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502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10 년 11월 재생시간 15 분 04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지원, 야구, 기업, 대회, 사랑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충분한 수면에도 불구하고 아침이 개운하지 않은 만성피로가 6개월 이상 이어질 경우엔 영양제나 휴식에만 의존할 게 아니라 전문의와 상담을 해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결핵이나 간염 혹은
빈혈 등의 질병을 의심해볼 수 있는데요. 또 만성피로의 10%를 차지하는 만성피로증후군 환자는 충분한 휴식뿐만 아니라 균형 잡힌 식단과 중간 강도의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게 큰 도움이 된다고 하죠. 피로가 심하다고
전혀 운동을 하지 않으면 근육과 심장 대사 기능이 위축돼 악순환이 이어진다고 하는데요. 힘들더라도 중간 강도의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게 체력 증진과 피로회복의 지름길이 될 것 같습니다. 적당한 야외 운동으로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겨울철 보내시기 바라며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김장 김치 담그기 행사가 있었습니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 정책 마련을 위한 중소기업 CEO연합회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어르신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한 연합회장기 게이트볼 대회가 열렸습니다.
양주시 근로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2010 기업 사랑 음악회가 있었습니다.
야구를 사랑하는 양주인들의 큰잔치 제5회 시장기 야구대회가 있었습니다.
양주시의회는 8일간의 일정으로 제204회 임시회를 열고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양주 신체장애인 복지회에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사랑의 김장 김치 담그기 행사를 열었습니다. 겨우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도움이 될 김장 담그기 행사 사랑의 온정이 넘치는 현장으로 가봅니다
양주 신체장애인 복지회에서 직접 농사지은 배추 2300톤으로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열었습니다.
잘 절인 배추를 깨끗하게 씻어 좋은 재료로 정성껏 만든 속을 넣는 봉사자들. 감칠맛 나는 김장 김치에 막걸리 한잔이 빠질 수 없겠죠.
쌀쌀한 날씨지만 맛있게 먹을 이웃들을 생각하며 한 포기 한 포기 정성을 다합니다.
추운 겨울 날씨에 따뜻하게 맛있게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날 행사는 그동안 받은 사랑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고자 하는 신체 장애인들의 뜻이 모여 열렸습니다.
장애인들이라서 항상 이렇게 뭘 누구한테 바라고 달라고 그러는 게 아니라 장애인들도 누구한테 베풀고 싶은 마음에 이 시작을 한 겁니다. 이게 작년과
올해 2회째 하고 있는데 앞으로도 계속 하려고 합니다.
빨간 속이 잘 채워진 김치는 정갈하게 포장돼 나갈 채비를 하는데요. 겨울철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사랑의 김장 김치 익어가는 김치만큼이나 양주의 훈훈한 정도 깊어갈 겁니다.
시민이 만족하는 자족도시 양주를 위한 중소기업 CEO연합회 간담회가 열렸습니다. 양주의 장기 비전과 중소기업인과 소상공인 지원 시책 설명이 있었습니다.
중소기업 CEO연합회 간담회에 양주시장과 주민지원국장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중소기업 CEO연합회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기업 경영에 매진하고 있는 기업인들을 격려하며 앞으로도 건실한 기업 경영을 당부했습니다. 양주시장과 경기신용보증재단 이사장 등은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위한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기업 정책을 약속했습니다.
양주시 장기비전 및 소기업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원 시책 설명에선 섬유소재연구소 운영과 섬유종합지원센터 건립 등을 소개하며 중소기업 육성 자금지원과 같은 실질적인 지원 정책도 설명했습니다.
이날 기업인들과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며 보다 체계적인 정책 마련에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시와 기업이 함께 웃고 발전하는 기업 경제도시 양주를 위한 노력은 오늘도 계속됩니다. 우리 어르신들 날씨가 춥다고 방 안에만 계실 게 아니라 동료들과 함께 건강과 웃음을 모두 지키는?
게이트볼 한번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어르신들을 위한 최고의 운동 게이트볼 대회 소식입니다.
제17회 양주시 연합회장기 게이트볼 대회 먼저 전년도 우승팀인 장흥면 A팀의 우승기 반환에 이어 홍현구 연합회장의 대회사가 있었습니다. 홍현구 회장은 동호인간의 화합과
친목을 강조하며 노인 건강에 큰 도움이 되는 게이트볼의 활성화를 당부했습니다. 양주시 각 읍면동 24개 팀 15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한 이번 대회 리그전으로 펼쳐진 예선을 통과한 팀들이 토너먼트 형식으로
본선 경기를 치렀는데요. 쌀쌀한 초겨울 날씨 속에 공을 치며 경기에 집중하는 어르신들 어느덧 추위는 잊고 게이트볼의 뜨거운 열기만 남습니다.
치열한 접전 끝에 이번 대회 우승은 회천2동 B팀이 차지했는데요. 경쾌한 공소리와 적당한 걷기운동 그리고 허리와 어깨 팔근육 운동까지 일상의 스트레스를 모두 날리고 건강한 웃음이 쌓이는 게이트볼 양주시 어르신들의 건강 지킴이로 함께하길 바랍니다.
하루하루 성실과 근면으로 열심히 일하는 양주시 근로자들 그들이 있어 양주의 발전도 있는 거겠죠. 양주시 근로자들을 격리하고 서로 화합과 교류하는 자리 2010 기업 사랑 음악회가 열렸습니다.
