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1,043호)

대본보기

양주시소식(1,043호)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이 10월 17일까지 적용됩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고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동참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양주시가 신성장 새지평 양주시 조성을 위해 2022년 주요업무계획을 세웠습니다.

0 경기북부의 물류허브 양주시를 위해 물류단지 조성방안 연구 중간보고회가 개최됐습니다.

0 양주시의 명소 곳곳을 담은 플레이 인 양주 여행사진 공모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2022 새로운 도약 위한 만반의 준비

양주시가 2022년 주요업무계획을 세우고, 신성장 새지평 양주시 조성을 위한 힘찬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급변하는 대내외적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각종 현안 사업들을 더욱 체계적으로 계획하고자 양주시 공직자들이 머리를 맞댔습니다. 2022년 또 한번의 도약을 보여줄 양주시 조성을 위해 주요업무계획을 보고했는데요.

GTX-C노선 건설사업, 전철 7호선 광역철도 사업, 교외선 재개통, 국지도 39호선, 서울-양주고속도로 건설사업 등의 사통팔달 광역교통망 확충과 덕정 도시재생 뉴딜사업, 양주역세권 개발 및 테크노밸리, 은남일반산업단지의 성공적 조성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이어졌습니다. 또한 더불어 잘사는 양주를 위해 양주어울림센터, 종합사회복지센터 건립과 청년·사회적경제기업 발굴 및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문화의 중심이 될 양주아트센터 건립 추진 등 교통, 복지, 문화, 경제 전 분야에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시정을 펼칠 수 있도록 면밀히 점검했습니다.

양주시는 2022년 급변하는 환경에서 더욱 경쟁력있는 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는데요. 시민중심의 소통행정을 펼쳐나가며 더욱 짙은 감동을 주는 양주시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양주시, 경기북부 물류허브 꿈꾼다.

경기북부의 물류허브 양주시 조성을 위해 물류단지 조성방안 연구 중간보고회가 열렸습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3월 시군정책 연구지원 공모과제로 선정돼 추진중인 도-시군 정책연구과제의 중간 보고 자리로, 양주시 물류단지 기본구상안에 대해 공유하고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으로 마련됐는데요.

김종석 부시장을 비롯해 관련 실국소장 및 경기연구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북부의 물류 중심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연구내용을 청취하고, 양주시 물류현황 검토, 물류단지 입지분석 등 지역특색과 현황에 맞춰 적정성을 검토하며, 연구과제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의견개진이 적극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양주시는 관련부서 간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물류단지를 성공적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인데요. 경기북부 최고의 물류허브 도시, 물류의 중심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양주시 명소도 찾고, 공모전도 도전!

양주시의 명소 곳곳을 담아 새로운 가치를 발견해보고자 플레이 인 양주 여행사진 공모전이 개최됐습니다.

우리 주변에 멋진 명소를 다시 한번 재발견하고, 시간을 공유할 수 있도록 이번 여행사진 공모전이 마련됐습니다.

11월 5일까지 국민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당 2점 이내로 3천 픽셀 이상 이미지 파일을 이메일로 보내면 되는데요. 양주시 주요 명소에 방문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행복하게 보내는 모습이나 특별하게 알고있는 숨은 장소 등 우리 양주시의 아름다운 전경을 담은 사진이어야 합니다.

양주시는 이번 공모전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 양주시의 숨은 명소들을 다시한번 발견하고 아름다운 순간을 함께 나눌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가 될 것으로 기대하는데요. 시민 여러분들께서는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게 시 판

- 임시선별검사소 운영안내
- 취약계층 독감 무료 예방접종 안내
- 제2회 영유아 아동권리존중 인성 UCC공모
- 2021 양주 배리어프리 영화제 개최



임시선별검사소 운영안내

양주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임시선별검사소를 유양동과 덕정역 두곳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운영일정을 자세히 안내드리니 이용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운영장소 : 유양동 임시선별진료소(유양동 83)
덕정역 임시선별진료소(덕정역사 앞)

○ 운영시간 : 유양동(월~금 오전 9시~오후 5시 토 9시~오후 1시)
덕정역(월~금 오전 9시~오후 5시)

○ 문 의 : 양주시보건소 ☎8082-7777



취약계층 독감 무료 예방접종 안내

양주시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합니다. 해당 되시는 시민 여러분께서는 필히 신청하셔서 예방접종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 접종대상 : 만 19세~만 64세 양주시민 중
기초생활수급권자 / 장애인 / 국가유공자

○ 접수기간 : 10월 18일~10월 29일

○ 접수방법 : 전화 사전예약

○ 문 의 : 양주시보건소 ☎8082-7777



제2회 영유아 아동권리존중 인성 UCC공모

관내 어린이집 교사 혹은 영유아를 대상으로 UCC공모전이 열립니다. 아이들이 행복한 양주시를 함께 나누는 시간에 동참해 주시길 바랍니다.

○ 신청기간 : 10월 22일까지

○ 공모주제 : 유엔아동권리협약 4대 기본권 발휘 및 증진된 사례
어린이집에서 실천되고 있는 아동권리존중 사례

○ 신청방법 : 이메일 (yjdcic@naver.com)

○ 문 의 : 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868-0200



2021 양주 배리어프리 영화제 개최

10월 한달 동안 2021년 양주 배리어프리 영화제가 온라인으로 개최됩니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개막공연, 시상식, 수상작 상영, 시네마콘서트 순으로 진행되니 시민여러분께서는 많은 관심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 시청방법 : 유튜브채널 <양주배리어프리영화제>

○ 개최기간 : 10월 31일까지

○ 출 연 진 : 최수종, 구혜선, 김성희

○ 문 의 :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양주지회 ☎836-5141



*클로징

혈당지수가 낮은 무화과는 혈당을 천천히 올려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식이섬유도 풍부한데요. 가을 제철을 맞이한 무화과의 매력을 느껴보시는건 어떨까요?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화면아래자막

2022 새로운 도약 위한 만반의 준비
1. 2022년 양주시 주요업무계획 보고
2. GTX-C 노선 및 전철 7호선 연장, 교외선 재개통 국지도 39호선 건설 등 광역교통망 확충
3. 덕정 도시재생 뉴딜사업, 양주역세권 및 테크노밸리 개발, 은남산업단지 등 성공적 조성 방안 논의
4. 양주어울림센터, 종합사회복지센터 건립 등 교통 및 복지, 문화, 경제 전 분야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시정 추진
5. 2022년 양주시 주요업무계획 보고


양주시, 경기북부 물류허브 꿈꾼다.
1. 양주시 물류단지 조성방안 중간보고회
2. 경기북부 물류 중심 위한 물류현황, 입지 분석 등 지역특색 맞는 연구 위해 다양한 의견 제시
3. 양주시 물류단지 조성방안 중간보고회


양주시 명소도 찾고, 공모전도 도전!
1. 양주시 여행 사진 공모전 11월 5일까지
2. 가족, 친구 등 행복한 모습 및 양주시 명소 담은 사진 제출
3. 양주시 여행 사진 공모전 11월 5일까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