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519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1 년 03월 재생시간 11 분 51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협의, 복지, 교육, 사업, 선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부모가 분노와 같은 부정적인 감정이나 우울한 모습을 드러내면 어린 자녀는 곧바로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한 대학 연구에 따르면 3살짜리 어린이들은 어떤 환경 요인보다도
부모의 분노 그리고 좌절 우울함 등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부모의 우울증이 자녀에게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하죠. 만성적인 우울증이 있는 성인은 자녀를 갖기 전 반드시 치료받을 걸 권하기도 하는데요.
자녀는 부모의 거울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 어떤 교육보다 따뜻한 사랑의 표현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제4대 양주시 리 통장연합회 이남용 회장의 취임식을 가졌습니다.
고려 충신 남을진 선생과 조견 선생을 기리는 춘향제가 있었습니다.
농촌지도 시범사업 선정 농가의 사전 교육이 있었습니다.
보다 체계적인 복지 서비스를 위한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 위촉식이 있었습니다
양주시와 자매결연을 맺은 미국 헨라이코 카운티가 400주년을 맞았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양주시 리통장연합회에서 4대 회장을 맞았습니다. 행정의 최전선에서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해 쓰는 그들을 만나봅니다.
양주시 리 통장연합회장 이 취임식에 양주시장과 시의장 각 지역 리 통장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후광 3대 회장의 이임사에 이어 리 통장 연합 회기가 4대 이남용 신임 회장에게 전달됐는데요. 이남용 회장은 연합회 임원 경험을 살려 양주시 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매력적인 자족도시 건설에 손과 발이 되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하며 주민에게는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하며 행정의 모세혈관이 되겠습니다
양주시장과 시의회 의장도 주민 화합과 지역 발전에 큰 힘이 돼 달라며 이남용 회장을 격려했습니다. 이날 리 통장연합회는 현장 모금을 통해 희망장학재단 장학금 235만 원을 기탁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는데요. 주민의 행복과 화합을 위한 이남용 회장의 리더십을 기대합니다.
고려말 충신인 남을진 선생과 조견 선생의 충절을 추모하는 춘향제가 은현면 봉암리 정절사에서 열렸습니다. 후세의 귀감이 되는 두 분의 충절을 되새겨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정절사에서 열린 남울진 선생과 조견 선생의 춘향제에 후손과 성균관 유림 양주시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남울진 선생과 조견 선생은 고려가 망하고 조선이 개국하자 벼슬을 버리고 각각 감악산과 수락산에 은거한 충신으로 그 충절을 기리기 위해 양주시는 매년 춘향제와 취향제를 봉행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 쉽게 변심하는 현대인들에게 두 선생의 충절은 깊은 울림을 주는데요. 옛 선조의 충절이 깃든 정절사에서 나라사랑하는 마음과 그 희생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이었습니다.
시범연구로 개발된 신기술을 농가에 신속하게 보급하기 위한 농촌지도 시범사업 선정농가 사전교육이 있었습니다. 각 분야별로 사업 추진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습니다.
농촌지도시범사업 선전 농가 사전 교육에 참석한 양주시장은 소비자 기호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선 기술혁신이 최우선이라며 선정 농가들을 격려했습니다.
농촌지도시범사업은 시범연구를 통해 개발된 신기술을 농가 실증 시범으로 신속하게 보급해 농가의 소득 증대와 경쟁력 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고품질 채소 생산 채소류 품질 관리 신품종
인삼 확대 보급 등 각 시범분야 농가들은 보조금 카드 관리 시스템 등록과 정산 절차 교부 조건 등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한 사전 교육을 받았는데요. 양주시 농업발전의 한 획을 그을 농촌지도시범사업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복지 서비스를 위한 지역사회복지협의체의 제3기 위원 위촉식이 있었습니다.
대표협의체와 실무협의체 위원장 선출도 함께 있었습니다.
지역사회 복지협의체 제3기 위원 위촉식. 대표 협의체 위원 13명과 실무협의체 위원 15명에게 위촉장이 수여됐습니다 위촉위원들은 앞으로 3년 동안 복지 관련 주요 사항들을 협의하고 양주시 복지의 한 역할을 담당하게 됩니다.
