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마당

의회에 바란다


의회에바란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핸드폰, 이메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양주시 관내 아파트단지 화훼 및 수목 식재 촉진사업을 부탁드립니다
작성자 최**
공개여부 공개
핸드폰
이메일
내용 얼마전에 저의 아파트에서 새봄을 맞이해서 꽃잔디, 핑크뮬리, 맥문동 등 수목 및 화훼를 식재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문득 머릿속에 생각는 것을 몇글자 적어보고자 합니다.

올해 초부터 코로나 19로 많은 분들이 힘에 겨워하고 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산업 전반에 걸쳐서 활동이 많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이고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모든 사람들 많이 힘든 상황인 것 같습니다.
모든 분들이 힘드시겠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힘든 상황에 처한 사람들은 아마도 화훼를 하시는 분들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화훼는 업종의 특성상 1년 매출의 대부분이 연초에 있는 졸업과 입학시즌에 집중되어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19는 점진적으로 개선이 될 것이고 각 경제주체들의 상황과 자영업의 상황도 점점 개선되기는 하겠지만 화훼업은 내년초까지 상황개선이 어려울 것입니다.

저희 아파트도 이번 봄에 화분식재를 당초의 계획보다 확대 진행하는 것에는 화훼농가를 돕자는 취지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시기에 양주시에서 양주관내 아파트단지를 대상으로 양주관내의 화훼농가에서 구입하는 수목식재자금의 일부(예:10%)를 지원해 주어서 아파트단지의 수목 식재를 촉진해 줄 수 있는 사업을 시행해 볼 것을 건의드립니다.

양주시에서 보조금을 지급한다고 한다고 해서 수목을 식재하는 아파트단지가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런 사업이 어느 정도 동기부여는 될 것입니다. 그리고 실재 수목식재사업으로 이어진다면, 양주관내 화훼업에 종사하시는 분들께도 도움이 될 것이고 아파트입주민 입장에서도 좋은 일이 될 것이므로 사업에 나름대로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제가 굳이 아파트단지를 대상으로 언급하는 것은 아파트단지의 수목식재 수요가 일반 개인들 등 다른 주체들 보다도 더 클 것이라고 예상되고, 구입하고자 하는 규모나 자금의 여력과 유동성도 다른 주체들 보다 더 클 것이며, 수목식재 후에 누리게 될 효과를 보는 사람들도 아파트단지가 더 많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코로나19가 하루라도 빨리 종식되어 모든 사람들이 이전과 같은 일상으로 돌아 갈수 있기를 바라며 양주시 관계자 분들도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두서없이 써내려간 저의 글을 어떻게 생각하실지는 모르겠으나 한번 검토를 부탁드립니다.
파일

답변

작성일 2020.03.25
양주시 관내 아파트단지 화훼 및 수목 식재 촉진사업을 부탁드립니다 답변 - 답변내용
답변내용 ○ 양주시의회의 의정활동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귀하께서 제안해주신 ‘관내 아파트단지의 화훼 및 수목 식재 구입비용 지원 사업’에 대하여, 귀하의 의견이 향후 양주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소관부서로 의견을 전달하였습니다(2020. 3. 24. 공문 시행, 소관부서: 주택과 공동주택지원팀 ☎031-8082-6660,1)

○ 앞으로도 양주시의회의 의정활동에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라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평안이 깃들길 바랍니다. 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