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975)

대본보기

양주시소식(975)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평소에는 안경을 안 쓰다가 필요할 때만 쓰는 분이 있죠?

안경을 썼다 벗었다 하면 시력이 떨어진다는 속설이 있는데요. 이는 사실이 아니라고 합니다.

다만 시력과 다른 안경을 쓰거나, 원시나 난시, 짝눈의 경우에는 피로감이 커질 수 있어 평소에도 쓰고 다니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코로나19로 임시 휴관 중이던 야외 공공체육시설이 재개방 됐습니다.

0 예비 또는 초기 청년 창업가들의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창업아카데미가 개강했습니다.

0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이 비대면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미술관은 내 친구’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공공시설 실외 개방

양주시가 코로나19 사태로 임시 휴관 중이던 야외 공공체육시설을 재개방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축구장, 야구장, 테니스장 등 감염위험이 상대적으로 낮은 야외 공공체육시설의 운영이 제한적으로 허용됐습니다.

시설 이용을 희망하시는 시민들은 휴식 중 마스크 착용과 함께 안전거리 유지, 시설 이용별 이용자 명단 작성, 공용물품 대신 개인물품 사용, 락커룸 등 실내시설 이용 자제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해야 합니다.

한편, 실내 체육시설의 개방 여부는 코로나19 상황 변화에 따라 검토할 방침입니다.


양주시는 개방 이후에도 강도 높은 시설 방역을 유지하고 개인위생수칙 준수 역시 철저히 점검해 건강한 시설 이용을 위해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창업아카데미

예비 또는 초기 청년 창업가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창업아카데미가 개강했습니다.

(창업가로 꿈을 키워나가는 예비 및 초기 청년창업가들의 성장을 도우며 기업경쟁력을 제고하고, 청년 창업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양주시가 준비한 2020년 청년 CEO 육성‘청년이 뛴다!’창업아카데미가 시작됐습니다.)

1기 소상공인 창업 분야는 5월 6일을 시작으로 8일, 14일부터 15일까지 교육이 이루어지는데요. 창업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어 성공적인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기술 창업 분야는 22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양주시청년센터 누리집에서 본인인증 후 교육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양주시청년센터 누리집에서 확인 혹은 전화로 문의하실 수 있으니, 시민 여러분께서는 신청하셔서 창업가로의 꿈을 키워나가시길 바랍니다.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재개관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이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지키며 시민들이 안전하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재개관 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임시휴관에 들어갔던 양주시립장욱진 미술관이 시간대별 관람인원 제한, 발열 체크 등의 지침을 바탕으로 미술관을 재개관합니다.

어린이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장욱진을 찾아라’ 전과 함께 개방되는데요. 장욱진 화백을 포함해, 피카소, 마티스 등 주요작가의 작품 32점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jw메리어트 서울과 함께 추진하는 ‘미술관은 내 친구’ 프로그램도 운영하는데요. AR 증강현실로 이루어진 체험 패키지로 아이들이 언제어디서나 장욱진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꾸려졌습니다.
<인터뷰>

코로나19의 상황 속에서도 가족과 함께 문화 콘텐츠를 누리며 가정의 달인 5월을 더욱 짙은 감동으로 보내시길 바랍니다.




게 시 판

- 양주시보건소 제증명 발급업무 재개

-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비 지원사업자 공모

- 양주시 인구정책 시민참여단 모집 알림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안내





양주시보건소 제증명 발급업무 재개

양주시보건소는 코로나19 대응 일환으로 잠정 중단했던 제증명 발급업무를 재개합니다. 단 생활속 거리두기 관련으로 예약제로 운영되오니 시민 여러분께서는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재개일시 : 2020. 5.11.(월)부터

○ 재개업무 :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건강진단서,
운전면허 적성검사
(건강진단결과서, 건강진단서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

○ 문 의 : 보건행정과(8082-7120,7130)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비 지원

근로복지공단에서는 중소기업 근로자의 일․생활 균형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비 지원사업자를 공모합니다. 뜻있는 기관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신청기간 : 5월 15일까지

◯ 접수방법 : 방문접수 또는 우편접수

○ 접수처 : 영등포구 버드나루로2길 8 근로복지공단 311호

○ 문 의 : 근로복지공단 직장보육지원센터(02-2670-0411∼27)





양주시 인구정책 시민참여단 모집 알림

양주시에서는 실효성 있는 사업추진으로 저출산을 극복하고,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양주시 인구정책 시민참여단』을 모집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모집기간 : 5월 31일까지

○ 신청방법 : 우편, 팩스, 메일, 방문접수(자세한 주소는 시청 누리집)

○ 제출서류 : 지원신청서 1부(시청 누리집에서 다운로드 가능)

○ 문 의 : 기획예산과(8082-5065)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지원안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들에게 긴급재난지원금이 제공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조회방법 : https://긴급재난지원금.kr 접속 ->
공인인증서 로그인->조회

○ 신청방법 : 대상가구의 세대주가 요일제로
카드사 홈페이지·카드연계 은행창구 신청

○ 문 의 : 사회복지과(8082-5703)






*클로징

양주시는 6월 1일까지 시청 세정과와 의정부 세무서 등 2곳에서 종합소득세·지방소득세 합동신고센터를 운영합니다.

올해부터 신고방식이 지방자치단체 직접신고로 전환되면서 납세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이오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