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520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1 년 03월 재생시간 12 분 30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양주, 주부, 계획, 노인, 대학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봄은 결혼의 계절이죠. 한창 결혼 준비로 바쁜 예비 부부들의 마음은 설레기만 할 텐데요. 설레는 마음에 혹은 관습 때문에 장만했다가 후회하는 혼수용품으로 1위가 그릇세트 그리고 2위가
한복이라고 합니다. 그릇세트는 신혼 초 그리고 집들이 외에는 사용할 일이 거의 없어 자리만 차지하고요. 한복 역시 입을 일이 드물기 때문인데요. 때문에 요즘은 그릇세트는 생략하고 또 한복은 대여해 입는 알뜰한 예비부부도
많다고 하죠. 혼수용품도 세월 따라 변하기 마련인데요. 이왕이면 두고두고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홍수용품을 마련하는 지혜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전통문화 보존을 위한 석전대제 전승 교육이 있었습니다.
이성우 농업경영인연합회 신임 회장의 취임식이 있었습니다.
따뜻하고 행복한 세상을 위한 주부모니터단 3기 위촉식이 있었습니다.
2020 경기도 종합계획 양주시 설명회가 있었습니다.
어르신들의 활기찬 여가를 위한 각 지역 노인대학 입학식이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소중한 전통문화를 전승 보존하는 데는 그만한 노력이 필요하겠죠.삼국 시대부터 내려온 우리의 전통문화 석전대제 전승 교육 소식입니다
문화복지도시 양주를 위한 석전대제 전승 교육에 유림들과 시민 학생 1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양주 향교 전교와 양주시장은 전통문화는 우리의 정체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며 전통문화 보존으로 정체성을 확립하고 문화복지도시의 밑바탕을 마련하자고 말했습니다. 이날 중요무형문화재 제85호?
석전대제 예능 보유자의 강연으로 석전대제의 의의와 유래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양주향교에서 매년 봄 가을 두 차례 봉행하고 있는 석전대제는 삼국시대부터 공자를 비롯한 선현들을 추모하기 위해 봉행한 전통문화입니다.?
어렵기만 한 제례법을 직접 실습해보며 확실히 익히는 참가자들 이번 교육에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유교식 전통을 체험하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그밖에 제수의 종류와 놓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봤는데요. 우리의 정체성을 지키고 전통문화를 보존하기 위한 석전대제 전승 교육이었습니다
이성우 농업경영인연합회 신임 회장이 취임식을 가졌습니다. 양주시 농가의 단합과 선진화를 약속했습니다.
농업경영인연합회 임원과 읍면동 회장단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찬범 전 회장의 이임식과 이성우 신임 회장의 취임식이 있었습니다. 이성우 회장을 비롯한 7명의 신임 회장단은 앞으로 2년 동안 양주시 농업인을
대표해 일하게 되는데요. 이성우 회장은 취임사에서 회원들의 단합과 협조를 부탁하며 농가의 소득 증대와 기술 선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백윤기 양주시 산업복지국장과 정동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성우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포용과 소통의 리더십을 당부했습니다 이성우 회장 취임으로 보다 발전하는 양주시 농업을 기대합니다.?
셍활속의 작은 지혜로 보다 따뜻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주부모니터단이 3기 위촉식을 가졌습니다 국민 생활의 불편과 어려움을 해소하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기대됩니다.
주부만의 섬세한 시선과 손길로 보다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주부모니터단 3기 위촉식 40명의 3기 주부모니터단에게 위촉장이 수여됐습니다.
이웃과 사회를 위해 일할 주부모니터단의 얼굴은 밝았습니다.
양주시장은 정부의 생활공감 정책의 일환인 주부모니터단의 역할과 책임을 강조하며 국민 편의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당부했습니다.
지난해 주부모니터단은 창의적 아이디어로 많은 정책에 조언자 역할을 했는데요. 또 나눔과 봉사활동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했습니다. 주부 모니터단은 앞으로 2년 동안 국민 생활에 보탬이 되는 일꾼으로 활동하게 되는데요.
2011년 운영 계획을 논의하며 첫 출발을 알렸습니다. 생활 구석구석을 보듬는 촘촘한 서민 정책을 위한 주부 모니터단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2020 경기도 종합계획 양주시?
설명회가 있었습니다. 경기도 종합계획과 그 비전 양주시 연관 사업들을 알아봤습니다.
2020 경기도 종합계획 양주시 설명회에 양주시장과 관계직원 각 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양주시장은 전철 7호선 유치 등 양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을 설명하며 경기도와 양주시의 발전을 기원했습니다.
