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550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1 년 11월 재생시간 12 분 50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양주, 농업, 대회, 발전, 줄넘기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건조한 가을철 실내 공기 또한 많이 건조한데요. 가습기 살균제가 폐손상 원인이라는 정부 조사 결과 때문에 가습기 사용이 꺼려지시는 주부님들 많으실 텐데요. 때문에 요즘 가습기 대용 수생식물이 큰 인기라고 합니다.
실내에서 키울 만한 수생식물로는 열대수련 부레옥잠 물상체 등이 있는데요. 수생식물을 키울 경우 실내 습도를 높일 수 있고 공기 정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자녀들의 정서에도
좋은 수생식물로 가을철 쾌적한 실내 유지하시길 바라며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내년도 주요 농업정책을 논의하는 농업시책사업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섬유산업 발전과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창업보육센터 개소식이 있었습니다.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을 전하는 새마을 부녀회 사랑의 김장 담그기가 있었습니다
궁도 발전을 위한 제9회 시장기 경기도 궁도대회가 있었습니다.
시민의 건강한 여가를 위한 제1회 시장기 줄넘기 대회가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강한 농업 발전하는 농업을 위한 농업 시책사업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농어촌 테마공원 조성 등 내년도 주요 사업 설명이 있었습니다.
2012년 주요 농업시책사업 간담회 먼저 신규 농업정책개발분과 위원들에게 위촉장이 전달됐습니다.
양주시는 내년도 주요 농업 시책 사업으로 농어촌테마공원 조성과 삼하리 생태숲 건강마을 조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생태 승마공원 조성 양주골 햇쌀 향토산업 육성 등 다양한 농업 시책 사업을 추진 중에 있는데요.
보다 강한 농업 발전하는 농업을 위한 2012년 농업시책사업간담회 현장이었습니다
좋은 걸 좀 알려주십시오
섬유산업 발전과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한국섬유소재연구소 창업보육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마케팅 지원과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입주 기업들의 체계적인 지원이 기대됩니다
경기 북부 섬유패션산업 발전과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한 한국섬유소재연구소 창업보육센터 개소식에 김동선 중소기업청장과 양주시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현재 라피움과 메타빈 지텍 덕우섬유 등 7개 기업이 입주해 있는 창업보육센터는 견뢰도 평가실과 실험 분석실 공용 실험실 등을 갖춰 기업들이 질 좋은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앞으로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마케팅 지원 인증 획득 지원 등 체계적인 창업 지원을 계획하고 있는데요.
경기 북부 섬유산업 발전과 중소기업 활성화를 위한 창업보육센터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잘 익은 김장김치 한 포기면 겨울 반찬 걱정이 한결 덜한데요. 어려운 이웃들의 맛있는 겨울나기를 위한 새마을 부녀회 사랑의 김장 담그기 소식입니다.
1995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17회를 맞는 새마을 부녀회 사랑의 김장 담그기. 먼저 잘 절여진 배추를 다듬습니다. 배추는 부녀회 회원들이 휴경지에서 직접 재배해 더욱 믿을 수 있습니다.
이제 엄마의 사랑과 정성을 담아 속을 채워넣습니다.
갖은 양념으로 버무린 빨간 속이 먹음직스러워 보이는데요.
어려운 이웃들이 김치를 못 담가 드시잖아요. 워낙에 양념이 비싸니까 그러니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맛있게 드셨으면 그런 하는 그런 마음에서 했습니다.
정갈하게 포장하는 마지막 손길까지 내 가족이 먹는다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하는 새마을 부녀회 겨울철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김장 담그기 현장이었습니다
올해 한국 영화 최다 관객수를 기록한 최종 병기 활에서는 우리 민족 고유의 무예 활의 매력이 잘 드러나 있는데요. 마찬가지로 양주시에서 열린 제9회 시장기 경기도 궁도대회에서 활의 매력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27개 시군이 참가한 제9회 시장기 경기도 궁도대회. 양주시는 경기도체전 종합 3위 도지사기대회 장년부 1위 등 궁도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남다른데요.
화창한 가을날 펼쳐진 이번 대회 힘껏 시위를 당기며 거침없이 활을 쏘는 장년의 궁도인. 바람은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 극복하는 거라던 영화의 대사처럼 가을바람에도 아랑곳않고 선수들 모두 과녁을 향해 집중합니다.
