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1,074)

대본보기

양주시소식(1,074)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회천3동 벽화길에는 화사하고도 정겨운 그림들이 그려져 있어 산책의 재미가 더해지는데요.

덕정5단지와 고암초 사이 벽화길에서 인증샷도 찍고 산책의 여유를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성년을 맞은 청춘들을 축하하며 양주향교에서 전통성년례가 열렸습니다.

0 기산저수지에 수변산책로가 조성되며 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재탄생했습니다.

0 고품질 재활의료서비스가 제공될 양주시 재활물리치료센터 개소식이 열렸습니다.



소년, 소녀 진정한 성년으로 인정받다

성년을 맞은 청춘들이 아름다운 봄, 성년의 날을 맞아 전통성년례가 열렸습니다.

성년을 맞은 젊은이들이 양주향교에서 전통 성년례를 치러 스무 살에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습니다. 2003년에 태어난 청춘들이 성년례의 주인공이었는데요. 가족과 시민들이 함께 성인으로의 출발을 응원했습니다.

성인이 되기 위해 제일 처음 어른의 예복을 입는 삼가례 의식을 치렀는데요. 남자들은 늠름하게 상투와 갓을 쓰고 여자들은 단아한 쪽을 지어 전통적인 예복을 입은 젊은이들이 성년의 의미를 되새기며 의식에 참여했습니다.

성인이 되었음을 축하하며 술을 내려주는 초례 의식 후 주례가 성년이 된 학생들에게 성인이 된 후의 이름을 지어주는 자관자례와 덕담이 이어졌는데요.

성년례에 참여한 주인공들은 성년 선서와 성년 선언문을 낭독하며 진정한 성년이 되었음을 선포했습니다. 어른으로 첫 관문을 통과한 우리 청춘들을 축하하며 성숙한 성년이 되길 양주시가 응원합니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수변산책로로 변신

기산저수지에 산책로가 조성되며 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수변산책로로 재탄생했습니다.

<리포팅>
제가 나와 있는 이 곳은 오랫동안 낚시터로 이용돼 접근이 쉽지 않고 주변 환경도 좋지 않았는데요. 지난 2020년 수변산책로 조성사업 착공을 시작으로 약 1년 반의 공사 끝에 완성된 수변산책로 개통식이 개최됐습니다.

개통식은 김종석 양주시장 권한대행 및 주요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에 이어 김종석 양주시장 권한대행의 축사와 내빈들의 인사말씀, 기념촬영 순으로 이어졌는데요. 새롭게 조성된 수변산책로를 꼼꼼하게 점검하며 이상은 없는지 현장에서 확인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기산저수지를 관광, 휴양의 메카로 만들기 위해 백석읍 기산리 주민들이 힘을 모아 저수지 주변을 정돈하며 기산저수지가 새로운 수변 관광지로 다시 태어났는데요.

이번 수변산책로 코스가 새롭게 개통되면서 저수지를 마주하고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카페, 음식점, 캠핑장 등을 비롯해 연인과의 데이트 코스로도 안성 맞춤인데요. 기산저수지를 둘러 싸고 있는 산과 주변 장흥관광지와 함께 많은 시민들이 쾌적하게 누릴 수 있는 관광명소로 거듭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리포팅>
가족, 연인, 친구들과 여행하기 좋은 계절, 이 곳 기산저수지에서 시원한 바람과 함께 여유롭고 상쾌한 산책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건강 지킴이 '재활물리치료센터' 개소

시민들의 재활건강을 책임져 줄 양주시 재활물리치료센터의 개소식이 열렸습니다.

양주시 재활물리치료센터가 문을 열고 장애인 및 취약계층에게 전문적인 재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재활물리치료센터는 지난 2019년 설치계획을 수립하고, 지난해 공사에 착공해 이번에 개소하게 되었는데요.

김종석 양주시장 권한대행 및 내빈,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재활물리치료센터의 성공적인 개소를 축하하는 테이프 커팅식이 이어졌습니다. 작업치료실, 순환운동, 물리치료실 등 재활물리치료센터 시설들을 두루 돌아보며, 직접 운동장비를 시연했는데요. 시민들의 의료 접근성을 제고하고, 효과적이고 다양한 환자 맞춤형 의료서비스가 제공될 만반의 준비를 갖췄습니다.

