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541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1 년 08월 재생시간 12 분 56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대회, 건강, 요양, 검진, 결혼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해 처음 첫 출산의 평균 연령이 30.1세로 20대가 아닌 30대가 됐습니다.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늘고 결혼이 늦어지면서 자연스레 첫 출산 연령도 30대가 됐는데요.
다행히 출생아는 16개월 연속 증가해 저출산 문제가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출산과 육아는 더 이상 한 가정의 문제일 뿐만 아니라 그 사회의 중요한 문제인데요.
양주시는 보다 질 높은 보육 서비스와 다문화 가정 지원 등을 통해 매력적인 자족 도시에 한 걸음 더 다가가겠습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결혼 이민 여성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건강검진이 있었습니다.
취업난 극복을 위한 요양보호사 채용 한마당이 있었습니다.
어린이집 연합회가 주최한 동화구연대회가 있었습니다.
양주시 볼링 발전을 위한 제8회 양주시장기 볼링대회가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결혼 이민자 여성을 대상으로 한 건강검진이 실시됐습니다.
제2의 고향이 된 이곳 양주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꿈꾸는 결혼 이민자 여성들 지금 만나보시죠.
결혼 이민자 여성들을 위한 건강검진이 양주시 보건소와 한국건강관리협회 이동 검진 차량에서 실시됐습니다.
최근 늘고 있는 결혼 이민자 여성들의 건강 증진과 질병의 조기 발견을 위한 이번 검진은 위염과 위궤양 등을 알아보기 위한 위장 조영 촬영과 흉부 관련 질환을 위한 흉부 촬영 등 각 연령대에 맞는 다양한 검진이 진행됐습니다.
중국과 일본 필리핀 등 각국에서 시집온 이민자 여성들
바쁜 생활 속에서도 늘 염려됐던 건강 때문에 이번 검진이 반갑기만 합니다.
우리 외국사람 한국 와서 결혼을 했는데 항상 건강 걱정됐어요. 이렇게 건강 검진 무료 받는거 우리 너무 좋아요.
너무 감사해요.
그밖에 신체검사 채혈 검사를 통해 고지혈 당뇨 B형 간염 등 각종 질병 유무를 검사했습니다.
결혼 이민자 여성의 건강이 곧 다문화 가정의 행복을 의미합니다.
행복한 사회를 위한 여성 결혼 이민자분들의 건강검진 현장이었습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이 있는 구직자와 요양보호시설이 한자리에 모인 요양보호사 채용 한마당이 열렸습니다.
취업의 기회와 인재 채용으로 모두가 만족했던 현장 지금 가보시죠.
양주시 일자리 센터가 요양보호사 자격이 있는 구직자를 위한 요양보호사 채용 한마당을 열었습니다.
이번 채용 한마당에는 양주 제일노인 재가센터 해오름 요양원 효드림 노인복지센터 등 11개 요양보호시설이 참가했습니다.
구직자들은 자신에게 꼭 맞는 일자리를 위해 꼼꼼히 이력서를 작성했습니다.
이날 바로 현장 면접을 통해 취업의 기회를 얻은 구직자들. 성심성의껏 질문에 답하며 요양보호사로서 포부를 밝혔습니다
요양보호사는 마음과 정성을 다하는 일인 만큼 투철한 직업 정신이 필수인데요.
요양보호사로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이들의 앞날에 큰 박수를 보냅니다.
같은 이야기라도 연출에 따라 감동이 몇 배씩 더해지기도 하는데요.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동심의 세계 양주시 동화구연대회 소식입니다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동심을 키우는 양주시 동화구연대회
어린이집 연합회 안순덕 회장과 남임현 양주시 가정복지과장은 바쁜 일상에도 동화구연을 준비한 참가자들의 열정을 격려했습니다.
이날 심사위원으론 안순덕 회장과 정현희 서정대 학과장 최영자 경민대 교수가 맡았는데요.
미에뜰 고암 민들레 등 양주시 어린이집 선생님들이 성심껏 준비한 동화구연 창작동화의 장점을 살려 맑은 목소리와 뛰어난 표현력으로 어른들도 동심으로 돌아가게 했습니다.
이 정도의 몸매라면 나도 잡지의 모델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얼룩이는
여러 가지 자세를 취해 보았어요.
그런데 이거 너무 뚱뚱 한 거 아니야.
좋아 결심했어 내일부터 살을 빼야지
심사위원들의 고심 끝에 이날 최우수상은 고암 어린이집의 박현아 선생님이 대상은 민들레 어린이집의 서영경 선생님이 수상했는데요. 내년엔 더 많은 참가자가 함께하는 동화구연대회를 기대해 봅니다.
