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569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2 년 03월 재생시간 13 분 16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봉사, 여성, 자원, 기업, 시민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최근 몇 년 새 우리 생활 가까이에 자리 잡은 와인은 마트에서도 손쉽게 구할 수 있고 가격도 다양해 많이들 찾고 있는데요.
먹다 남은 와인은 산화가 빨리 되기 때문에 버려야 할지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남은 와인은 고기를 양념할 때나 소스를 만들 때 활용하면 특유의 향으로 풍미를 살려주는데요.
얼굴에 꿀과 섞어 팩으로 사용하면 와인에 폴리페놀 성분이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레드와인은 천연 세정제로 화이트와인은 섬유유연제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군 장병의 자기 개발을 위한 독서 콘서트가 있었습니다.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자원봉사센터 사업설명회가 있었습니다.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위한 경기 북부 기업애로 현장 순회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여성의 경제활동 지원을 위한 여성 하프잡 채용박람회가 있었습니다.
제8회 연합회장기배 족구대회가 열렸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청춘의 꿈을 잠시 접어든 군 장병들을 위한 독서 콘서트 꿈을 디자인 하라가 있었습니다.
군 장병들의 자기 개발과 건전한 병역 문화 조성이 기대됩니다.
군 장병을 대상으로 한 독서 콘서트 꿈을 디자인 하라가 76사단 120대대에서 열렸습니다.
양주시 전 시민 책 읽기 운동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콘서트는 공주 영상대 장진주 교수의 강연으로 시작됐습니다.
꿈을 생각하고 표현하고 실천하는 과정이 결국 꿈을 이루어지게 만든다는 강의의 내용은 국방의 의무로 청춘의 꿈을 잠시 접은 군 장병들에게 큰 공감을 얻었습니다.
여성 뮤지컬 퍼포먼스 그룹 키메라즈와 4인조 혼성그룹 라비다의 화려한 공연도 군 장병들의 많은 박수를 받았습니다.
양주시 전 시민 책 읽기 운동의 일환인 이번 독서 지원 프로그램은 문화적 혜택이 제한된 군 장병과 특수어린이집을 방문해 특강과 독서 상담 책 읽어주기 등을 연중 실시할 계획인데요.
책과 함께 양주 시민 모두 행복해지는 그날까지 전 시민 책 읽기 운동은 계속됩니다.
보다 따뜻한 양주를 만들어가는 자원봉사센터 사업설명회가 있었습니다. 우리 이웃을 위한 알찬 계획들 지금 만나보시죠.
2012 자원봉사센터 연간 사업 설명회에 자원봉사단체장과 실무자 5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2012년 자원봉사센터는 재능기부 자원봉사단 삼색가족봉사단 불곡산
지킴이 등 특성화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참여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 재능 봉사단과 청소년 자원봉사 액션 대회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또 자원봉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 과정과 자원봉사단체 간 네트워크 구축 사업도 준비하고 있는데요. 세상 그 어떤 일보다 가치 있고 자신을 행복하게 만드는 일 자원봉사
센터와 함께 행복한 2012년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기업애로 해소를 위한 경기 북부권 현장 순회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위한 허심탄회한 이야기가 오갔습니다.
기업 애로 해소를 위한 경기 북부권 현장 순회 간담회 양주와 의정부 동두천 지역 20개 기업이 함께 한 가운데 한용각 경기북부 기업지원센터장을 비롯한 고용노동부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관계기관 담당자가 참석했습니다.
지난해 애로사항 처리 현황 보고에 이어 기업들의 애로사항 건의가 있었는데요. 외국인 근로자 고용의 각종 어려움과 산업재해 처리과정에서 겪는 고충 등을 허심탄회하게 얘기했습니다.
또 신제품을 개발해도 판로 개척이 어려운 현실에서 관계 기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는 목소리도 있었습니다. 그밖에 공업용수 부족과 좁은 도로도 건의됐는데요.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위한 경기 북부권 현장 순회 간담회 현장이었습니다.
결혼과 육아로 경제활동이 중단된 여성들을 위한 여성 하프잡 채용박람회가 열렸습니다. 취업을 향한 주부들의 열정 지금 만나보시죠.
여성 하프잡 채용 박람회에 대양식품과 덕광산업 등 8개 기업과 100여 명의 여성 구직자가 참여했습니다.
