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518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1 년 03월 재생시간 12 분 26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교육, 부동산, 양주, 북부, 시민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손가락이나 목 허리 등을 꺾거나 돌려서 소리가 나면 시원하다고 느끼는 분들 많으시죠. 관절을 가끔씩 구부렸다 펴주는 동작은 스트레칭 효과가 있어 별 문제가 없지만 습관적으로 관절을 꺾거나?
자극하게 되면 인대에 손상이 생겨 관절이 변형되거나 혹은 관절 질환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또 관절에서 소리가 나면서 통증이 있을 때는 바로 전문의의 진단을 받아야 하는데요. 한 번 손상되면 회복이 어려운 관절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과도한 자극보다는 따뜻한 찜질이 도움이 된다고 하니까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경기 북부 중소기업들의 체계적인 지원을 위한 중소기업청 경기북부사무소 개소식이 있었습니다.
투명하고 공정한 선진 부동산 시장을 위한 부동산 중개업 교육이 있었습니다
구제역 매몰 지역의 안전한 식수 공급을 위한 상수도 보급 공사가 시작됐습니다.
안전사고 예방과 자연재해 대비를 위한 지역 민방위 대장 교육이 있었습니다.
시 분위기 쇄신과 시민 화합을 위한 전국 노래자랑 방송 공개 녹화가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경기 북부 15만 2천여개 중소기업을 전담하는 지방중소기업청 경기북부 사무소가 양주시 광사동에 문을 열었습니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중소기업 지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됩니다.
경기 북부의 대표 산업 섬유를 상징하는 스카프 커팅으로 지방중소기업청 경기북부사무소가 그 문을 열었습니다. 김동선 중소기업청장과 방기성 경기도 행정부지사 그리고 양주시장은 이번 북부 사무소개소로
그동안 수원에 소재한 중소기업청을 이용할 수밖에 없던 15만 2천여개 경기북부 중소기업들이 보다 체계적이고 신속한 지원을 받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특히 국내 고급 니트 생산의 90%를 담당하는 경기북부의 섬유산업을 중점적으로 육성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창업성장지원과와 기술혁신지원과로 운영되는 북부사무소는 중소기업 현장 애로해결과 기술개발 수출 판로 등을 지원할 예정인데요. 작지만 강한 중소기업 경기북부사무소가 그 꿈에 함께하겠습니다.
부동산 거래시장 선진화를 위한 2011 부동산 중개업 교육이 있었습니다 중개업 관련 실무교육과 부동산 거래 선진화 시책 설명이 있었습니다.
중개업 종사자 370여 명이 참석한 2011 부동산 중개업 교육. 먼저 내년부터 법적 의무화되는 도로명 주소교육이 있었습니다. 양주시장은 시민의 재산권 보호와 부동산 거래시장 선진화를 위해 중기업 종사자들의 노력과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이어 부동산 거래시장 선진화 시책과 부동산 중개업 실무 자주 발생하는 부동산 거래 판례 교육이 진행됐는데요. 매물 광고 실명제 중개수수료 요율표 표준안 제작 등 건전하고 투명한 부동산 거래시장 확립을
위한 시책 설명과 부동산 실거래 신고 요령 최근에 변경된 관계 법령 등 현장에서 유용한 실무 교육이 진행된 2011 부동산 중개업 교육이었습니다
양주시는 구제역 사후대책의 일환으로 매몰지역 지하수 오염에 대비한 상수도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직 끝나지 않은 구제역과의 싸움 양주시가 함께합니다.
구제역 매몰 지역 지하수 오염에 대비하고 주민들에게 안전한 식수를 제공하기 위한 상수도 공사가 지난 14일 시작됐습니다.
양주시는 상수도 공사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1월부터 자체 설계에 들어갔습니다.
5월 30일까지 공사를 완료해서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양주시는 구제역 매몰지 반경 3km 이내 8천9백여 가구를 1차 목표로 177km에 달하는 상수도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제역 피해 농가의 시름을 덜고 안전한 식수 공급을 위한 상수도 공사 현장이었습니다.
가까운 일본에 불어닥친 지진과 해일 우리도 안심할 수는 없는데요. 각종 자연재해와 안전사고를 대비한 지역 민방위 대장 교육이 있었습니다.
양주시 각 읍면동 지역 민방위 대장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지역 민방위 대장 교육. 양주시장은 재난 발생시 행동 지침대로 신속하게 움직이는 것이 피해를 최소화한다며 평소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습니다.
이날 스웨덴의 안보 상황 등 선진국 안보 체계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나라의 지진해일과 핵 방사능 위험에 대비한 교육이 실시됐습니다. 그밖에 지역별 대피시설과 급수 시설을 알아봤는데요. 평소 철저한 대비만이
큰 재해 앞에 효과를 발휘하겠죠. 보다 체계적인 안전사고 예방과 자연재난 대비를 위한 지역 민방위 대장 교육현장이었습니다.
