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603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2 년 11월 재생시간 15 분 57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체험, 예술, 복지, 시민, 아트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아침저녁 부는 칼바람에 옷깃을 여미게 되는 요즘입니다. 제법 겨울 추위가 느껴지는데요 올겨울은 예년보다 짧지만 추위는 만만치 않을 것 같습니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올 겨울은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추운 날이 많겠고 2월에는 지역에 따라 많은 눈과 비가 예상되는데요. 미리 보일러와 가스 상하수도를 점검하고 비닐하우스와
지붕을 정비해 겨울 추위와 폭설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내년도 사업 계획을 위한 지역사회 복지협의체 회의가 있었습니다.
생활개선연합회에서 하반기 과제 교육을 가졌습니다.
금요 정오음악회가 시청 로비에 서 있었습니다.
사랑나눔 김장 담그기 행사가 삼숭고등학교 등 양주시 전역에서 있었습니다
제7회 시장배 풋살대회가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지역사회 복지협의체 회의가 있었습니다. 내년도 사업계획이 논의됐습니다.
올 한해 소외계층 없는 복지시스템을 위해 노력한 지역사회 복지협의체. 무한돌봄센터 운영 등 저소득층 이웃에 대한 기초생활보장과 보건 의료분야 장애인과 노인복지 등 각 분야에서 쉼 없는 한 해를 보냈습니다.
2013년엔 각 시설과 기관 사이에 보다 확고한 연계를 통해 체계적인 시스템과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특히 아동 청소년 복지와 보육복지에 대한 인프라 확충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행복한 복지 도시 양주를 위한 지역사회 복지협의체 회의 현장이었습니다
생활개선 연합회의 하반기 과제 교육이 있었습니다. 푸드테라피 사상 체질 등 일상에 도움이 될 실용 위주의 교육이 진행됐습니다.
생활개선연합회 하반기 과제 교육이 열린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
120여 명의 생활 개선 연합회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태평양교육센터 성진영 강사의 푸드테라피와 자연치유 강의가 시작됐습니다.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함께 음식으로 치유되는 질병과 스트레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강사의 재치 있는 강의에 회원들은 웃음으로 화답했는데요.
지시 정보 연구소장 류종형 강사의 사상 체질 교육에서는 사상 체질을 통해 성공적인 여성 리더십과 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생활개선연합회 회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이번 교육 모범적인 가정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생활개선연합회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공연장에서만 만나던 수준 높은 음악이 양주시청을 찾아옵니다. 금요 정오 음악회에서 품격 있는 문화생활을 지금 만나보시죠.
시청을 찾은 시민과 공무원들의 문화예술 향유를 위한 금요 정오음악회 이날 쿠누와 목간 4중주 팀의 클래식과 재즈를 넘나드는 멋진 무대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바흐부터 영화 음악 가요까지 시청을 찾은 시민들은 어느새 관객이 되어 목관악기의 풍부하고도 깊은 선율을 감상했습니다.
작은 공간인 만큼 연주자와 관객의 호흡도 잘 맞았는데요. 11월 16일부터 30일까지 매주 금요일 시청 1층 로비에서 펼쳐진 이번 음악회는 뮤지컬 재즈 오페라 등
다양한 분야의 뮤지션들이 참가해 시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습니다.
뜻밖의 장소에서 만난 음악의 감동 금요 정오음악회 현장이었습니다.
요즘 집집마다 한창 김장하느라 바쁘실 텐데요. 양주시 전역에서도 사랑 나눔 김장 담그기 행사가 열렸습니다.
매년 이맘때만 되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랑의 김장 담그기가 한창인 양주시 올해도 새마을 부녀회 등 많은 단체에서 두 팔을 걷어붙였는데요.
삼숭고등학교에서도 그 손길이 이어졌습니다. 학생들이 직접 키운 배추 400포기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이 펼쳐진 운동장.
잘 절여진 싱싱한 배추에 빨간 속을 바르는 학생들 서툰 솜씨지만 따뜻한 마음까지 함께 채워넣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김장은 어머니들이 해 주시니까 쉽게만 생각했는데 직접 해 보고 이렇게 느끼니까 좀 더 힘든 점을 알고 즐거운 마음으로 드셨으면 하는 생각이 들어요.
