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1,075호)

대본보기

양주시소식(1,075호)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기산저수지를 애워싸는 수변산책로가 개방됐습니다. 산책하기 부쩍이나 좋은 날씨인 만큼 기산저수지에서 상쾌하게 산책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임진왜란 당시 육지전투에서 최초의 승리를 거둔 해유령전첩지에서 해유령전첩 추모제향이 열렸습니다.

0 따뜻한 봄의 선율이 흐르는 양주윈드오케스트라 신춘음악회 무대가 열렸습니다.

0 시민들의 정주여건을 한층 업그레이드 해줄 경기 꿈틀 생활 SOC 복합화 사업의 최종보고회가 개최됐습니다.



임진왜란 육전 첫승! 해유령전첩 추모

해유령은 임진왜란 당시 육지전투에서 최초의 승리를 거둔 전첩지인데요. 그 의의를 기념하기 위한 해유령전첩 추모제향이 열렸습니다.

경기도 기념물 제 39호 해유령전첩지. 호국선열의 충원을 기리기 위한 제향이 열렸습니다. 해유령 전투가 당시 위축됐던 조선군의 사기를 끌어올리는 계기가 되었기에 역사적 가치가 더욱 귀중한 이곳에서 호국선열의 고귀한 뜻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기억하는 추모제가 열렸습니다.

김종석 양주시장 권한대행 및 내빈들은 참석해 본격적인 추모의식에 들어갔습니다. 초헌관, 아헌관, 종헌관 세명의 삼헌관을 비롯해 많은 사람들이 예복을 갖춰 입고 추모제향 봉행 의식에 참여했는데요.

해유령 전투를 승리로 이끈 영웅들을 기리기 위해 초헌례와 축문이 읊어지고 이어 아헌례 종헌례 세 번의 술이 올려 지며 엄숙하게 제례의식이 진행됐습니다. 해유령전첩지에서는 목숨 받쳐 나라를 지킨 선조들의 고귀한 희생을 기억하고자 매년 추모제가 열리고 는데요. 선조들의 숭고한 정신이 후세에도 계속 전해지길 바랍니다.



양주 윈드오케스트라 신춘음악회

양주윈드오케스트라에서 따뜻한 봄을 맞아 신춘음악회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양주 윈드오케스트라의 심재선 지휘자의 지휘로 공연장에는 봄의 선율이 가득 흐릅니다. 13번째로 열리는 이번 정기연주회는 “봄꽃향기 Wind와 함께”라는 부제 Spring Breath March 행진곡을 시작으로 공연의 막을 열었는데요.

합주공연이 만들어 내는 아름다운 클래식 곡들에 이어 미스터트롯 메들리, 초대가수 황후의 히트송 메들리 공연 등 우리가요의 무대도 선보여 관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물하며, 콘서트의 특별함을 한껏 더했습니다.

계절의 여왕 5월, 시민의 싱그러운 마음을 아름답게 꽃피워 준 양주윈드오케스트라의 신춘음악회. 답답했던 코로나 일상에서 벗어나 다시 활력있는 일상으로 돌아오고 있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해주는 소중한 자리였습니다.



경기 꿈틀 생활 SOC 복합화 사업 본궤도

더 쾌적하고 살기 좋은 덕정을 만들기 위해 경기 꿈틀 생활 SOC 복합화 사업 최종보고회가 개최됐습니다.

경기 꿈틀 생활SOC 복합화 사업은 ‘2020 생활SOC 복합화 공모’에 덕정 경기꿈틀 사업으로 선정돼 시민들의 정주여건 개선과 생활편익 향상을 위해 복합화 시설을 건립하는 사업인데요.

이번 최종보고회에서는 지난 2월 중간보고회의 내용을 바탕으로 경기꿈틀 설계에 대한 추진 경과와, 시설 반영사항, 향후계획 등 구체적인 일정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으로 마련됐습니다.

경기 꿈틀 시설은 총 사업비 약 330억원을 투입해 덕정동 140-1번지 일원에 지상 8층, 지하 2층 규모로 조성되는 사업으로 국민체육센터, 생활문화센터, 국공립어린이집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5개 기반시설이 들어서며 교육, 체육 등 전반적 분야에서 시민들의 웰빙라이프를 지켜줄 전망입니다.