치열한 접전 끝에 이번 대회 우승은 여주군의 금당정이 차지했는데요. 우리 전통무예 궁도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다스려보시기 바랍니다.
줄넘기가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운동이라는 건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성장기 어린이들의 키 크기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온 가족의 건강을 위해 오늘부터 줄넘기는 어떨까요. 제1회 시장기 줄넘기 대회 소식입니다.
제1회 시장배 줄넘기 대회에 유치원생과 초등생 등 5개 클럽 10개 팀이 참가했습니다.
먼저 줄넘기 운동 보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오은주 김경숙 강사에게 표창이 전달됐습니다.
이어 시범 공연이 있었는데요. 능숙한 솜씨로 멋진 무대를 선보인 시범 공연에 많은 박수가 있었습니다.
이번 대회는 30초 동안 빨리 뛰기 스피드 이중 뛰기 등 다양한 종목으로 진행됐는데요. 30초 동안 빨리 뛰기 종목에서는 유치부와 초등부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작은 두 손에 줄넘기를 꼭 쥐고 그동안 연습한 실력을 뽐내는 모습이 대견스러웠습니다.
줄넘기는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종목인데요. 줄넘기로 건강한 몸과 마음을 만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이곳은 양주시 유양동에 자리하고 있는 양주 관아지입니다. 뒤로는 양주의 주산인 불곡산이 위치하고 있고 그 정기가 모인 곳에 관아가 있습니다. 동쪽으로는 향교가 있고 서쪽으로는
사직단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조선시대 때의 전형적인 관아지 형태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양주라는 이름은 언제부터 쓰여졌을까요. 원래는 궁궐을 짓기 위해서 서울 사대문 안에 사람들이 양주라는 이름을 썼었습니다. 이곳은 견주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그곳에 궁궐을 짓기 위해서 그 사람들을 멀리 보내면서
그 사람들이 고읍리까지 오게 되죠. 그때서부터 우리는 견주라는 이름 대신 양주라는 이름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곳에 있는 비는 양주의 목사가 이곳에 부임해 오셔서 많은 백성들을 위해서 선정을 베풀고 가시면 고을의 주민들이 감사한 마음에서 세우는 선정비를 말합니다.
실제로 이 자리에 있었던 것은 아니고 이 양주에 들어오는 비석거리나 아니면 지역에 있던 것을 모아서 이곳에 전시를 해놓은 것입니다
오늘은 양주의 근본이 되는 양주 관아지를 찾아서 양주의 이름과 또한 양주에 관한 역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 아름다운 가을 여러분도 양주 관아지를 찾아서 양주에 대한 생각을 다시 한 번 가지는 추억여행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작지만 강한 농업을 위한 2012년 강소농 육성대상 농업경영체 신청자를 접수합니다
경영체별 맞춤형 컨설팅으로 경영 개선과 소득 향상을 원하는 농업경영체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7월 기준 개별 공시지가를 결정 공시합니다. 열람하시고 이의가 있으신 분은 개별 공시지가 이의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광적면 비암마을에서 직접 생산한 콩으로 만든 약선두부 한마당을 개최합니다.
맛있고 몸에 좋은 약선두부와 멧돌 돌리기 짚풀공예 미니 메주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있는 비암마을 약선두부 한마당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도시와 농촌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매력적인 자족도시 양주가 양주시민 22만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양주시 거주민 중 아직 전입신고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거주 읍면동 사무소를 방문해 전입신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양주의 한 차원 높은 발전을 위한 이번 프로젝트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40대부터 60대 엄마들에게 다시 아이를 키우게 된다면 어떻게 할 것인지 물었을 때 대부분 아이의 인성과 자율성에 초점을 맞추고 가족과의 유대관계에 힘쓰겠다고 답했습니다.
또 학업에 대한 기대와 욕심 대신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더 주겠노라 한목소리를 냈는데요.
선배 엄마들의 조언처럼 자녀와 한 번 더 눈 맞추고 자녀 얘기에 귀 기울여주는 것이야말로 자녀를 성장하게 하는 자양분이 아닐까 합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주요농업정책 논의, 농업시책사업 간담회, 섬유산업 지원하는 창업보육센터 개소, 양주시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담그기, 제9회 양주시장기 경기도 궁도대회 개최, 제1회 양주시장기 줄넘기대회 개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