남학생들도 어설프지만 어려운 이웃을 위해 최선을 다했는데요. 친구들과 서로 먹여주기도 하면서 한겨울 든든한 식량 김장의 기쁨을 맛봤습니다.
직접 키운 배추와 무이기에 기쁨이 두 배였는데요. 진정한 나눔과 봉사의 의미를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대부분의 학교가 형식적인 그런 봉사 또 외부에 나가서 그냥 도장만 받아오는 그런 봉사로 하는데 그런 거는 별로 의미가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이론적으로 설명 안 해도 학생들이
그냥 몸소 알 수 있는 그런 봉사정신을 키워주는 데는 이런 프로그램이 굉장히 좋을 거라고 생각을 해서 했습니다.
친구들과 힘을 합하니 어느덧 꽉 찬 김치통이 하나둘 쌓여갔는데요. 이날 담근 김치는 동사무소와 노인정을 통해 독거노인과 소년소녀 가장들에게 전해질 예정입니다
진정한 나눔과 봉사의 의미를 깨달았던 사랑의 김장김치. 삼숭고등학교 학생들의 마음을 담아 맛있게 익어가길 바랍니다
차가운 날씨지만 움츠러들지 않는 양주 시민들 그 활기찬 모습을 제7회 시장배 풋살대회에서 지금 만나보시죠
제7회 시장배 풋살 대회가 열린 마전동 풋살파크. 양주와 의정부 동두천 등 16개 팀 16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김창수 풋살연합회 사무장에게 유공자 표창이 전달됐습니다.
이날 경기는 39세 이하 주니어부와 40세 이상 시니어부로 진행됐는데요. 축구장에 3분의 1 면적만 있으면 즐길 수 있는 풋살 5명이 한 팀으로 축구보다 빠른 스피드가 큰 매력입니다.
4개의 실내외 경기장을 갖춘 쾌적한 풋살파크에서 선수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선보였습니다.
빠른 판단력과 순발력의 관건인 풋살 그만큼 운동량도 어느 종목 못지않은데요.
초겨울 날씨에도 선수들의 열기에 경기장이 후끈 달아올랐습니다.
역전의 재역전 경기 끝에 이날 우승은 FC발팀이 차지했습니다.
활기찬 겨울을 위한 풋살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양주시 장흥면 부곡리 한적한 길을 따라 가다 보면 오잉 저 간판은 아니 왜 이렇게 과자 회사 간판이 많지.
네 오늘 제가 체험하러 왔는데요. 주변에 온통 과자 회사 간판뿐이고 이거 어떻게 된 거지.
예 잘 오셨습니다. 여기는 체험장 맞습니다.
여기 맞아요. 네 맞습니다. 네 맞군요 제가 잘 찾아왔군요.
여기는 저희 제과회사입니다. 제과회사다 보니까 저희 어린이들이 주 고객층입니다. 그래서 어린이들에게 무언가 해줄 수 없을까 고민을 하다 보니까 AQ 발달에 도움을 주고자 저희가 아트밸리 체험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AQ요 제가 IQ, EQ 이런 건 들어봤어도 AQ는 또 처음 들어봐요.
AQ는 아티스틱 쿼션트라는 예술가적 지수라고 표현을 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창의력과 상상력을 길러줄 수 있는 체험 위주로 운영하고 있고요. 한번 오늘 예술성을 높여주는 그런 체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티스틱 그거 에이큐 그거 예술적이라는 거잖아요. 예술하니까 생각나는데 예술 한번 하실 뭔가 이렇게 돌아야 할 것 같은데요 이거 예술 한번 하시죠 예술 이거 이거 아닌가요.
그거는 좀 아닌 것 같은데
이거 아니에요. 예.
아트밸리는 어린이들의 예술적 재능을 키워주기 위해 샌딩 체험 오려따기 등 만들기 체험과 국악 배우기 조각 전시장 예술과 함께하는 산림욕까지 다양한 체험을 맛볼 수 있는 종합문화예술 테마파크입니다
아유 귀여워라 지금 아이들이 뭐 하고 있는 거죠.