양주시는 최종보고회에서 개진된 의견을 반영해 올 가을 착공에 들어갈 계획인데요. 경기 꿈틀이 문화·체육·복지 분야 갈증을 해소하는 등 새로운 문화공간과 더불어 시민들에게 더욱 쾌적하게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행정복지센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건립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게 시 판

- 사전 컨설팅감사 찾아가는 현장 상담창구
- 양주 나리농원 경기북부 음악예술제
- 양주별산대놀이 노다가세 기획 공연 안내
- 은남통합보건지소 일반진료 재개



사전 컨설팅감사 찾아가는 현장 상담창구

우리 지역을 위한 공정하고 안전한 선거,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6월 1일 실시 됩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가능한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주시길 바랍니다.

○ 일 시 : 6월 9일 오전 10시~오후 4시

○ 장 소 : 양주시청 4층 상설감사장

○ 신청방법 : 이메일(jun1979@korea.kr) 6월 7일까지 신청

○ 문 의 : 감사담당관 ☎8082-5110



양주 나리농원 경기북부 음악예술제

양주시청년센터에서 청년 창업사무실에 입주할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예비창업자 혹은 3년 미만 초기 창업자 청년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일 시 : 6월 9일 오후 4시

○ 장 소 : 양주 나리농원

○ 출 연 진 : 미스트롯 김나희, 미스터트롯 이찬원 등

○ 문 의 : 경기북부음악예술제사무국 ☎840-9430



양주별산대놀이 노다가세 기획 공연 안내

쇼핑몰 운영 및 영상제작 기술과 관련해 교육에 참여할 분들을 모집합니다.취업 및 창업 의지가 강한 시민 여러분께서는 시청 누리집에서 자격요건을 확인하시어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 일 시 : 6월 11일 오후 3시

○ 장 소 : 양주별산대놀이마당

○ 내 용 : 양주별산대놀이공연, 무료체험프로그램

○ 문 의 : 문화관광과 ☎8082-567



은남통합보건지소 일반진료 재개

고읍도서관에서는 여행도슨트이자 여행대학 강사인 박지훈의 이탈리아 식도락 여행을 주제로 문화강좌가 열립니다. 관심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운영

○ 내 용 : 내과, 한의과, 치과 및 일반지료 물리치료, 예방접종 등
운영 재개

○ 문 의 : 은남통합보건지소 ☎820-2750



*클로징

땅콩버터는 '버터'라는 단어의 선입견과 달리 건강 식품으로 꼽힙니다.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이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하루 2스푼 정도면 두뇌 손상을 막고 스트레스 해소,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당충전, 땅콩버터로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화면아래자막

임진왜란 육전 첫승! 해유령전첩 추모
1. 경기도기념물 제39호, 임진왜란 육지전 첫 승리의 장소
2. 2022년 해유령전첩 추모제향 봉행
3. 초헌례와 축문, 아헌, 종헌 순으로 엄숙한 제례의식 진행
4. 2022년 해유령전첩 추모제향 봉행


양주 윈드오케스트라 신춘음악회
1. 양주 윈드오케스트라 심재선 지휘로 13번째 정기연주회
2. '봄꽃향기 Wind와 함께' 라는 부제로 Spring Breath March 행진곡으로 공연 시작
3. 미스터트롯 메들리, 초대가수 황후의 히트송 메들리 공연 등 관객들에게 즐거움 선사
4. 제13회 양주 윈드오케스트라 정기공연


덕정의 새 랜드마크 건립 최종 점검
1. 경기 꿈틀 생활SOC 복합화 사업 건축설계용역 최종보고회
2. 경기 꿈틀 복합센터, 사업비 약 330억원 투입, 덕정동 140-1번지 일대 지상 8층, 지하 2층 규모 건립
3. 국민체육센터, 생활문화센터 등 5개 기반시설 입주 예정
4. 경기 꿈틀 생활SOC 복합화 사업 건축설계용역 최종보고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