양주시는 재활물리치료센터가 다양한 치료 프로그램들을 제공하며 시민들이 건강을 되찾고 일상생활을 활력있게 이어나갈 수 있게 해줄 것으로 기대하는데요. 시민 여러분께서도 재활물리치료센터가 활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응원해 주시길 바랍니다.



게 시 판

-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 '양주시청년센터 창업사무실' 입주자 모집
- 쇼핑몰 디지털 큐레이터 양성 교육 모집
- 고읍도서관 문화강좌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우리 지역을 위한 공정하고 안전한 선거,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6월 1일 실시 됩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가능한 빠짐없이 투표에 참여해 주시길 바랍니다.

○ 투표일시 : 6월 1일 오전 6시~오후 6시

○ 투표대상 : 2004. 6. 2. 이전 출생 18세 이상 주민등록자

○ 투표장소 : 주소지 관할 지정 투표소

○ 문 의 : 양주선거관리위원회 ☎845-3644



'양주시청년센터 창업사무실' 입주자 모집

양주시청년센터에서 청년 창업사무실에 입주할 입주자를 모집합니다. 예비창업자 혹은 3년 미만 초기 창업자 청년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접수기간 : 6월 10일까지

○ 접수방법 : 신청서 작성 후 방문 혹은 이메일 접수 (yj147@korea.kr)

○ 모집대상 : 만 19세~만 39세 양주시 거주 청년

○ 문 의 : 양주시청년센터 ☎8082-6076~7



쇼핑몰 디지털 큐레이터 양성 교육 모집

쇼핑몰 운영 및 영상제작 기술과 관련해 교육에 참여할 분들을 모집합니다.취업 및 창업 의지가 강한 시민 여러분께서는 시청 누리집에서 자격요건을 확인하시어 신청해 주시길 바랍니다.


○ 신청기간 : 6월 10일까지

○ 신청방법 : 경동대학교 디자인학과 방문 혹은 이메일 접수
(dhryu@kduniv.ac.kr)

○ 참가자격 : 양주시 거주 미취업자(30~50대) 혹은 영세자영업자

○ 문 의 : 경동대학교 ☎070-4570-32277



고읍도서관 문화강좌

고읍도서관에서는 여행도슨트이자 여행대학 강사인 박지훈의 이탈리아 식도락 여행을 주제로 문화강좌가 열립니다. 관심있는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강좌제목 : 여행의 맛과 멋<이탈리아 식도락 여행>

○ 일 시 : 6월 9일 목요일 오전 10시

○ 신청방법 : 고읍도서관 누리집 선착순 신청

○ 강 좌 비 : 무료

○ 문 의 : 고읍도서관 ☎8082-7441



*클로징

옥정중앙공원에서 금요일과 주말, 공휴일 저녁에 아름다운 야간경관과 음악의 선율이 흐르는 음악분수가 운영됩니다.

여름에는 8시 30분과 9시 30분, 봄과 가을에는 7시 30분과 8시 30분에 감상하실 수 있으니 시민 여러분께서는 옥정음악분수에서 힐링의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화면아래자막

소년, 소녀 진정한 성년으로 인정받다
1. 2022년 양주향교 '전통 성년례'
2. 시민 및 가족들, 2003년생 청년들 성년으로의 출발 응원
3. 삼가례 의식으로 남자들은 상투와 갓을 쓰고, 여자들은 쪽을 지어 전통적 예복 입고 성년의 의미 새기는 의식 참여
4. 성인이 되었음을 축하하며 술을 내려주는 초례 성인이 된 후 이름 지어주는 자관자례 순으로 진행
5. 성년 선서와 성년 선언문으로 성년이 되었음을 선포
6. 2022년 양주향교 '전통 성년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수변산책로로 변신
1. 기산저수지, 수변산책로 조성 개통
2. 새롭게 조성된 수변산책로 돌아보며 이상유무 꼼꼼히 점검
3. 관광 메카 기대하며 백석읍 주민들 저수지 주변 정돈
4. 저수지 바라보며 풍경 즐기는 카페, 음식점, 캠핑장 등 즐길거리 풍성한 기산저수지, 관광명소 거듭나길 기대 기산저수지, 5. 수변산책로 조성 개통


건강 지킴이 '재활물리치료센터' 개소
1. 양주시 재활물리치료센터 개소
2. 작업치료실 및 순환운동, 물리치료실 등 재활물리치료센터 재활 운동장비 시연
3. 시민들 의료 접근성, 효과적인 맞춤형 의료서비스 제공
4. 양주시 재활물리치료센터 개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