양주시장은 소외계층 없는 복지정책을 위해 힘써달라며 위원들을 격려했습니다.
이날 대표협의체와 실무협의체 위원장이 각각 선출됐는데요. 대표협의체 위원장엔 조규식 보아스 재단 대표가 실무협의체 위원장엔 이상윤 나루터 공동체 대표가 선출됐습니다.
위원장들은 앞으로의 포부를 밝히며 효율적인 복지 서비스를 위한 위원들의 협력을 당부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랑과 관심을 전하는 지역사회복지협의체를 기대합니다.
지난 2008년 양주시와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꾸준한 우호 관계를 쌓아온 미국 헨라이코 카운티가 400주년을 맞았습니다. 헨라이코 카운티의 400주년을 양주시도 함께 축하했습니다.
헨라이코 카운티 400주년 기념행사에 양주시가 초청받아 함께했습니다. 지난 2008년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꾸준한 우정을 쌓아온 헨라이코 카운티 400주년 기념행사 현장에서는 우리 교민들이 참가한 부스도 눈에 띄었는데요.
연날리기 축제에서는 양주시가 소개한 전통 방패연이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또 헨라이코 카운티 400주년을 축하하며 헨라이코 의회와 경제개발사무소 글레넬론 고등학교 등을 방문해 헨라이코의 정치와 행정
교육을 살펴봤는데요. 꾸준한 교류와 우호 증진으로 함께 발전하고 함께 성장하는 양주시와 헨라이코 카운티를 기대해 봅니다.
할아버지 안녕하세요. 저희가 할 거는 안방하고 아이방 거실 도배 장판. 네 아유 고맙습니다 고마워요
대부분 가정들이 기초생활수급자나 그다음에 저소득 장애인 가정 어려운 가정들 대상으로 해서 도배를 했고요. 어서 오세요
알아 보는 사람 없다고 막 주고
오늘 하루도 다치지 말고 안전하게 봉사하세요.
네 파이팅
고생이 너무 많아
나도 딸 키우는 사람인데 안쓰러워 죽겠어
장애인 아버지하고 어머니 그리고 아이들 셋이 있었는데 그 집에 도배 막 끝나고 들어갔을 때 아이가 딱 뛰어 들어오면서 그랬어요 우와 누구네 집이야 진짜 깨끗하다 정말 좋다 그랬어요 그때 진짜 뿌듯했어요.
작은 손길이 모여 따뜻한 세상이 됩니다
따듯한 세상 만들기 파이팅
꿈나무 도서관은 제47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합니다. 퓨전국악공연 아트 공작놀이 패널 시어터 소공연 등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양주시 생활체육회는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생활체육교실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어린이 축구 여성 축구 청소년 볼링 노인 게이트볼 등으로 운영하는 생활체육 교실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양주시 은남 보건지소는 요통과 디스크 환자를 위한 재활 슬링 운동 교실을 무료로 운영합니다.
슬링을 이용한 척추 근력 강화 운동 등 다양한 도구를 이용하는 운동을 무료로 지원하는 이번 교실에 요통과 디스크 환자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실직과 질병 또는 구제역 여파로 인한 폐업 등으로 생계유지가 어려운 가구를 지원하는 무한돌봄사업이 실시됩니다.
생계 의료 주거 교육 등을 지원하는 무한돌봄 사업에 해당 가구에 많은 신청 바랍니다.
매년 봄철이 되면 개학과 동시에 감기나 볼거리 홍역 등 학교 전염병들이 급증하는데요. 전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필수 예방접종은 꼭 받는 게 중요합니다
특히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들에게는 손을 제대로 씻는 방법을 알려주는 게 좋은데요.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입을 가리고 하는 기침 예절 등 집단 생활수칙을 몸에 익히는 것도 중요하겠죠. 각별히 가정에서 신경 써서 교육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리·통장 연합회장 이·취임식, 2011년 정절사 춘향제, 농촌지도시범사업 선정농가 사전교육, 지역사회 복지협의체 위원 위촉식, 헨라이코 카운티 400주년 기념행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