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마당

민원


시민마당 > 진정/민원접수 상세보기 - 제목, 공개여부, 작성자, 핸드폰, 이메일, 내용, 파일 제공
제목 고읍-양주역 자전거 도로의 턱들을 안전하게 보수해 주세요
공개여부 공개
작성자 강**
핸드폰
이메일
내용 -양주시청 홈페이지에서 민원을 넣을 수가 없어 의원님들께 부탁드려요.
얼마 전까지 승용차 출퇴근 시에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차도를 이용하여 욕을 많이 했어요.
최근 건강상의 문제로 자전거로 고읍-양주역 출퇴근을 하게 되었어요.
점점 많아지는 자전거 이용자들이 멀쩡한 자전거 도로를 놔두고 차도로 들어와 차량 운전자(특히 버스, 대형차)들을 위협하는 이유를 알게 되었어요.
자전거 도로를 이용할 수가 없더군요. 가파른 턱들이 너무 많았어요.
자전거는 타이어가 작아서 조금만 속도를 내도 튕기고 위험했어요.
자전거 도로를 멀쩡히 만들어 두고도 이용을 못한다면 너무 낭비입니다.
자전거가 자전거 도로를 이용하도록 턱들의 경사를 부드럽게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아스팔트나 시멘트로 경사를 가볍게 조금만 메운다면 쉽게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사할 분은 제발 자전거를 타봐서 자전거 도로의 특성을 잘 아는 분이 공사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자전거 이용자 보험보다도 훨씬 중요한 사항입니다.
도로의 위험성으로 사고가 나면 안전 책임이 양주시에 있을 것 같습니다.
사진상으로 봐도 도저히 자전거 통행이 불가능 한 부분들이 많았어요.
고읍주민들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꼭 부탁드립니다.
파일

답변

작성일 2019.10.28
고읍-양주역 자전거 도로의 턱들을 안전하게 보수해 주세요 답변 - 답변내용
답변내용 ○ 양주시의회의 의정활동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귀하의 민원사항에 대해 담당부서에 문의한 바, 해당 구간은 장춘교차로의 자전거횡단도 부분으로 판단되어 빠른 시일 내에 보완하여 자전거도로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조치할 계획임을 알려드립니다.
(담당부서: 도로과 생활도로팀 ☎ 031-8082-6730,1)

○ 또한 질의·상담민원, 고충민원 등 각종 불편사항에 관한 민원은 ‘양주시청 홈페이지-시민소통-참여소통채널-양주시에바란다’ 에서 글을 작성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휴대폰·공인인증서 등 본인인증 필요).

○ 앞으로도 양주시의회의 의정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