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마당

민원


시민마당 > 진정/민원접수 상세보기 -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핸드폰, 이메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건축인허가 및 장애인협의 지연에 대한 의견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이**
핸드폰
이메일
내용 불철주야 시의 발전을 위한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다름이 아니고 양주시는 현재 개발이 타 시에 비해서
더욱 많이 진행이 되고 있는데 건수에 비해 인원이 상대적으로
타시에 비해 적어서 업무처리가 다소 느린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장애인노인임산부관련 법령이 이번달부터 시행되어
소규모상가의 건축도 대부분 포함되는 상황이라 건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데 처리인원은 1인이다보니
여러가지면에서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있으니
한번 살펴봐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답변

작성일 2022.06.07
건축인허가 및 장애인협의 지연에 대한 의견 답변 - 답변내용
답변내용 ○ 귀하의 민원에 대해 부서의 의견을 바탕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내용은 “건축인허가 및「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에 따른 편의시설 사용 승인 전 점검 인력 부족에 따른 업무처리 지연”에 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 귀하의 민원 사항에 대한 검토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현재 양주시는 인허가 업무 증가에 따라 해당 부서 결원 발생 시 인력충원을 실시하고 있으나, 지속적인 인구 유입 및 도시 개발로 행정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즉각적이고 충분한 충원에 어려움이 있음을 양해하여주시기 바랍니다. 향후 인력운용 상황을 고려하여 신규채용 등 인허가 담당 업무 인력의 증원을 통해 행정서비스 향상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에 따른 편의시설 사용 승인 전 점검과 관련해서는 귀하께서 말씀하신 바와 같이 인허가 및 협의 업무량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으로 이를 담당하고 있는 양주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2023년도에 인력증원(1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향후 인력 증원에 대한 예산확보 및 편의시설 사용 승인 전 점검에 대하여 업무지연이 되지 않도록 관계부서 및 양주시 장애인편의증진기술지원센터와 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내용에 대한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양주시 자치행정과 인사팀(☏031-8082-5222), 복지지원과 장애인정책팀(☏031-8082-5734)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앞으로도 양주시의회의 의정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