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1,058호)

대본보기

양주시소식(1,058호)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양주시가 불법 주·정차 단속 휴대폰 문자 알림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간편하게 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 앱을 다운받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힐 수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양주시 성장 발전의 힘이 되어줄 양주도시공사의 출범식이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0 양주시는 시민이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는 농산물 생산을 위해 ‘농산물 안전분석실’을 운영합니다.

0 양주시가 민선7기 공약사업 평가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새로운 도약! 양주도시공사 출범

양주시 지역경제활성화와 주민복리증진을 위해 설립된 양주도시공사의 출범식이 개최됐습니다.

2006년 설립된 양주시시설관리공단이 공공시설물들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고, 시민의 편익도모와 복리증진, 지역개발을 위해 ‘양주도시공사’로 전환해 새롭게 출발합니다.

양주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어 줄 양주도시공사의 출범을 축하하고자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출범식이 열렸습니다. 사업 경과를 보고하고 시민과 함께 도시 미래가치를 만들어가는 양주도시공사의 비전과 CI 선포식, 사기 전달식이 이어지며 공사의 힘찬 출발을 응원했는데요. 최연소 직원 2명이 대표로 나와 결의문을 낭독하며 도시공사의 미래를 이끌어나가기 위한 의지를 다짐했습니다.

김현우, 신효 양주도시공사 직원(결의문 낭독)
하나, 우리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마음가짐으로
양주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

양주도시공사 이재호 초대사장 역시 도시공사의 아름다운 비행을 꿈꾸며 기념사를 남겼는데요.
이재호 양주도시공사 사장(기념사)
양주도시공사는 향후 본격적으로 진행될 덕정·고읍 역세권 개발사업, 덕정역환승센터 개발사업, 물류단지 조성사업 도시 주차장 개발사업 등 각종 도시개발사업의 첨병이 될 것입니다. 양주도시공사는 경기북부 발전을 선도하는 양주시의 진정한 주체로써 신성장, 새지평의 감동도시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양주도시공사는 도시개발과 시설관리 업무를 동시에 수행하며 지역개발과 더불어 시민들의 건전한 문화생활을 돕고자 힘쓸 계획인데요. 시민 여러분께서도 양주의 새로운 도약의 방점이 되어 줄 양주도시공사의 미래를 기대해 주시길 바랍니다.



민선7기 시민과의 약속 이행 점검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한 양주시가 민선7기 공약사업 평가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민선7기 양주시는 시민들을 위한 감동행정 구현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쏟아부었는데요. 이에 따라 공약사업 평가보고회를 열고 현안 사항을 점검하고 방향성을 재수립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양주시는 GTX-C 연장,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개통, 양주 어울림센터 건립 등 총 105개, 경제, 감동, 복지, 문화 등 6개 분야에서 72개 사업완료, 10개 사업 정상추진 등 총 95%의 이행률을 기록했는데요. 일부사업의 경우 대내외적 요인으로 조정했으며, 구체적인 이행방안 등을 심도있게 의논했습니다.

양주시는 24만 시민과의 약속인만큼 공약사업이 성황리에 완료될 수 있도록 남은 시간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텐데요. 2022년 감동행정을 만들어 내도록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과학영농으로 농산물 안전성 확보!

양주시는 시민이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는 농산물 생산을 위해 농약성분 검사를 지원하는 ‘농산물 안전분석실’을 운영합니다.

농업기술센터 내 위치한 농산물 안전분석실은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도록 농산물 출하 전 총 320가지 잔류농약 성분을 분석하는 과학영농 지원시설인데요.

잔류농약 분석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대상작물 0.5~1㎏을 채취해 농산물 안전분석실에 검사를 의뢰하면 5일 이내로 성분검사 결과를 통보받을 수 있어 시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농산물 안전분석실 운영되면서 양주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안전성이 강화되고, 이에 따라 상품 경쟁력과 소비자 신뢰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이 밖에도 양주시는 분석 결과에 따라 농산물 수확 및 출하 시기와 농약사용량 등을 조절해 허용기준 초과로 인한 농가 불이익을 사전 예방하고, 친환경미생물 배양실을 운영하는 등 지역 농산물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나갈 계획입니다.

