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영상으로 보는 역사


영상상세보기

제451호 양주시 소식
생성연월 2009 년 11월 재생시간 11 분 52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양주, 통일, 유통, 테니스, 운동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최근 본격적인 겨울철에 접어들면서 온돌 장판과 전기장판 사용이 급증하고 있죠 뜨끈뜨끈한 온돌바닥을 좋아하는 한국인들의 습성이 그대로 묻어나는 것 같은데요.
잠깐씩 사용하는 건 문제가 없지만 잠잘 때 고온으로 장시간 사용하는 건 화상의 위험이 크다고 합니다. 일반 화상처럼 물집이 잡히거나 아프지는 않지만 전신에 3도 이상의 화상을 입을 수 있어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올바른 기구 사용으로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 나시기 바라며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수도권 동북부 유통거점 확보를 위한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협약식이 열렸습니다.
양주가 자랑하는 우수 농축산물 직거래 판매행사가 열렸습니다.
평화통일을 위해 노력하는 민주평통에서 통일무지개 운동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위한 자원봉사학교 개강식이 열렸습니다.
양주 테니스 발전과 동호인 친목을 위한 협회장기배 테니스 대회가 있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를 생각한 농수산물 종합유통센터 건립 협약식이 지난 17일 열렸습니다. 수도권 동북부 농축산물 물류 거점 확보와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농수산물 종합유통센터 협약식 소식입니다.
양주시와 농협이 경제사업 활성화와 수도권 동북부 농축산물 물류 거점 확보를 위한 양주 농수산물 종합유통센터 건립 협약식을 가졌습니다.
양주시장과 관계국장 이덕수 농협중앙회 농업경제대표와 각 지역 농협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덕수 농업경제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이번 유통센터 건립으로 농업인의 권익보호와 더불어 저렴하고 우수한 농수산물의 원활한 공급을 약속했습니다.
2010년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갈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는 양주 고읍동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2012년까지 완공할 예정입니다.
양주시는 쌀을 비롯한 양주 농축산물 우선 판매와 유통 비용 절감 유통센터 종사인원의 고용 창출 등 다양한 경제 효과를 기대하고 있는데요.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 윈윈할 수 있는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가 되길 바랍니다.
양주시의 맑고 깨끗한 자연과 농업인들의 끊임없는 연구가 이뤄낸 양주의 자랑 우수 농축산물 직거래 판매행사가 지난 18일 열렸습니다. 판매하는 이도 구입하는 이도 모두가 즐거웠던 그 현장으로 가봅니다.
맛 좋고 영양 많은 양주 우수 농축산물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먼저 양주가 자랑하는 양주골 한우가 눈에 띄는데요. 뛰어난 맛과 품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양주 하면 떠오르는 부추도 부추전과 부추 주스 시식으로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느타리와 새송이 토마토 애호박 알록달록 파프리카 등 싱싱한 채소들도 풍성하게 마련됐습니다.
또 겨울철 건강을 책임질 수삼 홍삼액 등 인삼 가공품과 달기로 유명한 양주 배로 만든 배즙도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모락모락 김나는 두부는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러운데요. 직접 든 청국장도 겨울철 밥도둑이겠죠.
하우스 재배한 딸기도 있었는데요. 겨울에 먹는 딸기 맛은 더욱 달콤했습니다.
없는 것 빼곤 다 있었던 농축산물의 잔치.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가 행복했던 농축산물 직거래 판매 행사였습니다.
온 국민의 염원인 평화통일을 위해 노력하는 민주평통에서 지난 18일 통일무지개 운동 발대식을 열었습니다.
소통과 참여의 범국민적 통일 운동인 통일 무지개 운동 발대식 지금부터 함께하시죠.
평화통일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에서 제8회 통일 글짓기 시상식과 통일무지개 운동 발대식을 열었습니다.
먼저 글짓기 대상을 수상한 덕계고등학교 2학년 김지희 학생과 조현영 학생 등 수상 학생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이어 선서문 낭독과 홍순평 협의회장의 개회사 내빈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통일무지개 운동에 비전과 활동 방향을 보고하는 시간도 있었는데요. 앞으로 정부 대북정책 공감대 확산과 지역사회 봉사 북한의 탈주민 정착 지원 운동 남북교류협력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이날 김신조 목사의 특강 시간에선 지난 1968년 무장공비 청와대 습격으로 대한민국에 첫발을 내딛은 그의 역사와 신념 통일에 대한 생각들을 들어봤는데요. 작은 노력이 모여 큰 기적을 이루는 거겠죠.
