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978)

대본보기

양주시소식(978)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정부가 코로나19 방역체계를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하면서 2월부터 일시 중단된 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 프로그램이 6월 1일부터 운영을 재개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양주시 공무원들이 모여 활동하는 2020 학습동아리 워크숍이 개최됐습니다.

0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양주시는
제1회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운영위원회를 열었습니다.

0 양주시가 미술관, 공연장 등 주요시설 현장점검에 나섰습니다.






경기섬유지원센터, 효육적이고 투명한 운영

경기북부 섬유산업의 메카 양주시가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제1회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운영위원회를 개최했습니다.

지난 2013년 개관 이후 섬유와 관련해 다양하고 알찬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는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센터의 기능을 강화하고, 주요 운영방안에 대해 의논하고자 운영위원회가 열렸습니다.

조학수 양주부시장이 위원장을 맡고, 당연직 위원 및 위촉직 위원들이 모여 섬유종합지원센터의 관리와 운영에 대한 사항들을 의논했는데요. 2020년 주요 계획과 함께 1/4분기 센터 운영실적뿐 아니라 코로나19 에 대한 대응 현황, 웨딩홀 및 구내식당 운영, 본관 2층 증축 계획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눴습니다.

섬유인과 섬유산업의 꿈을 실현하는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이제 운영위원회가 꾸려져 더 탄탄한 운영이 가능해질텐데요. 경기북부 섬유산업 인프라의 중심지 역할을 톡톡히 해내길 기대합니다.




시민에게 감동주는 아이디어

양주시에서는 공무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2020 학습동아리 발표대회가 개최됐습니다.

양주시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열정을 불태우는 공무원들이 모였습니다. 2020년 학습동아리 디자인씽킹 1차 워크숍이 열렸는데요.

2020 시정방향 3대 중점분야 중 자율적으로 연구주제를 선정해 3회의 워크숍과 1대1 컨설팅을 2회에 걸쳐 진행한 후 성과공유한마당을 통해 그간의 연구활동에 대한 결과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 날 총 11개의 동아리는 사용자관점의 디자인씽킹 강의를 들으며 조직문화개선과 시책과제연구에 대해 브레인스토밍을 하고, 문제점에 대한 의견을 나눴는데요.
조학수 양주부시장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양주시의 발전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바라며 격려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건강한 조직문화와 함께 시민 모두에게 감동을 주는 양주시가 되도록 창의적 아이디어를 꾸준히 발굴해, 시민을 위한 감동 행정 펼쳐나갈 수 있길 바랍니다.


인구30만 시대 대비, SOC 시설 점검

코로나19로 임시 휴관했던 시설들로 인해 활동하는데 불편함 느끼신 분들 많으시죠? 양주시가 미술관, 공연장 등 주요시설 현장점검에 나섰습니다.

조학수 양주 부시장을 비롯해 관련 실과소 관계자들이 모여 주요시설 및 사업장의 운영 현황과 문제점을 점검하기 위해 20일부터 3일간 현장을 방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첫날인 20일에는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민복진미술관 건립 현장, 음악창작소 건립 현장 및 서부스포츠센터 등의 시설을 살펴봤는데요. 서부스포츠센터는 시민들이 이용시 불편한 점이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인공암벽장은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함께 유투브 등 SNS을 통한 홍보방안을 모색했습니다.

이튿날에는 양주관아지, 복합커뮤니티센터, 장애인복지타운, 곰두리어린이집 등을 둘러보았는데요. 특히 아직 공사중인 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장애인재활서비스센터 등은 이용자들의 시선에서 바라보며 각별히 신경써 추진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마지막 날은 양주체육복지센터, 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 옥정호수스포츠센터, 회암사지박물관 등의 시설 현장방문이 이어졌는데요. 특히 보훈회관, 노인복지관 등은 어르신들이 주로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불편함이 없도록 더욱 꼼꼼히 챙겼습니다.

