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1990년~2012년)


영상상세보기

제584호 양주시 소식 1/2
생성연월 2012 년 07월 재생시간 11 분 02 초 출처 양주시 키워드 의회, 시민, 양주, 전국, 통합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여름은 패션의 계절이기도 하죠 높은 굽의 샌들뿐 아니라 통굽의 웨지힐 비 오는 날 장화까지 다양한 신발이 거리를 점령하고 있는 요즘 발가락과 뒤꿈치 발목의 통증으로 병원을 찾는 젊은 여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름철 편안한 발을 위해서는 발등과 발목을 잡아주는 신발을 고르고 지나치게 딱딱한 굽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장화를 신을 때는 꼭 양말을 신어 무좀이나 습진을 예방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발은 우리 몸의 축소판이라고 하죠. 여름철 발 건강을 위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 주간의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보 강화를 위한 통합 방위 협의회 정기회의가 있었습니다.
효율적인 민원 처리를 위한 인허가 대행업체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지난 5월 19일 열린 김삿갓 전국문학대회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크라운 해태 제과와 양주시의 BMX 사업설명회가 있었습니다.
백석고의 전국 청소년 민속예술제 대통령상을 기념하는 기념비 제막식이 있었습니다.
제6대 양주시의회 전후반기 의장단 이 취임식이 있었습니다.
양주시의회는 제222회 정례회를 열고 2012년도 행정사무감사 및 2011 회계년도 결산심사 그리고 조례안 등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습니다.
첫 소식입니다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가 있었습니다. 통합방위협의회의 활동사항 보고와 더불어 나라사랑 콘서트가 함께 진행됐습니다.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가 열린 시청 대회의실 먼저 26사단 김지영 소령과 소경업 대위 등에게 통합방위 유공자 표창이 전달됐습니다.
통합방위협의회는 예비군 쌍용 훈련과 육군단 대침투 훈련 등의 활동으로 민관군이 함께하는 안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데요. 이날 안보교육을 위한 26사단의 나라사랑 콘서트가 함께 진행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회원 비보이로 시작한 콘서트는 창작춤과 1인극 노래 등으로 6.25전쟁과 연평도 포격 도발의 아픔과 감동을 전하며 큰 박수를 받았습니다.
자유수호와 안보의식 강화를 위한 통합방위협의의 정기회의 현장이었습니다.
인허가 대행업체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효율적 민원 처리를 위한 해결 방안이 논의됐습니다.
인허가 대행업체 간담회에 민원 담당자와 건축 관리협회 추구회 등 5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최연호 부시장은 시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한 효율적인 민원 처리를 당부했습니다.
반복되는 민원 서류의 보완 취하 반려 불가에 대한 원인과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해 민원 담당자와 대행업체가 허심탄회하게 서로의 애로사항과 의견을 들어봤는데요.
해결 방안으로는 상습 문제 발생 용업업체를 제재하고 도시계 심의 업무 신청 절차 개선과 건축 관련 제도 개선 추진 등이 논의됐습니다.
양측의 이해와 협력으로 시민 편의를 위한 효율적인 인허가 민원 업무를 기대합니다.
저희의 민원처리가 지연된다는 거는
제6회 김삿갓 전국 문학대회 시상식이 있었습니다. 시인과 소설가를 꿈꾸는 미래 작가들 지금 만나보시죠.
지난 5월 19일 별산대 놀이마당에서 열린 제6회 김삿갓 전국문학대회 1100명이 참석한 이번 대회는 전국 각지에서 참석한 예비 작가들의 열정과 재능이 돋보였는데요. 그 중 대상과 장원 등 17명의 수상자가 지난 5일 시상식을 가졌습니다.
서울과 경기권은 물론 경북 지역에서도 수상자가 나와 명실상부 전국 대회로서의 위험을 갖춘 김삿갓 전국 문학대회
참가자들의 수준이 날로 높아져 심사에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회천중학교에 재학 중인 이은솔 양은 참신한 발상과 안정된 문장력으로 심사위원들의 만장일치를 얻어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는데요. 이은솔 양의 작품 새벽의 시간은 문을 화자로 담담하면서도 참신한 전개가 돋보이는 수필입니다.
조선시대 천재 시인 김삿갓의 고향 양주에서 한국 문학의 큰 별이 탄생하길 기대합니다.