평화통일을 위한 작지만 소중한 노력 우리 모두가 함께 가야 할 길입니다.
어르신들의 밝고 행복한 노년을 위한 노인자원봉사학교가 개강식을 맞았습니다. 생활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보로 가득찬 노인자원봉사학교를 만나봅니다.
양주 어르신들의 풍요롭고 즐거운 삶을 위한 노인자원봉사학교가 그 문을 열었습니다.
먼저 백영렬 양주노인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노인자원봉사학교의 발전을 기원했습니다.
첫날은 활기찬 노후 준비라는 주제로 자산관리 강의가 있었습니다. 꼭 필요하지만 막상 방법을 몰랐던 자산 관리를 알기 쉽게 설명했는데요. 펀드와 보험 주식 등 평소 궁금했던 경제 분야 강의에 어르신들은 열심히 경청하며 뜨거운 학구열을 보였습니다.
두 번째 시간은 의사소통 기법을 통한 원만한 대인관계 기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친구나 가족과 더욱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는 의사소통 강의에 많은 어르신들이 공감하는 모습이었는데요. 끊임없이 배우고 노력하는 아름다운 노년
앞으로 더 많은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양주 노인자원봉사대학이 되길 기원합니다.? 엄청난 에너지를 소모하는 테니스는 겨울철에도 많은 사랑을 받는 야외 운동이죠.
양주시에서 테니스를 즐기는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요. 지난 22일 열린 협회장기배 테니스 대회 소식입니다.
힘과 기술 정신력의 스포츠 테니스를 사랑하는 양주인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제6회 협회장배 테니스 대회에 남면 도락 양주 베스트 등 17개 클럽 3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했는데요.
먼저 김병훈 부회장의 개회선언이 있었습니다. 권영일 회천클럽 총무이사와 고문봉 은현클럽 총무이사 등 양주 테니스 발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 표창에 이어 김원식 회장의 대회사가 있었습니다.
김원식 회장은 양주 테니스 발전을 위한 회원들의 노력을 격려하며 앞으로 동호인 간의 화합과 친목을 당부했습니다.
경기가 시작되고 선수들 모두 한 치의 양보 없는 팽팽한 승부가 이어졌습니다.
저번 대회보다 향상된 실력으로 수준 높은 경기를 보여준 가운데 우승은 금조의 김용배 이충현 팀이 은조에는 유경선 박문식 팀이 동조에는 이은경 장창관 팀이 차지했는데요. 즐거운 테니스와 함께 양주 시민 모두 건강한 겨울 나시기 바랍니다.
양주시는 주소득자의 사망 가출 행방불명 및 경제난으로 인한 실직 폐업 등 생계가 어려운 위기 가정을 긴급 복지 지원합니다. 분야는 생계지원과 의료지원 주거지원 등이며 지원 기간은 1개월씩 최대 6개월입니다.
추운 겨울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위기 가정 긴급 복지 지원에 해당 가정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양주 은남보건소에서는 고도비만자를 대상으로 한방 비만 클리닉을 실시합니다.
한의학적인 치료와 운동 및 영양 교육 등을 무료로 실시하는 한방 비만 클리닉에 해당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바랍니다.
양주시가 여권 발급 수수료 신용카드 납부제도를 시행합니다. 시청에 방문해 여권을 신청할 시 신용카드로 수수료 납부가 가능하오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양주시 청소년 수련관은 청소년 자원봉사자 양성 프로그램을 12월 12일부터 13일까지 무료로 운영합니다.
장애 체험과 MBTI 검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자원봉사 시간 인정 혜택까지 제공하는 이번 무료 강좌에 뜻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여성들 사이에서는 눈매를 강조하는 스모키 화장법이 유행하고 있죠. 요즘은 남성들도 옅은 스모키 화장을 하곤 하는데요. 개성을 잘 살려주는 이 스모키 화장법은 일반 화장보다 진한만큼
꼼꼼하게 잘 지워주는 게 중요합니다. 미세한 화장가루가 눈에 남아 안구건조증과 각막염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또 다른 피부 조직보다 상대적으로 얇은 눈가에 화장가루가 남게 되면 피부 노화를 촉진시킬 수 있다고 하죠.
아름다움과 건강 모두 다 잡는 현명한 메이크업 하시기 바라며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유통거점 확보위한 농수산물유통센터 협약, 양주 우수농축산물 직거래 판매행사 개최, 평화통일 위한 노력 통일무지개운동 발대식 행복한 노년 위한 자원봉사학교 운영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