겠습니다.
○ 미흡한 점이 있다면 보완하여 주변 지역 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리며, 그 외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는 환경관리과 대기관리팀(☎ 8082-6333) 및 수질관리팀(☎ 8082-6312)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앞으로도 양주시의회의 의정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