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568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2 년 03월 재생시간 12 분 06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건강, 양주, 시민, 신바람, 운동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최근 건강 탓에 소비자들이 하얀 백미밥보다 잡곡밥을 더 선호한다고 합니다. 특히 현미밥은 그 자체가 완전한 영양소 덩어리여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섬유질이
풍부하고 혈당까지 잡아줘 현미 소비량이 매해 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미밥은 맛이 없다는 편견도 있는데요. 현미를 이물감 없이 부드럽게 먹으려면 최소 8시간 이상 불려야 한다고 합니다.
조금 번거롭더라도 가족의 건강을 위해 오늘부터 현미잡곡밥 바꿔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양주시 외식업 지부 정기총회가 있었습니다.
책 읽는 양주를 위한 새마을문고 대표자 회의가 있었습니다.
대한노인회 양주시지회 정기총회가 있었습니다.
양주시와 이마트 양주시 사회복지협의회가 희망나눔 프로젝트를 추진합니다.
신바람나는 건강한 삶을 위한 신바람 건강 체조가 운영됩니다.
첫 소식입니다
다양하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으로 양주의 맛과 멋을 지키는 양주시 외식업 지부의 정기총회가 있었습니다.
양주시 외식업지부 정기총회에 박영수 한국외식업지부 부회장과 김정웅 경기도 외식업지부 회장 등 12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먼저 양주시 외식 문화 발달에 힘쓴 백석읍 황우촌 장흥면 토담골 등 우수 회원에게 표창장이 전달됐습니다.
송경덕 양주시 외식업 지부장과 내빈들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소상공인의 힘을 보여달라며 회원들을 격려했습니다.
이날 2012년 주요 사업계획 보고와 세입 세출 예산안 보고 및 승인이 있었는데요. 현재 송경덕 회장 아래 1천500여개 업소가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양주시 외식업 지부 양주의 맛과 멋을 지키는 그 노력과 열정을 응원합니다.
요즘 양주에는 다양한 책 읽기 운동으로 독서 바람이 불고 있는데요. 책 읽는 양주를 만들어가는 새마을문고 대표자 회의 지금 함께하시죠.
2012 새마을문고 대표자회의 최근 양주시는 전철역 무인도서 대여점 설치 1시민 1책기부 운동 독서마라톤대회 등 다양한 책 읽기 운동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어린이와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은 물론이고 학부모와 일반 시민을 아우르는 다양한 책 읽기 운동으로 그 열기가 뜨거운데요.
특히 각 지역 새마을문고는 독서경진대회와 독서마라톤대회 등을 이끌며 책 읽기 운동의 중심에 서 있습니다. 이날 문고 대표자들은 보다 효율적인 문고 운영을 위한 의견을 나눴는데요.
첨단의 시대지만 변함없는 진리는 책 속에 있는 법이죠. 새마을문고와 함께 책읽는 2012년을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년을 위한 대한노인회 양주시 지회 정기총회가 있었습니다
2012년 대한노인회 양주시지회 정기총회 먼저 노인복지 유공자와 우수 경로당 운영에 대한 표창장 전달이 있었습니다.
작년 한 해 양주시엔 12개의 경로당이 증설돼 노인 인구 86명당 1개 꼴로 경로당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경로당에서 제공하는 기공체조 행복체조 등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은 그라운드 골프 게이트볼 등 스포츠로 이어져 각종 대회 우승이라는 성과를 낳았습니다.
또 어르신들의 취업 알선을 위한 은빛 사랑 나눔단 잊혀져가는 효사상 고취를 위한 고령 어르신 방문 어버이날 행사 등 어르신들의 복지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는데요. 건강하고 행복한 100세 시대를 위한 양주시 노인회의 힘찬 2012년을 기대합니다.
양주시와 이마트 양주시 사회복지협의회는 희망나눔 프로젝트를 함께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양주시와 이마트 양주시 사회복지협의회가 희망나눔 프로젝트에 뜻을 모았습니다
지원대상자 선정과 관리는 양주시가 저소득층 생필품 지원과 주거환경 개선 등은 이마트가 소외계층 발굴 및 연계는 양주시 사회복지협의회가 맡았습니다.
저소득층 어린이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하는 희망나눔 프로젝트는 계절마다 꼭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게 특징인데요.
소외된 계층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는 희망나눔 프로젝트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공부든 일이든 운동이든 스스로 신바람 나게 해야 효과도 큰 법이죠. 신바람 나는 즐거운 인생을 선사하는 신바람 건강체조 교실 지금 함께하시죠.
아직 이른 아침 봉우공원에 하나둘 사람들이 모여듭니다.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스트레칭으로 밤새 굳었던 몸을 풀어봅니다.
곧 신나는 음악과 함께 전문강사의 지도로 신바람 건강체조 교실이 시작됐습니다.
어르신들도 따라하기 쉬운 동작들은 어깨와 허리 등 평소 잘 쓰지 않은 근육까지 고루 운동할 수 있도록 포함돼 운동 효과를 높였습니다.
이웃과 함께하니 더 즐겁고 신바람이 나는 시간이었는데요. 신바람 건강체조 교실은 봉우공원 외에도 은봉초등학교와 덕계공원 하늘공원 등 양주 전역에서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6시 반부터 1시간씩 진행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즐겁게 건강한 하루를 만드는 신바람 건강체조 교실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우리 남면도서관은 장서 3만 5천여 권과 1천여 점의 DVD 500여 권의 다문화 도서 천점의 전자책을 갖추고 있는 남면 지역의 사랑받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남면 도서관의 자료실 특징은 오픈스페이스 형태로 안내대에서 어린이 유아 성인에 대한 통합도서관 서비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독서지원 프로그램은 대진 요양원에 그림책 읽어주기와
곰돌이 어린이집에 그림책 읽어주기 군장병 대상 독서 상담과 20여개 군부대에 월 200여 권의 책을 단체로 대출해주고 있습니다.
책 읽는 도시 양주를 위해 남면도서관에서는 21세기 감성 지식 사회에 필요한 인재 양성에 더욱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늘씬하고 날씬한 건강 양주를 위한 양주시민 씬씬 만보클럽이 운영됩니다. 하루 만보걷기 생활화를 위한 양주시민 씬씬 만보클럽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불법 지하수 시설 자진신고 기간이 8월까지 운영됩니다. 자진 신고자는 벌칙과 과태료가 면제되며 지적도와 시설 설치도 면제 등 제출 서류 혜택도 있으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 바랍니다
취업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봉제분야 현장 전문인력 취업 교육 2기교육생을 모집합니다.
양주시 섬유 패션을 이끌어갈 미래인재 양성에 뜻 있는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도시와 농촌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매력적인 자족도시 양주에서 양주시민 22만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양주시 거주민 중 아직 전입 신고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거주 읍면동 사무소를 방문해 전입신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양주의 한 차원 높은 발전을 위한 이번 프로젝트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우리나라 국민 40%가 점심 식사 후 이를 닦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특히 여성에 비해 남성의 비율이 10% 정도 더 높다고 하는데요. 건강한 구강 관리를 위해 식사 후 칫솔질은 필수겠죠.
식사 후 3분 이내 하루 세 번 3분씩 꼼꼼히 하는 칫솔질은 어떤 구강 관리보다 중요한데요. 오복 중 하나라는 치아 건강을 위해 점심식사 후 칫솔질 꼭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양주시 외식업 지부 정기총회 열려, 2012 새마을 문고 대표자 회의, 대한노인회 양주시지회 정기총회, 저소득층 대상으로 희망나눔 프로젝트, 건강한 삶을 위한 신바람 건강체조 운영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