이화순 경기도 도시주택 실장은 경기도 종합계획은 31개 시군이 속한 경기도의 큰 그림이라며 수도권 계획과의 차별성을 강조했습니다. 경기도 종합계획 설명에선 계획의 개요와 비전 목표 등 동북아시아 성장산업의 중심 경기도의 포부를 밝혔습니다.
또 핵심 전략 구상에선 경기북부지역 발전을 위한 섬유 등 지역 특화산업 육성과 송추 동두천 간 국지도 39호선 확장 등 교통 인프라 혁신 방안이 눈에 띄었는데요. 그밖에 제2외곽순환 7호선 연장
국도 3호선 대체 우회도로 등 양주시의 주요 추진사업도 지역별 전략 계획에 포함돼 향후 전망을 밝게했습니다.
양주와 함께 발전 성장하는 경기도 이 둘의 멋진 미래를 기대해 봅니다.
가정과 사회에선 존경받는 어른으로 동료들과 함께 일할 때는 열정적인 노년의 삶으로 양주시 어르신들을 지원하는 각 지역 노인대학이 일제히 입학식을 가졌습니다.
어르신들의 당당하고 즐거운 모습을 함께합니다.
양주시 각 지역 노인대학이 일제히 입학식을 가졌습니다.
남면 노인대학과 지회 노인대학 회천 노인대학 등 각 지역 노인대학은 입학식을 갖고 2011년도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민영신 지회장과 양주시장 등 내빈들은 가정과 사회에서 존경받는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대학의 역할을 강조하며 어르신들의 도전과 용기에 격려를 보냈습니다. 각 노인대학은 올 10월까지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와 배움에 대한 열정 건강한 노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입학식을 맞는 어르신들의 표정이 참 밝았는데요. 노인대학을 통한 유익한 삶 어르신들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농가주부모임에서?
빵 왔습니다. 소보루하고
머핀하고 단팥빵 만들었거든요. 매번 이렇게 매달
좋은 후원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맛있게 드세요
오늘 만드는 빵은 식빵 만들고 그다음에 소보루 빵 재활원에 갈거니까 준비하는데 좀 신경 써주세요
지금 농협에서 운영하고 있는 농가 주부모임 이런 단체들이 농협에서는 원료 재료를 지원하고 있고요 만드는 과정은 전부다 자원봉사로 하고 있습니다.
약 10여년간 남면 지역에 있는 소외된 계층 불우이웃 또 노인정 이런 등에 사랑의 빵 봉사를 쭉 하고 있습니다.
수량은 1천개 정도 되고요. 시설 복지나 양로원으로 저희가 박스 포장해서 회원들이
직접 배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더 많이 희망을 갖도록 하는데 일조를 하겠습니다.
우리 같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요.
남면 농협 농가주부모임 파이팅
결핵 예방과 조기 퇴치를 위한 결핵 환자 진료비 지원이 실시됩니다. 결핵 환자 진료비 지원과 전담 간호사 등 꾸준한 치료와 관리로 완치될 수 있는 결핵 환자 진료비 지원에 결핵 환우분들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매력적인 자족도시 조성에 방향성을 제시할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합니다. 공모 소재는교육 기업 문화 복지 등이며 양주시 홈페이지에서 응모합니다. 대상 1명에게는 5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이번 공모전에 양주시를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곳곳이 매력인 양주를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여행할 수 있는 양주 시티투어가 주말 투어코스 단체예약 코스로 운영됩니다.
장흥 문화예술 체험특구 필룩스 조명 박물관 회암사지 송암스페이스센터 등 예술과 문화 역사와 과학 등 다양한 양주의 매력을 만날 수 있는 양주 시티투어에 많은 이용바랍니다.
시정 소식지 함께 그린 양주 제작에 함께할 제3기 시민기자를 모집합니다. 함께 그린 양주 기획 취재 기사 작성에 참여해 시민과 더욱 가까이 호흡하는 소식지를 만들 시민 기자 모집에 뜻 있는 여러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핵가족화와 생활 수준이 향상되면서 애완동물을 키우는 가정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로 인해 동물 알레르기로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 사랑스러운 애완동물과의 행복한 동거를 위해서는 카펫이나 소파 그리고 커튼 벽지 등을 수시로 청소해주고 애완동물의 옷이나 그릇 등 용품의 위생관리도 철저하게 해야 합니다.
또 적어도 주 1회는 전신 목욕을 시켜야 집 안에서 생활하는데 무리가 없다고 하는데요. 위생적인 환경에서 생활하는 애완동물이 병치레 없이 더 건강하다고 하니까 꼭 유의해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석전대제 전승교육, 농업경영인연합회 이·취임식, 주부모니터단 위촉식, 2020경기도 종합계획 순회설명회, 노인대학 입학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