운동하면 힘들다는 생각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게임하듯 즐기며 자연스레 운동도 되는 볼링
양주에서 참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제8회 양주시장기 볼링대회 소식입니다.
덕정동 양주 볼링장에서 열린 제8회 양주시장기 볼링 대회 24개 클럽 340명의 선수가 참가한 이번 대회에서 먼저 유공자 표창과 지난 대회 우승팀 액션클럽의 우승기 반환이 있었습니다.
초등부와 중등부 경기 개인 종합 2인조와 4인조 경기로 치러진 이번 대회에서 선수들은 시원한 스트라이크로 평소 연습으로 쌓인 기량을 마음껏 선보였습니다.
어린 꿈나무부터 양주시청 실업부까지 양주시 볼링의 탄탄한 실력은 여러 대회에서 입증됐는데요.
2008년부터 올해까지 경기도 체육대회 4연패 등 볼링 우수 도시로 양주를 빛내고 있습니다.
치열한 승부 끝에 이번 대회 우승은 시니어 클럽이 차지했는데요. 가족과 친구 지인과 함께하는 볼링으로 즐겁고 건강한 여가 누리시길 바랍니다.
500여 명의 회원으로 11개 읍면동에 회원이 골고루 있습니다. 양주시민의 질서 모든 부분에 있어 봉사하고 노력하는 단체입니다
하필이면 이런 애들이 내 친구가 돼 있어
우리 아내도 열심히 남을 위해서 좀 봉사하고 할 줄 아는 그런 아내입니다. 반갑습니다.
제 남편은 책임감이 강하고 자기 일에 너무 만족스러워 하고
부인을 끔찍이 사랑하는 남편입니다
저희 부인 강정옥씨는?
성실하고
부지런하고 뭐 애교 많고
뭐 그 얘기 그 외에도
할 얘기 많지만은 그 정도로 접어두고
그렇습니다
부부지간에 화합이 잘 돼 모든 일을 밖에 나가서도 봉사도 할 수 있고 모든 일이 잘 순조롭게 될 것 같아 사랑의 부부 수련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자기 멋쟁이 자기 깍쟁이
서로서로 사랑하며 살아갑시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이순희님
보세요
그동안 좋은 날도 있고 안 좋은 날도 있었지만
모진 풍파를
서로 그냥 헤쳐나가고
앞으로 노력하는 남편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순희님 고맙습니다.
모든면에서 다 부부간의 서로 화합이 더 좋아지는 것 같고
새로운 걸 찾은 것 같아요.
오늘 너무 좋았어요. 다른 남자보다는 우리 신랑이? 제일 좋은것 같아요. 너무 감사드려요.
교통 거리 질서 캠페인 이번에 수해 피해도
복구 작업에 참여했습니다. 앞으로 여기 끝나면 9월 중에
장묘문화 화장을 좀 하는 걸로
바르게 살면 희망이 있습니다. 바르게 살기 파이팅
3,4분기 주민등록 사실조사가 9월 30일까지 실시됩니다.
전입신고 시 지번 주소를 잘못 신고했거나 토지 지번과 주민등록 주소가 다른 경우 반드시 정정해야 정확한 도로명 주소로 변경됩니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 바랍니다.
음식점 및 집단 급식소 시설의 위생 개선과 서비스 향상을 위한 3,4분기 모범업소 신청이 9월 9일까지 실시됩니다
현지 조사를 통해 모범업소로 지정된 업소는 영업시설 개선자금 우선 융자와 모범 업소 지정증 및 표지판 제작 등을 지원합니다.
대상 업소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시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성인 만보클럽 2기를 모집합니다. 걷기 교육과 영양 교육 체성분 검사를 통해 걷기 운동의 생활화를 돕는 만보클럽에 뜻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시민의 독서 생활화를 위한 제9회 양주시장기 시민 독서경진대회가 열립니다
초중고교생과 학부모 일반인을 대상으로 독후감과 편지글 부문으로 열리는 시민 독서경진대회에 책을 사랑하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어느덧 추석이 다가왔습니다
성묘객들은 올해 피해가 급증하고 있는 말벌 조심하셔야겠습니다. 꿀벌의 100배 이상의 독성을 가진 말벌에 쏘이면 심한 경우 사망의 위험도 있다는데요.
이를 예방하기 위해선 성묘길에 향수는 뿌리지 않고 화려한 색상의 의복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곡백과가 익어가는 풍성한 계절 이번 추석 귀향길 귀경길 모두 운전 조심하시고.즐거운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결혼이민여성 건강검진, 요양보호사 채용 한마당, 보육교사 동화구연대회, 제8회 양주시장기 볼링대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