양주 농산물 안전분석실은 시민들의 안전한 먹거리와 건강확보의 새로운 기준이 되어줄 텐데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양주 농산물을 제공하도록 양주시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양주시는 도로망, 철도, 대중교통까지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교통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올해도 힘차게 나아갈 텐데요. 사통팔달 편리한 교통인프라를 조성하며 감동 양주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게 시 판

- 설 연휴기간 생활쓰레기 배출안내
- 경기도 글로벌 히트상품 창출 지원 기업모집
- 겨울방학 집콕 탐구생활 "호호박물관 꾸러미"
- 불법 주·정차 단속 휴대폰 문자 알림 신청



설 연휴기간 생활쓰레기 배출안내

민족의 대명절 설 연휴기간동안 생활폐기물 수거일을 알려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 누리집에 공지되어 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 수거일 : 1월 29일, 31일 정상수거 (일반주택)
1월 29일, 31일, 2월 2일(공공주택)

○ 배출대상 : 일반쓰레기, 음식물, 재활용품

○ 배출시간 : 수거 전일 오후8시~수거 당일 오전 6시

○ 문 의 : 청소행정과 ☎8082-6902



경기도 글로벌 히트상품 창출 지원 기업모집

경기도에서는 수출 유망 중소기업을 발굴해 수출경쟁력을 강화하고자, 「2022년 경기도 글로벌 히트상품 창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 신청기간 : 1월 28일까지

○ 신청방법 : 이메일 (globalhit22@gmail.com) 신청

○ 신청대상 : 경기도 소재 본사 또는 공장
전년도 수출실적 2천만달러 미만 기업

○ 문 의 : KOTRA 경기지원단 ☎206-5904/5107



겨울방학 집콕 탐구생활 "호호박물관 꾸러미"

회암사지박물관에서는 겨울방학을 맞아 비대면 프로그램인 겨울방학 집콕 탐구생활 호호 박물관 꾸러미를 진행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 접수기간 : 선착순접수

○ 접수방법 : 회암사지 박물관 누리집 신청

○ 대 상 : 유아(6~7세) 및 초등학생

○ 인 원 : 각 프로그램 별 100명

○ 문 의 : 회암사지박물관 ☎8082-4173



불법 주·정차 단속 휴대폰 문자 알림 신청

양주시가 불법 주·정차 단속 휴대폰 문자 알림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 신청방법
-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앱/홈페이지)
- 시청 홈페이지(www.yangju.go.kr/car)
주정차 민원서비스 신청
- 차량관리과 및 행정복지센터에 신청서 제출

○ 문 의 : 차량관리과 ☎8082-6618



*클로징

겨울철 건강관리의 기본은 면역력 상승인데요. 양질의 수면이 면역력을 높이는데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낮시간 가벼운 산책이나 취침 1시간 전 따뜻한 샤워가 숙면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실천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화면아래자막

새로운 도약! 양주도시공사 출범
1. 새로운 도약! 양주도시공사 출범
2. 사업경과보고 및 CI 선포식, 사기 전달식 등 공사 출발 알려
3. 최연소 직원 2명 결의문 낭독하며 도시공사 미래 위한 다짐
4. 김현우, 신효 양주도시공사 직원(결의문 낭독)
하나, 우리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마음가짐으로
양주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
5. 이재호 초대사장 기념사로 양주도시공사 희망찬 미래 약속
6. 이재호 양주도시공사 사장(기념사)
양주도시공사는 향후 본격적으로 진행될 덕정·고읍 역세권 개발사업, 덕정역환승센터 개발사업, 물류단지 조성사업 도시 주차장 개발사업 등 각종 도시개발사업의 첨병이 될 것입니다. 양주도시공사는 경기북부 발전을 선도하는 양주시의 진정한 주체로써 신성장, 새지평의 감동도시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7. 새로운 도약! 양주도시공사 출범


민선7기 시민과의 약속 이행 점검
1. 민선7기 공약사업 자체평가 보고회
2. GTX-C 연장,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개통 양주 어울림센터 건립 등 총 105개 사업
3. 경제, 감동, 복지, 문화 등 6개 분야 72개 사업 완료, 10개 사업 정상 추진 등 95% 이행
4. 민선7기 공약사업 자체평가 보고회


과학영농으로 농산물 안전성 확보!
1. 양주시, 농산물 안전분석실 운영
2. 잔류농약 분석 검사 의뢰시 5일 이내 결과 통보
3. 관내 생산 농산물 안전성 강화, 상품 경쟁력 및 신뢰도 향상
4. 농약 사용량 허용기준 초과 인한 농가 불이익 사전예방
5. 친환경 미생물 배양실 운영 등 농산물 신뢰도 높여
6. 양주시, 농산물 안전분석실 운영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