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567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2 년 03월 재생시간 10 분 39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양주, 문화, 대학, 선생, 시민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요즘 청첩장 받는 분들 많으시죠 올해엔 4월 21일부터 한 달간 윤달이어서 결혼식을 3월로 당기거나 아예 가을로 미루는 예비 부부들이 많다고 합니다. 아직 조상
숭배 사상이 강한 우리나라는 예부터 윤달엔 혼인을 피해왔는데요. 때문에 요즘 가을 식장 잡기가 하늘의 별따기라고 합니다.
크고 화려한 식장도 의미가 있겠습니다만 예비 부부의 추억이 깃든 학교나 공원 등 이색 장소에서 식을 올리는 커플들도 많은데요. 인생의 가장 중요한 순간인 결혼 남들과는 조금 다르게 준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양주 역사문화대학 12기 입학식이 있었습니다.
남을진 조견 선생의 충절을 기리는 춘기 정절사 봉향제가 있었습니다.
제4대 서영원 읍면동 체육회장의 취임식이 있었습니다.
통합방위예규 서명식과 26사단 훈련 참관이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양주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지켜가는 양주 역사 문화대학의 입학식이 있었습니다 어느덧 12기를 맞은 역사 문화대학의 새 얼굴들 지금 만나보시죠.
양주 역사문화대학 12기 입학식 지난 2001년 3년 교육 과정으로 시작된 이후 2003년 30명의 첫 수료생을 배출한 역사 문화대학은 이론 강의와 현장 답사를 통한 수준 높은 교육으로 현재
수료생 중 12명이 문화관광 해설사로 활동하며 양주의 문화 홍보대사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76명의 수강생이 역사 문화대학에 지원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소중한 문화유산을 탐구하고 조상의 얼을 지켜가는 역사 문화 대학의 12기 수강생들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고려 말 충신 남을진 선생과 조견 선생의 충절을 추모하는 충기 정절사 봉향제가 있었습니다.
충기 정절사 봉향제에 남을진 조견 선생 후손과 유림 1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고려 말 충신 남을진 선생과 조견 선생의 우직한 충절을 기리는 정절사 봉향제는 양주시장이 초헌관으로 김재훈 양주시 성균관 유도 회장이 아헌관으로 거행됐습니다.
고려가 망하고 조선이 개국하자 벼슬을 버리고 감악산 남성굴에서 아사순절한 남을진 선생과 태조의 부름을 끝내 거절하고 수락산에 숨어 지낸 조견 선생의 충절은 후세에도 큰 귀감이 되고 있는데요.
어떤 시련과 바람에도 흔들리지 않았던 선조들의 굳은 의지와 충절
우리가 한 번쯤 되새겨봐야 할 것 같습니다.
2012 읍면동 체육협의회장의 이취임식이 있었습니다. 양주시 체육발전을 위한 뜨거운 열정 지금 함께하시죠.
양주시 체육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읍면동 체육협의회 제3대 황돈주 회장의 이임사에 이어 제4대 서영원 회장의 취임사가 있었습니다.
금년 양주시
시정계획에
맞추어 시민의
건강과 활기찬 지역 분위기를 조성
시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스포츠 복지 구현을 위해 뜻을 같이 하고 힘을 보태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을 하겠습니다.
내빈들은 최근 각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양주시 체육을 격려했습니다. 제4대 서영원 회장을 중심으로 양주시 체육의 보다 높은 비상을 기원합니다.
민관군경의 효율적인 안보 수행을 위한 통합 방위 예규 서명식이 있었습니다. 양주시와 제26사단 양주경찰서는 통합방위 예규 서명식을 갖고 효율적 업무 수행과 협력을 다짐했습니다.
총력 안보태세 확립을 위해 지난 2010년 작성된 통합방위 예규는 여권 변화로 실무위원회 회의를 거쳐 수정됐는데요. 주요 수정 내용은 기관별 직제표 변경과 양주 예비군 소대 및 특전 예비군 중대 편성 인원 등입니다.
이날 테러예방 홍보영상 시청에 이어 26사단 포격훈련 참관이 있었습니다.
전차와 장갑차 자주포 전투기 등의 빠르고 정확한 포격 실력에서 우리 육군의 전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오는 26일 50여개국 정상이 함께하는 서울 핵안보 정상회의가 열리는데요. 인류와 대한민국의 평화를 위해 민관군경이 함께하는 총력 안보 태세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 바랍니다.
고읍 도서관은 2011년 9월 고읍 신도시에 신규 개관하였습니다. 고읍 도서관은 2만여권의 자료가 소장된 2층 건물로 1층에는 유아 아동 자료실 북카페 사무실이 있으며
2층에는 종합 자료실 디지털 자료실 학습실이 갖춰져 있습니다 더불어 문화강좌로 중국어초급 동화책 읽고 요리하고 책에 있는 미술 교실 나를 찾아 떠나는 심리 치료여행 등의
강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근에 쾌적한 공원과 야외테라스가 조성되어 있고 앞으로 지역사회 독서문화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5월 29일 제19회 방재의 날을 맞아 자연재해 예방 의식 고취를 위한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초등부 중고등부 대학 일반부로 응모하는 이번 공모전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2012 제5기 노르딕 워킹 교실이 운영됩니다. 일반 워킹보다 운동 효과가 높은 노르딕 워킹 교실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양주 농업을 이끌어갈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제7기 바이오 농업대학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모집학과는 스마트 농업과와 유용미생물과로 전공 이론과 교양 과목 현장교육 등 생생하고
심도 있는 수업으로 진행될 바이오 농업대학에 뜻 있는 농업인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도시와 농촌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매력적인 자족도시 양주에서 양주시민 22만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양주시 거주민 중 아직 전입신고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거주 읍면동 사무소를 방문해 전입신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양주의 한 차원 높은 발전을 위한 이번 프로젝트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30~40대의 비교적 젊은 층의 투석 환자가 급증하고 있다고 합니다. 젊은 층의 고혈압과 당뇨 발병률이 늘었기 때문인데요. 당은 신장의 혈관을 손상시키고 높은 혈압은 콩팥의 기능을 저하시킨다고 합니다.
하지만 콩팥의 기능이 절반으로 떨어져도 별다른 증상이 없다는 게 큰 문제인데요. 평소 건강검진 시 소변과 혈액을 통해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양주 역사문화대학 12기 입학식, 남을진, 조견 선생 기리는 정절사 봉향제, 제4대 서영원 읍면동 체육회장 취임식, 통합방위예규 서명식, 26사단 훈련 참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