크라운 해태제과와 양주시가 장흥 지역에 세계적 수준의 BMX경기장을 건립합니다. 거침없이 달리다가도 사뿐히 솟아오르는 BMX의 매력을 지금 만나보시죠.
크라운 해태제과와 양주시가 BMX사업 설명회를 가졌습니다. 크라운 해태 제과는 최근 한국 BMX연맹을 설립하고 장흥 지역에 세계적 수준의 BMX 경기장을 건립 내년 하반기에
BMX월드컵 시리즈를 유치할 계획입니다. 대회가 끝난 후에도 축구자용 경기장에서 꿈나무 육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인데요. 양주시는 한국 BMX 메카로 거듭나기 위해 크라운 해태와의
협력사항을 논의했습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정식 종목으로 채택돼 큰 관심을 받고 있는 BMX의 매력은 바로 빠른 스피드와 묘기에 가까운 기술인데요.
장흥 경기장 건립으로 BMX 불모지나 다름없는 우리나라에서 BMX 문화가 화려하게 꽃피우길 기원합니다.
양주 들노래로 전국 청소년 민속예술제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백석고를 기념하는 기념비 제막식이 있었습니다.
아직 생생한 그날의 감동과 기쁨을 함께하시죠.
작년 10월에 열린 제18회 전국 청소년 민속예술제에서 농사의 고단함과 농민의 애환을 담은 양주 들노래로 대통령상을 수상한 백석고등학교
이를 기념하는 기념비 제막식이 지난 6일 있었습니다. 먼저 양주들노래 보존 회장이자 지도교사였던 박정화 씨 등 유공자에게 감사장이 전달됐습니다.
백석고등학교 교장 등 내빈들은 대통령상을 받기까지 수고한 모든 이들을 격려하며 기념비 제막을 축하했습니다 학생들도 그날의 기쁨이 생생한 듯 웃음이 가득했는데요.?
벡석고등학교 학생들의 땀방울과 함성이 담긴 양주들노래 오래도록 기억되기를 바랍니다.
제6대 양주시의회 전 후반기 의장단 이취임식이 지난 7월 3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의원 및 의회 사무과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열렸습니다.
이 취임식에 앞서 현충탑을 방문해 헌화와 분향을 마친 양주시의회는 곧이어 이 취임식장으로 이동해 이종호 전임 의장과 황영희 전임 부의장에게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는 공로패와 감사패 그리고 꽃다발을 전달했습니다.
이종호 전임 의장은 이임사를 통해 지난 2년간 의장직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변화의 중심에 서서 양주시의 밝은 미래를 설계하는데 더욱 앞장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지역의 현안 사항과 양주시의 문제점에 대해 더욱 더 고민할 것입니다.
이어 정창범 신임 의장은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의회가 되도록 열과 성의를 다하겠다는 포부를 취임사를 통해 밝혔습니다.
시민의 작은 소리 하나라도 정성을 다해 귀담아 듣고 양주시 정책과 사업에 반영하도록 시민과 의회가 함께 손잡고 나란히 걷는 참된 의회 민주주의를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집행부에 대한
양주시의회는 지난 6월 19일부터 7월 9일까지 21일간의 일정으로 제222회 정례회를 열어 2012년도 행정사무감사 및 2011 회계연도 결산심사 그리고 조례안 등 주요 안건들을 처리했습니다.
의회는 1차 본회의에서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에서 제출한 2012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승인 의결하고 6월 21일부터 29일까지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를 운영해
감사 일정에 따라 관계 공무원들에게 일문일답식의 질의 답변을 실시하고 필요시 관련 문서와 현장 검증을 통한 사진 및 영상 자료 등을 활용해 심도 있고 날카로운 감사를 진행했습니다.
행감특위는 평소 의정활동을 통해 수집한 자료를 토대로 양주시 시정 업무 전반에 대한 실효성 평가와 효율화 방안을 모색해 잘된 부분은 격려하고 잘못된 부분은 시정토록 했습니다.?
또한 제도적 개선 사항에 대해서는 실현 가능성 등을 검토해 관계부서에 반영토록 대안을 제시했습니다.
한편 시의회는 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2011 회계연도 일반 및 특별회계와 수도사업 공기업 특별회계 결산을 심사하고 이를 본회의에 상정해 승인 처리했습니다.
아울러 정례회 마지막 날인 7월 9일 제3차 본회의를 열어 양주 의정부 동두천 3개 시 통합에 대한 양주시장의 의중을 묻는 이종호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을 실시했습니다.