결혼과 육아로 경제활동이 중단된 30세에서 55세까지 여성을 대상으로 한 이번 하프잡 채용 박람회는 말 그대로 근무시간이 하루 4시간으로 경력이 많지 않은 여성들도 큰 부담 없이 도전할 수 있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부푼 기대를 안고 박람회장을 찾은 여성들 아직 일할 수 있다는 기쁨에 꼼꼼히 이력서를 작성하고 성심껏 면접에 임합니다.
채용돼 성실히 일하다 보면 정규직 전환의 기회도 엿볼 수 있는데요.
하프잡사업의 궁극적인 목적은 3개월짜리 단기 취업이 아닌 이 경력 단절된 여성분들이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보람도 찾고 자신감을 회복해서 그 직장에 정규직으로 고용을 하게 되는 것이 저희의 궁극적인 목적입니다.
여성들의 경제 활동과 지역 발전에 한몫하는 여성 하프잡 채용 박람회에 양주시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야외 운동하기 좋은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연합회장기 족구대회에서 이른 봄의 기운 느껴보시죠.
제8회 연합회장기 족구대회가 열린 한국외식과학고등학교 운동장
양주와 의정부 고양 파주 등에서 모인 46개 팀 4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동선백호 족구단의 손대호 선수 등 양주시 족구 발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에게 표창이 전달됐습니다.
모든 스포츠가 그렇지만 특히 웃음과 박수가 끊이지 않는 종목 바로 족구인데요.
이날도 선수들이 즐겁게 경기에 임하며 많은 박수와 환호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승부는 승부죠
호쾌한 공격과 멋진 수비를 선보인 8802 군부대 팀이 이번 대회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작년 양주엔 광적 체육공원과 삼숭동 신산체육공원에 족구장이 설치돼 족구인들의 큰 환영을 받았습니다.
동호인 간 친목을 도모하는데도 족구만한 종목이 없는데요. 봄기운이 느껴지는 요즘 족구와 함께 건강한 여가 즐기시길 바랍니다.
덕정도서관은 양주시에 최초로 건립된 도서관으로 현재 10만권 이상의 장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에 걸쳐 시청각실 자료실 열람실 휴게실 등이 있으며 다양한 서비스 장애 서비스 및 문화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책 읽는 도시 구현을 위해
매년 독서 마라톤 대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완주자 인증 및 우수 참여자에 대한 시상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덕정 도서관은 다양한 독서운동을 전개하여 교육문화 중심도시 양주로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양주시 외식업소 및 개인 서비스 업소를 대상으로 착한 가격 업소를 지정 운영합니다. 모범업소 표찰과 각종 언론 홍보 등 다양한 인센티브 지원이 있는 착한 가격 업소 지정에 양주시 외식업소 및 개인 서비스업소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양주 회암사지박물관에서는 전시 교육 연구를 위한 문화재 기증 운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고고출토물 미술품 고문서 도자기 등 조상들의 숨결이 깃들어 있는 문화재를 보다 값진 문화유산으로 만들기 위한 문화재 기증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단독주택과 다중주택 다가구주택의 도시가스 사용자 시설 설치비를 지원합니다. 대출 한도는 가구당 500만원이며 대출 이자율은 연 2.5%인 도시가스 사용자 시설 설치비 지원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도시와 농촌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매력적인 가족도시 양주에서 양주시민 22만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양주시 거주민 중 아직 전입 신고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거주 읍면동 사무소를 방문해 전입신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양주의 한 차원 높은 발전을 위한 이번 프로젝트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이제 본격적인 봄을 알리는 4월입니다. 4월엔 식목일과 한식이 있어서 절기상으로도 봄임을 느끼게 하는데요. 그 밖의 프로야구 개막과 벚꽃 축제도 우리의 마음을 설레게 합니다.
특히 이번 4월 11일은 19대 국회의원 선거가 있기도 하죠. 소중한 한 표 꼭 행사하시길 바라면서 즐거운 4월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군장병의 자기개방을 위한 독서콘서트, 자원봉사센터 사업 설명회가 열려, 경기북부 기업애로 현장순회 간담회, 경제활동을 위한 여성 하프잡 채용박람회, 제8회 연합회장기배 족구대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