지금 퓨징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퓨징체험이란 유리판 위에 다양한 컬러의 유리 가루를 이용하여 나만의 유리공예 작품을 만드는 체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고사리 같은 손으로 그림을 그리고
유리가루를 뿌려 가마에 넣으면 저마다의 개성을 살린 나만의 멋진 작품이 완성되는데요.
졸라맨 다 그렸어요
밤하늘의 무지개 비오는데 무지개요
우리 박정미 어린이는 뭐 만드셨어요
저요 저는 물결 모양이요.
이쁘죠 짜잔
나는 드래곤이다
아이들이 깜찍한 드래곤 연을 만들고 있는데요.
요즘은 연 날리는 걸 보기도 힘든데 아이들이 직접 연을 만들어보고 날려도 보고 아주 신나는 시간이네요.
우리 친구들 다 만들었어요. 네
그럼 연 날리러 출발 출발
아직은 연날리기가 힘들어 보이지만 마음만은 하늘을 훨훨
여기는 이렇게 빈병들이 많이 있어요.
여기는 병아트 체험장입니다. 버려진 폐병들을 이용하여 저희가 에코 작품을 만드는 병아트 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한번 오늘 저랑 같이 환경사랑 실천도 해보고 병아트로 멋진 작품 한번 만들어볼 체험 한번 해보실까요.
그럼 저도 한번 예술 한번 해볼까요.
유리병을 가열로에 넣고 달군 다음 재빨리 모양을 만들고
한번 늘려보겠습니다. 자 끝까지 잡아보세요 돌려볼게요 쉬우시죠.
다시 가열로에 넣어서 달군 후 빨대로 힘껏 불어 몸통을 만들면 완성.
우와 예쁘다
그러게 제가 뱃살 나왔는데 딱 몸매대로 나왔네요
딱이야 딱
아 예쁜데요
네 제가 만들었지만 이거는 아트예요 아트
예 아주 예쁜데 오늘 그러시면 여기 아트밸리 체험하셨는데 오늘 체험한 점수를 한번 매겨보신다면요.
100점 만점에
200점
200점이요 200점. 감사합니다. 여기 아트밸리는요 다른 체험장과 달리 뭔가 특별한 게
있는 것 같아요
그 AQ가 높아지는 느낌이죠. 나도 예술가가 된 느낌이라고 할까요.
짜잔
우리 친구들 오늘 재밌었나요 네
체험이라고 다 같은 체험은 아니죠. 네 나도 예술가가 될 수 있는 특별한 체험 아트밸리가 준비했습니다. 이번 주말 가족들 친구들 손 잡고 양주시 아트밸리로 예술하러 오세요.
동절기에 더욱 취약한 저소득층 위기 가정을 위한 동절기 긴급 복지 지원이 실시됩니다. 동사의 우려가 있는 거리 노숙인을 대상으로 노숙인 쉼터 임시 주거비를 우선 지원하는 이번 긴급 복지 지원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어린이 뮤지컬 크리스마스 캐롤이 12월 11일부터 16일까지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립니다. 극중 인물을 동물 캐릭터로 제작하고 그림자극 영상 대형 인형극 등 다양한 연출로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뮤지컬 크리스마스 캐롤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람 바랍니다.
에코 스포츠센터에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방학을 맞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수영과 웨이트 트레이닝 축구 교실을 운영하는 에코 스포츠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에 초등학생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도시와 농촌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매력적인 자족도시 양주에서 양주 시민 22만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양주시 거주민 중 아직 전입신고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거주 읍면동 사무소를 방문해 전입신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양주의 한 차원 높은 발전을 위한 이번 프로젝트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12년 달력도 이제 한 장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올 초에 계획했던 일들 잘 해냈는지 잘 지키고 있는지 점검하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은데요. 연말이라 자칫 헤이해지기 쉬운 기분
차분히 가라앉히고 나를 돌아보며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이 되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지역사회복지협의체 회의 열려, 생활개선연합회 하반기 과제교육, 금오정오음악회 시청에서 열려, 사랑나눔 김장담그기 행사 열려, 제7회 시장배 풋살대회 개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