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987호)

대본보기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맑고 깨끗한 물이 흐르던 아름다운 장흥계곡이 새단장을 했습니다. 무더운 여름, 장흥계곡과 함께 시원하고 즐겁게 보내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 시작하겠습니다.


<양주시 공공도서관 및 문화시설 재개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한동안 휴관 중이었던 관내 공공도서관 및 문화시설들이 운영을 재개합니다.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장욱진 미술관을 비롯해 옥정호수, 꿈나무, 양주희망 등 시립도서관 9곳이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회암사지박물관은 평일 매시 선착순 30명, 주말은 매시 선착순 24명으로 인원을 제한해 운영하고, QR코드 인증을 해야만 입장이 가능한데요.
도서관은 이용시간을 1인당 최대 2시간으로 제한하며, 모든 이용객은 입구에서 마스크 착용과 함께 발열체크 및 명부를 작성해야 합니다.
장욱진 미술관 역시 입장 전 체온을 측정하고 있으며 8월까지 조각공원을 무료입장으로 운영하고 있으니 시민 여러분께서는 이용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안전한 공공시설을 유지할 수 있도록 양주시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길 바랍니다.

<금연전문가의 도움, 비대면으로>
양주시가 코로나19 고위험군인 흡연자를 돕고자 비대면 전화상담 금연 클리닉을 운영합니다.
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코로나19의 감염 걱정없이 금연클리닉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양주시는 금연상담서비스를 비롯해 코티닌 측정기와 금연보조제 등을 우편으로 발송해, 시민들의 금연을 돕는 금연클리닉을 비대면으로 운영하는데요.
<인터뷰>
양주시 건강증진센터에 전화 접수를 하면 총 6개월간 전화상담과 함께 문자서비스를 제공 받고, 흡연 욕구와 금단증상 등을 관리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에도 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건강한 금연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양주시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조선 최대 왕실사찰 회암사지, 다시 살아나>
고려시대 창건돼 당대 최고의 불교사상과 문화유적을 담고 있는 회암사지. 그 때 그 시절의 회암사지가 VR로 생생하게 재현됩니다.
국내 최대의 왕실사찰인 회암사지. 태조 이성계는 말년에 권력의 무상함을 느끼면서 불교를 가까이했다고 전해지는데요. 덕분에 회암사는 사찰이지만 궁궐 같은 모습이었습니다.
이처럼 조선왕실과 불교문화를 모두 접할 수 있는 회암사의 가장 중심 전각인 보광전을 버튼하나로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는데요. VR 증강현실기술이 보광전을 실제 위치와 실제 크기로 재현해 360도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외관 뿐 아니라 내부도 그대로 구현되어 있고, 이 밖에도 박물관에서 전시 중인 회암사지의 대표적인 유물들도 담고있어 마치 600년 전 그날로 시간여행을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인터뷰>
회암사지박물관의 VR체험을 통해 그 때 그 시절 600년 전 과거로 여행을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다가오는 8월 1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됐습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높은 피로감을 느끼는 시민 여러분을 위한 방안인데요.

짧은 휴일이지만 소중한 가족, 친구들과 즐거운 휴식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