양주시는 다가오는 인구 30만의 미래를 대비해 생활SOC를 비롯한 사회기반시설을 구축해 시민들이 더 살기 좋은 감동 양주시를 조성하기 위해 힘쓰겠습니다.




게 시 판



결혼이민자 및 영주권자 재난기본소득 지급

양주시는 재난기본소득 지급 조례 개정안 공포일인 ’20.5.4.(월) 24시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계속해서 경기도 및 양주시에 외국인등록이 되어 있는 결혼이민자 및 영주권자에게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합니다.

○ 신청기간 : 7월 31일까지

○ 사용기간 : 8월 31일까지

○ 신청방법 : 관할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 대리신청 : 결혼이민자는 대한민국 국적 배우자 대리신청 가능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대리신청 가능

○ 문 의 : 여성보육과(8082-5801)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일터혁신 컨설팅 지원

고용노동부에서는 코로나19에 따른 경영상황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기업들을 돕기 위해 일터혁신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 내 용 : 노사 간 소통 및 협력강화, 갈등 완화 순환휴직제 등 운영 등

○ 신청기간 : 7월 말 까지 상시

○ 신청방법 : 노사발전재단 누리집 온라인 접수

○ 문 의 : 노사발전재단(02-6021-1167)




하우투 워라밸_맘맘코칭 참여자 모집

출산휴가자, 육아휴직자, 예비육아휴직자, 출산휴가복귀예정자등을 대상으로 복직 후 가사, 육아, 직장생활이 병행 가능하도록 가족관계 방향을 제시해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오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참가비 : 무료

○ 신청방법 : 6월 5일부터 선착순 전화접수

○ 일 시 : 6월 13일 ~7월 4일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 문 의 : 양주시 여성일생활균형센터(8082-4223)




2020년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2020년도 양주시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모집합니다. 관내 거주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바랍니다.

○ 신청기간 : 6월 8일 ~ 6월 15일까지 시청 누리집 접수

○ 근무기간 : 7월 13일 ~ 8월 21일까지

○ 근무조건 : 임금 1일당 76,560원(1일 8시간, 주 5일 근무)

○ 문 의 : 자치행정과(8082-5214)




*클로징

'2020 주거종합계획'에 따라 정부가 임대차 보호 강화를 위한 <주택 임대차 신고제>를 내년 12월부터 시행합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화면아래자막

-경기섬유지원센터, 효율·투명한 운영
1)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운영위원회
2)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관리 및 운영 의논
3) 2020년 주요 계획, 운영실적, 코로나19 대응
4) 웨딩홀 운영, 본관 2층 증축 계획 등 토의
5)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운영위원회

-시민에게 감동주는 아이디어 개발
1) 양주시 학습동아리, 디자인씽킹 워크숍
2) 시정방향 3대 중점분야 주제 선정, 연구 활동과 발표 예정
3) 11개 동아리, 사용자 관점 디자인씽킹 강의로 조직문화 개선, 시책과제 등 브레인스토밍 및 문제점 의견 나눠
4) 양주시 학습동아리, 디자인씽킹 워크숍

- 인구 30만 시대 대비, SOC시설 점검
1) 양주시, 주요 SOC시설 현장 점검
2)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민복진미술관 건립 현장 음악창작소 건립 현장, 서부스포츠센터 등 현장 점검
3) 인공암벽장,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다양한 홍보방안 모색
4) 양주관아지, 복합커뮤니티센터, 장애인복지타운 등 점검
5) 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및 장애인재활서비스센터 공사현장, 이용자 눈높이로 각별히 신경 써 줄 것 당부
6) 양주체육복지센터, 여성일생활균형지원센터, 옥정호수 스포츠 센터, 회암사지박물관 등 점검
7) 보훈회관, 노인복지관 등 어르신들 사용시설 꼼꼼히 점검
양주시, 주요 SOC시설 현장 점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