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마당

민원


시민마당 > 진정/민원접수 상세보기 -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핸드폰, 이메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난임부부들을 코로나 백신 우선 접종대상자에 넣어주세요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김**
핸드폰
이메일
내용 양주시 거주하는 난임부부이며, 시험관지원금을 지원받는 대상자입니다.

코로나백신 잔여백신 예약을 아무리 해보려해도 하늘의 별따기네요
시험관 진행중 이식을 앞두고 있는데 백신을 맞기위해 모든 과정을 중단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식을 앞두고 기약없이 제 차례를 기다리며
빨라야 10월, 11월까지 기다려야 하는데
가임기간이 얼마나 남을지 모르는데 매 달, 매 주기 아무것도 못하고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백신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난임 부부 특히, 35세이상의 노산이며 자녀가 없는 부부에게 우선접종 등의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파일

답변

작성일 2021.08.18
난임부부들을 코로나 백신 우선 접종대상자에 넣어주세요 답변 - 답변내용
답변내용 ○ 양주시의회의 의정활동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 귀하의 민원은 “난임부부 코로나백신 우선 접종”에 관한 것으로 이해되며,
부서의 의견을 바탕으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상자, 백신 선정 및 일정에 관한 모든 사항은 질병관리청의 주관으로 이루어지고 있어 특정 대상군을 자체 선정하여 진행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 현재 18~49세 연령층의 일반접종이 21.8.9(월) 20:00 ~ 8.18(수) 18:00 사전예약을 거쳐 21.8.26(월) ~ 9.30(목) 접종으로 진행 예정에 있습니다.
○ 35세이상 연령이시면 이번 접종 대상군에 해당되실 것으로 판단되오니 사전 예약을 통해 접종을 완료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우선접종 대상자 선정 필요성에 대해서 질병관리청에 적극 건의하도록 하겠습니다.
○ 그 외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는 감염병관리과 감염병예방팀(☎ 8082-7158)으로 연락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
○ 앞으로도 양주시의회의 의정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