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1,078호)

대본보기

양주시소식(1,078호)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양주시가 제11회 인구의 날을 기념해 다둥e 사진전을 개최합니다. 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하실 수 있으니 시청누리집에서 내용 확인하셔서 많은 참여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청렴한 공공행정 문화를 실현하기 위해 제1기 청렴시민감사관 위촉식이 열렸습니다.

0 제7대 양주시장직 인수위원회 현판식이 열리고 민선8기 양주시 인수위원회가 활동에 나섰습니다.

0 어르신들에게 평생교육의 산실인 노인대학 입학식이 열렸습니다.



공정행정 위한 청렴시민감사관 도입

자체감사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고 청렴한 공공행정 문화를 실현하기 위해 제1기 청렴시민감사관 위촉식이 열렸습니다.

2022년 7월 첫 출범하는 양주시 청렴시민감사관. 일반분야 5명, 회계, 세무, 소방 등 전문분야 3명, 총 8명으로 구성된 첫 번째 청렴시민감사관들에게 위촉장이 전달됐습니다.

청렴시민감사관은 앞으로 2년 동안 양주시 자체감사 활동을 보완하고, 시민 불편사항에 대한 시정건의, 부패유발 제도 개선 건의 등 양주시 시정 감시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계획인데요.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유연하게 민원처리를 하고, 자체감사의 기능을 보완하며 투명성과 신뢰도를 강화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양주시는 청렴시민감사관과 함께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양주시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전문 재활물리치료 받으세요

제7대 양주시장직 인수위원회 현판식이 열리며 민선8기 양주시 인수위원회가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습니다.

이날 현판식은 강수현 양주시장 당선인과 김상헌 인수위원장, 김시갑 부위원장, 분과별 인수위원, 자문 위원등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식과 현판식 행사를 진행하며 인수위원회의 희망찬 시작을 알렸습니다

또한 양주시장직 인수위원회는 각 실국별 업무보고회를 열고, 주요 현안들을 점검한 뒤 민선8기 핵심사업과 역점시책을 중점적으로 선별했습니다.

특히 인수위원회는 그간의 시정 평가와 분석을 토대로 양주시 행정혁신을 위한 쇄신안을 적극적으로 그려나갈 예정인데요. 강수현 당선인은 인사말을 통해 시민모두가 편안한 양주시를 만들어가길 바라는 의지와 마음을 전했습니다.

강수현 양주시장 당선인<싱크>
이번 인수위원회 활동을 통해서 우리 양주시민과 함께 하면서 앞으로 양주시가 시민 모두가 편안한 양주를 만든다는데 목적을 두시고 열심히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인수위원회 활동이 양주시의 미래를 좌우하는 활동이라고 생각해주시고요 맡은 기간 동안 열심히 해주시길 바랍니다.

강수현 당선인과 인수위원회가 만들어 갈 양주시의 새로운 변화가 기대되는데요. 시민을 우선으로 섬기는 혁신행정으로 새롭게 그려질 양주시의 미래를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평생교육! 양주시 노인대학 입학식

평생교육의 산실로 어르신들의 경험과 지혜를 마음껏 펼쳐나갈 노인대학 입학식이 열렸습니다.

건강 100세 시대를 맞아 어르신들이 여생을 더욱 보람차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양주시는 노인대학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노인대학 입학식이 열려 어르신들이 면학에 대한 열정을 마음껏 펼쳐나가기 위한 시작을 알리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은현, 회천 등 총 9개 노인대학은 초고령시대 어르신들이 더욱 보람차게 일상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교양강좌, 건강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입학식을 시작으로 더욱 건강하고 활기차게 배움이라는 공통점으로 소통할 것을 기대하는 듯 참석한 어르신들의 눈빛에 활력이 넘쳤습니다.

초고령시대를 맞아 양주시는 노인복지를 최우선으로 두고 어르신들이 더욱 좋은 환경에서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 시 판

- 2022년 디자인개발지원사업 안내
- 6월 자동차세(1기분) 납부
- 2022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 양주시 도서관정보 알림톡 및 채널 서비스



2022년 디자인개발지원사업 안내

양주시에서는 디자인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상품경쟁력 향상을 위해 '2022년도 디자인개발지원사업'을 추진합니다. 1차모집에 이어 추가로 2차 모집 중이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신청기간 : 6월 27일 15시 까지

○ 신청방법 : 이지비즈(www.egbiz.or.kr)에서 "디자인"검색 후
온라인 신청 및 제출서류 업로드

○ 문 의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259-6492



6월 자동차세(1기분) 납부

6월은 자동차세 1기분 납부의 달입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일정 확인하시어 빠짐없이 납부해 주시길 바랍니다.


○ 납부대상 : 6월 1일 현재 자동차 소유자

○ 납부기간 : 6월 30일까지

○ 납부방법 : 가상계좌, 지방세입계좌 납부, 위텍스 인터넷 납부 등

○ 문 의 : 세정과 ☎8082-5501~4



2022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모집

양주시는 2022년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를 모집합니다. 대학생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신청기간 : 6월 24일까지

○ 신청방법 : 양주시 누리집 신청

○ 선정방법 : 전산추첨

○ 문 의 : 자치행정과 ☎8082-5214



양주시 도서관정보 알림톡 및 채널 서비스

더 편리한 도서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문자서비스 형식이 아닌 카카오톡 앱을 통해 도서관 안내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 이용안내 : 카카오톡 '양주시 도서관' 채널 추가

○ 내 용 : 도서반납 예정일 및 연체정보, 희망도서 신청결과
예약도서 도착 등 도서정보 카카오 알림톡 전송

○ 문 의 : 평생교육진흥원 ☎8082-7473



*클로징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에서 육아나, 업무로 인해 복지관 사용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온라인 복지관을 운영합니다.

양주시옥정종합사회복지관 누리집이나 공식 유튜브 채널 ‘옥정튜브’에서 다양한 교육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화면아래자막

공정행정 위한 청렴시민감사관 도입
1. 제1기 양주시 청렴시민감사관 위촉
2. 임기 2년, 양주시 자체감사 활동 및 시민 불편사항 시정건의, 3. 부패유발 제도 개선 건의 등 역할 수행 계획
4. 민원처리 및 자체감사의 투명성과 신뢰도 향상 기대
5. 제1기 양주시 청렴시민감사관 위촉


강수현 당선인 인수위원회 본격 시작
1. 강수현 양주시장 당선인 인수위원회 출범
2. 각 실국별 업무보고회 열고 주요 현안 점검 및 민선8기 핵심사업, 역점시책 중점적 선별
3. 시정 평가 및 분석 통해 행정 혁신 위한 쇄신안 마련 계획
4. 강수현 당선인, 시민 모두가 편안한 양주 만들기 각오 밝혀
5. 강수현 양주시장 당선인<싱크>
이번 인수위원회 활동을 통해서 우리 양주시민과 함께 하면서 앞으로 양주시가 시민 모두가 편안한 양주를 만든다는데 목적을 두시고 열심히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인수위원회 활동이 양주시의 미래를 좌우하는 활동이라고 생각해주시고요 맡은 기간 동안 열심히 해주시길 바랍니다.
6. 강수현 양주시장 당선인 인수위원회 출범


평생교육! 양주시 노인대학 입학식
1. 대한노인회 양주시지회 노인대학 입학식
2. 교양강좌 및 건강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3. 건강하고 활기찬 배움 기대하며 활력 넘치는 입학식
4. 대한노인회 양주시지회 노인대학 입학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