KBS 인기 장수 프로그램 전국 노래자랑이 양주 별산대 놀이마당에서 열렸습니다. 5천명이 넘는 양주 시민들이 함께한 흥겨운 무대를 지금부터 함께합니다.
KBS 전국 노래자랑 예심이 있던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길게 늘어선 줄이 전국 노래자랑의 인기를 실감하겠습니다. 연령을 초월해 준비한 노래와 춤 등 숨겨둔 끼를 발산하는 시민들. 본 공개 녹화가
기대되는데요. 별산된 놀이 마당에서 열린 공개 녹화에는 5천 명이 넘는 양주시민들이 함께해 그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전국노래자랑의 사회자 송해 선생의 유머 넘치는 진행으로 긴장보다는 웃음이 가득했던 무대 나이 지긋한 어르신부터 깜직한 어린이까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15개 팀은 자신의 끼와 실력을 마음껏 뽐내는데요.
트로트 댄스 발라드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이어진 현철 박현빈 한혜진 김다래 등 대중의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는 초대 가수들의 무대가 현장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했는데요. 구제역으로 침체된 시 분위기를 쇄신하고 시민 화합의 장이 된 전국 노래자랑.
양주 시민의 노래 솜씨는 4월 3일 KBS1 텔레비전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 그루터기 봉사에는 시청 공무원을 중심으로 관내 사회복지시설 그다음에 결연 가정 담화 가족 등을 지원하는 봉사단체입니다.
오늘 딸 같은 분하고 손주같은 사람하고 하루 즐겁게 맛있는 거 먹고 잘 놀았습니다.
시설에 계시는 분들이
바깥 출입이 어렵고
힘들어서 날씨도 따뜻하고
해서
우리 그루터기들이 시간을 내서 어르신들을
이렇게 모시고 나왔는데요. 너무 즐거워
하시고 밝은?
모습이라서 정말 기쁘네요
우리 양주시 문화예술회관에 국내 사회복지시설에
거주하는 가족들 한 300여 분을 초청을 해서
개인 장기자랑 등 경연대회를 같이 함께하면서
우리가 제공하는 떡국 함께 나와서 그 분들의 외로움을 좀 달래고자 시작하게 됐습니다.
이렇게 모셔다가 바람도 쐬드리고 잔치도 해드리고 하면 상당히들 좋아하고 계십니다. 앞으로도 시설에 있는 분들이 와서 즐길 수 있는 그런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활동을 매년 조금씩 확장을 하고 있습니다. 작년 같은 경우는 배추 파동 등으로 인해서 어려웠던 시기였지만 우리 그루터기까지 사업을 축소할 수가 없어서 전년보다 조금 확장한 1050포기를
김장하는 것처럼 김장김치라든지 고향 보내주기 등등에 대해서 그 수혜인원을 매년 늘려서 확장할 계획입니다.
우리 그루터기 봉사회는 한 번에 커다란 변화를 원하지 않습니다. 우리들의 작은 나눔의 힘이 우리 양주시를 더 밝고 더 아름답게 바꿔가기를? 희망하면서
많은 분들이 자원봉사에 동참했으면 좋겠습니다.
양주시 은남 통합보건지소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비만 치료에 한방과 운동 영양을 접목한 한방 비만클리닉을 운영합니다.
개인별 한방 진료와 복부 초음파 저주파 등으로 다양한 맞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한방 비만 클리닉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양주 수도관리단에서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수돗물을 마실 수 있도록 각 가정을 방문해 무료로 수질 검사를 하는 워터크로 수돗물 품질 확인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검사를 원하는 시민들은 양주 수도관리관 콜센터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양주시 보건소는 만 55세 이상의 성인남성들을 대상으로 전립선 질환 강좌를 실시합니다. 전립선 질환 예방과 치료를 위한 이번 강좌에 남성분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교육도시 경쟁력 강화와 여성의 자아실현을 위한 양주 여성 잡스쿨을 운영합니다. 4월 11일부터 7월 28일까지 독서지도사와 피부 미용사 과정으로 운영하는 양주 여성 잡스쿨에 뜻 있는 여성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최근 보건복지부 통계에 따르면 국내 여성들의 암 중 발병률이 가장 높은 암으로 유방암과 위암에 이어 갑상선암이 뒤를 이었다고 합니다.
서구화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이 주된 원인이라고 하는데요. 인체에 중요한 내분기 기관인 갑상선에 암이 발병하는 갑상선암은 진행 속도가 더뎌 완치 성공률이 높을 뿐 아니라 생존율이 가장 높은 암 중 하나라고 하죠.
하지만 치료 시기를 놓치면 치명적이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진이 꼭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특히 가족 중 경력이 있거나 목에 혹이 만져지면 반드시 정기 검진이 필요하다고 하니까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지방중소기업청 경기북부사무소 개소식, 부동산중개업 교육, 구제역 매몰지역 상수도 보급, 지역민방위대장 교육, 전국노래자랑 방송 공개 녹화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