필룩스 성우시스템 주영산업 등 각 기업의 사명과 책임을 갖고 열심히 일하는 양주시 근로자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웅장한 리듬에 난타 공연으로 막이 오른 2010 기업 사랑 음악회 경기북부 상공회의소 노시청 회장과 양주시 기업인협의회 김선유 회장은 양주시 근로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양주시 기업들의 화합과 친목을 기원했습니다.
개그맨 배동성 씨의 익살스러운 진행과 가수 김도형 씨의 축하 공연으로 무대는 점점 뜨거워졌는데요. 드디어 양주시 각 기업에서 참가한 14명의 근로자들의 노래자랑 시간 숨겨온 노래 실력과 끼를
마음껏 뽐내며 무대 위를 누비는 우리 근로자들. 일상의 스트레스와 피로 대신 기쁨과 활력을 얻습니다.
동료들과 함께 무대에 서면서 동료애와 애사심도 느낄 수 있었는데요. 건강한 기업 문화를 위한 2010 기업 사랑 음악회 현장이었습니다.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우리 야구대표팀이 8년 만에 금메달을 목에 걸며 다시 한 번 국민들에게 큰 기쁨과 감동을 선사했는데요. 야구에 울고 웃는 양주시 야구마니아들 제5회 시장기 야구대회에서 만나보시죠
제5회 양주시장기 야구대회의 유양스피어스 송추포유베어스 등 22개 팀 5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했습니다.
먼저 김태환 야구협회 홍보이사와 안종민 경기이사 등 양주시 야구를 위해 쓴 유공자 표창이 있었습니다.
이기란 협회장과 양주시의회 의장 등 내빈들은 선수들의 활력 넘치는 경기를 당부하며 양주시 야구 발전을 기원했습니다. 야구에 대한 열정으로 꾸준히 경기력을 향상시켜온 각 팀들. 타격과 수비 등 수준 높은 실력을
선보이며 멋진 승부를 벌였습니다. 선수 한 사람 한 사람의 실력도 중요하지만 조직력과 협동 또한 중요한 야구
각 팀의 팀웍이 승부의 당락을 좌우했는데요. 이번 대회는 12월 5일까지 3주에 걸쳐 최종 우승팀을 가릴 예정입니다.
야구의 매력에 푹 빠진 사람들 야구에 울고 웃는 양주시 야구마니아들의 큰잔치 제5회 양주시장기 야구대회 현장이었습니다.
양주시의회는 지난 11월 10일부터 19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204회 임시회를 열어 시로부터 2011년도 주요 업무를 보고받고 조례안 등 주요 안건들을 심의했습니다.
본 회의를 시작하겠습니다
15일부터 18일까지 2011년도 시정 전반에 대한 주요 업무를 각 사업소와 국별로 보고받은 시의회는 질의를 통해 기 추진 중인 사업과 신규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는 한편 이를 토대로 2011년도 본예산 심사를 위해
다음 정례회기 중에 운영될 예산특별위원회 예산 심의에 참고할 예정입니다.
또한 시의회는 업무보고 과정에서 의원들이 제시한 의견들을 내년도 시책에 최대한 반영해 시민을 위한 시정 운영이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한편 업무보고 마지막 날인 18일에는 본회의에 앞서 행정
사무감사 특별위원회가 소집돼 2010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 보고서를 채택했으며 이어서 위원장과 간사 선출을 위한 예산특별위원회를 운영해 위원장에는 남선우 위원을 간사에는 정창범 위원을 선출했습니다.
아울러 임시회 마지막 날인 19일에는 이희찬 의원 외 6인이 발의한 양주시 장애인체육진흥 조례안을 비롯한 11건의 안건에 대해 심의 의결하고 8일간의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한마디로 말씀드려 감사하죠 저희가 이렇게 성장한 것도 다 고객 덕분이고 그래서 우리의 고객들에게 좀 더 친환경적이고 편리한 제품들을 개발해서 더 좋은 가격으로 고객에게 보답하고자 합니다.
우리가 욕실 쪽에서는 후발로 출발했지만 세계 1등으로 가는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주소득자의 사망 가출 행방불명 등 긴급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층을 위한 긴급 지원이 실시됩니다.
생계비 지원과 의료지원 주거지원 교육비 지원 등이 실시되는 긴급지원 사업에 해당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양주시 보건소에서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무료 치매 검사를실시합니다.
치매 선별 검사 후 치매 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 본인 부담금 없이 병원에 연계해 조기 치료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으니 어르신들의 많은 참여바랍니다.
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2010 자원봉사자 한마음평가대축제가 열립니다.
자원봉사 활동 사진전시와 한마음체육대회 등 자원봉사 활성화 도모를 위한 이번 축제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다문화 가족의 한국사회 정착을 위한 지원 사업이 실시됩니다. 수준별 한국어 교육과 가족상담 양육지원 취업과 창업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다문화 가족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이번 사업에 양주시 다문화 가정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우유와 멸치 등 대표적인 칼슘 식품뿐만 아니라 하루 두 잔의 토마토 주스가 골다공증의 위험을 낮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토마토의 붉은색을 내는 리코펜 성분은 각종 항암 작용과 심장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이 리코펜 성분이 뼈를 약하게 하는 원인을 막는 역할도 한다고 하죠. 때문에 하루 두 잔의 토마토 주스만으로 충분히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현대인의 건강을 지키는 최고의 식품 토마토로 각종 질병을 맛있게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 중소기업 CEO 연합회 간담회, 연합회장기 게이트볼대회, 기업사랑 음악회, 제5기 시장기 야구대회, 제204회 의회 임시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