또 상정된 총 11건의 안건을 심의해 그중 양주시 통합방위협의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을 수정 가결하고 양주시 장애인복지위원회 설치 운영 조례안 및 양주시장애인 출산
지원금 지급 조례안 등 의원 발의 조례안을 포함한 조례안 및 동의안에 대해서는 원안대로 심의 의결하고 회기를 마무리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양주시 관광 블로거 이란희입니다. 오늘 제가 찾아온 곳은 아름다운 경관을 가지고 있는 양주시 장흥면에 있는 행원도예를 찾아왔습니다. 행원도예는요 우리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인데요. 그럼 지금 저와 함께 그 현장속으로 가보실까요. 안녕하세요.
행원도예는 90년도에 설립을 해서 지금 약 한 22년째 쯤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전통 도자 분야를 하다 보니까 거의 아이들이 체험을 할 때는 대부분 다 전통 위주로서 교육을 시키고 거기에 창의성이 조금 더 돋보이게끔 하려면 현대 도자와 조금 어우러지게 그렇게 만드는 체험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습니다.
도예의 장점은 흙이 찰흙처럼 아주 말랑말랑하고 질감이 이렇게 신축성이 좋기 때문에
아이들이 이렇게 손 양손을 가지고 어떠한 창작물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 그래서 창의성 개발에 아주 좋다는 그런 장점이 있습니다.
요 테두리에다가 원하는 도장을 찍고 싶으시면 이렇게 찍으시면 됩니다. 본인들이요
지금 무슨 마음으로 두들기고 계세요. 이거요
제가 저한테 지금?
맨날 마음에 상처주고 그랬던 그 남자를 생각하면서 두들기고 있습니다.
좀 지루한 일상에서 이렇게 즐겁게 뭘 만들어서 갈 수 있다는 체험이 삶의 활력도 될 것 같고 또 생활에 필요한 것들을 직접 만드는 즐거움이 있는 것 같아요
오늘 제가 처음 만든 거니까 신랑한테 자랑도 하고 우리 선유 밥 이유식 그릇으로 쓰고 싶어요. 아까 선생님께서 이게 친환경 도자기인데다가 전자레인지에 돌려도 유해 성분이 안 나오신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아기 이렇게 이유식 같은 거 전자레인지에 넣어서 아기 이유식그릇으로 쓰고 싶거든요.
그런데 아까 만들 때
부적절한 관계가 좀
있었던 것 같은데 아기한테 써도 될까요.
엄마가?
이유있는 오늘 바람을 했다라고 생각할 것 같아요.
직접 흙을 만지고 마음으로 도자기를 빚어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가족과 함께 즐거운 주말에 티비와 컴퓨터를 멀리하시고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는 행원도예로 오세요.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자존감 향상을 위한 여름방학 집단 상담 프로그램이 실시됩니다
자존감 향상 사회성 향상 미술 치료 학습 능력 향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이번 집단 상담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양주시 보건소에서 치아 우식증과 시린이 완화를 위한 전문가 불소 도포를 실시합니다. 대상은 미취학 아동과 초중고 학생 등이며 정밀 구강검진 잇솔질 교육 불소도포 불소
바니쉬 시술 등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시민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7월 18일까지 가로등과 공원등의 정기점검이 실시됩니다. 시민분들의 많은 협조 바랍니다.
도시와 농촌이 아름답게 공존하는 매력적인 자족도시 양주에서 양주시민 22만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양주시 거주민 중 아직 전입 신고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거주 읍면동 사무소를 방문해 전입신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양주의 한 차원 높은 발전을 위한 이번 프로젝트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여름철 땀 냄새 때문에 고민인 분들 많으시죠. 자주 씻고 옷도 자주 갈아입는데 나아지지 않는다면 살균제가 포함된 약용 비누를 사용하고 외출 시에는 땀 분비를 막는 데오드란트를 사용하는 게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 과도한 지방 섭취를 줄이는 것도 땀 냄새 억제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까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준비한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주요내용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인허가 대행업체 간담회 열려, 김삿갓 전국문학대회 시상식 개최, 크라운해태와 양주시의 BMX사업설명회, 백석고 대통령상 기념 제막식 열려, 양주시의회 하반기 정창범 의장 취임, 양주시의회 제222회 정례회 개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