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마당

민원


시민마당 > 진정/민원접수 상세보기 -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핸드폰, 이메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회천 신혼희망타운 로고변경 요청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이**
핸드폰
이메일
내용 명칭.로고 변경 삭제 건의

[타시도 사례]
대전 동구의회가 전국 아파트 중 휴먼시아와 LH 명칭을 쓰고 있는 아파트의 이름과 로고를 변경·삭제해줄 것을 국토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에 건의했다.

“최근 많은 아파트에서 휴먼시아 명칭, LH 로고를 지우기를 원하고 있고, LH에서 지은 공공임대주택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기 때문”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주거지 형태나 소득 수준에 따른 별명을 붙여 놀림감으로 삼는 일이 벌어지고 있고, 놀림 수준을 넘어서 빈부에 따른 계급문화와 혐오문화 형성에까지 영향을 미치는 것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더 이상 거주하는 아파트 때문에 자녀들이 차별받지 않는 건전한 사회를 만들어 줄 것을 건의 드린다. 후손들에게 파벌과 혐오를 대물림하지 않도록 도와달라”

지난 20년 8월 10일 문재인 대통령은 “공공임대주택을 저소득층을 위한 영구 임대주택뿐 아니라 중산층까지 포함해 누구나 살고 싶은‘질 좋은 평생주택’으로 확장하고 교통문제 등 필요한 후속대책을 빠르게 마련하겠다”고 밝힌바 있다.

기사 내용입니다. 제가 대표는 아니지만 먼저 이렇게 글을 남겨
양주시민이 이런 고충이 있다는 것을 알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원래 임대아파를 살다가 이번에 첫 아파트 매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파트 로고에 LH 로고가 입혀져 나온다는 얘기를 들어 매매를 하고도 사람들의
인식에 임대와 공공에 이미지가 입혀지는게 모든 입주자가 원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아이가 하나 있습니다 초등학교 들어가기 전에 이사를 가겠다고
해서 마련하려 하는 아파트입니다 아이가 학교에서 주위에서 LH에 대한
좋지 않은 인식을 가지고 자라는것을 원치않습니다.

양주시에서 부터 다시도 보다도 주민을 위한 방책을 마련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파일

답변

작성일 2021.01.20
회천 신혼희망타운 로고변경 요청 답변 - 답변내용
답변내용 ○ 양주시의회의 의정활동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귀하의 민원사항에 대하여 담당부서의 의견을 바탕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
○ 귀하께서 건의하신 위치는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시행중인 회천지구의 공동주택용지 A-17블록이며 신혼희망타운의 공공분양 공동주택입니다.

○ 본 건의사항에 대하여 사업시행자인 한국토지주택공사(양주사업본부)와 협의한 결과 해당 필지는 2020. 12. 18.(금) 입주자 모집공고를 실시하였고 공고시 알림사항(공고문)에 다음과 같이 게재하여 로고 변경이 불가한 입장임을 회신받았습니다.

[회신내용]
■ 본 단지에 ‘LH’ 외 별도 브랜드는 적용하지 않으며, 시공업체 브랜드 사용은 불가합니다.

○ 귀하의 건의사항이 반영되지 못한 점 너그러이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와 관련하여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양주시 도시발전과 도시전략팀(☎031-8082-5961) 및
한국토지주택공사 서울양주보상토지판매부(☎031-820-8757)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앞으로도 양주시의회의 의정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