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1,021호)

대본보기

양주시소식(1,021호)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포근한 봄날씨가 이어지면서 곳곳에 봄꽃이 활짝 폈습니다.
특히 덕계공원은 한창 봄꽃들의 향연이 열리고 있는데요.

시민 여러분께서도 푸른 숲내음이 가득한 덕계공원에서 봄꽃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을 시작합니다.



주 요 소 식

0 스마트 그린도시 양주시의 미래를 꿈꾸며, 스마트 그린도시 비 전 선포 및 협약식이 체결됐습니다.

0 사회적경제기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자, 2021년 사회적기업 재정지원사업 약정 체결식이 개최됐습니다.

0 도 공공기관 3차 유치를 위해 또한번의 도전을 하는 양주시가 범시민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열었습니다.

0 복지도시 양주시를 꿈꾸며 경기복지재단 유치를 희망하는 특별 한 캠페인이 열렸습니다.



양주시, 스마트 그린도시 꿈꾼다.

스마트 그린도시 양주시의 미래를 꿈꾸며, 스마트 그린도시 비전 선포 및 협약식이 체결됐습니다.

화성에 위치한 모두누림센터.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한정애 환경부장관, 지역별 대표 8개 지자체장 등 최소한의 인원만이 현장에 참석한 가운데 조학수 양주 부시장을 비롯한 17개 지자체는 온라인 영상회의로 참여했는데요.

이번 비전선포식과 협약식은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에 참여하는 25개 지자체와 환경부가 상호 간 협력 의지를 다지고, 지역이 주도하는 2050 탄소중립 이행의 출발점으로서 효율적이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마련됐습니다.

협약에 따라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의 적극적인 정보공유와 홍보를 통해 지역이 주도하는 탄소중립의 이행이 촉진될 수 있도록 긴밀하게 상호 협력할 계획인데요. 이를 통해 양주시는 자연이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청정 그린도시 조성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가게 됐습니다.

앞으로도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해 양주시가 경기 북부의 탄소중립 거점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회적기업과 함께 잡은 따뜻한 손

양주시가 사회적경제기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자, 2021년 사회적기업 재정지원사업 약정 체결식을 열었습니다.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적·안정적 수익구조를 지원해 사회적가치 활동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약정 체결식이 개최됐습니다.
일자리 창출 및 사업개발비 지원 두가지 분야로 나누어 사업이 선정됐는데요.

참여기업 소개와 함께 사업 추진 시 유의사항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습니다. 일자리창출 사업분야는 주식회사 담심포, 사회적협동조합 지심 등 총 7개소가 선정됐으며,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에는 주식회사 감성숲, (사)한국교육공예저작권협회 등 7개소가 선정됐습니다.

이번 약정에 따라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신규 고용 인원에 대한 최저임금액 및 사업주 부담 사회보험료를 일부 지원하고,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부문은 기술개발, 홍보비 등을 최대 3년간 기업당 1억원 이내 지원이 가능합니다.

양주시는 코로나19로 침체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사회적기업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양주시민, 道 공공기관 유치 함께 도전!

도 공공기관 3차 유치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모아 또한번의 도전을 하는 양주시가 범시민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열었습니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경기도 3차 이전 공공기관 유치배경과 추진현황을 설명하고 유치 주력기관으로 결정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복지재단, 경기연구원 등 3개 기관의 성공적인 유치를 위한 홍보활동에 동참할 것을 다짐했는데요.

조학수 양주시부시장
추진위원회의 여러분이 함께 해주셔서 더욱 힘이 나는 것 같습니다. 지난해 경기교통공사를 유치할 때도 많은 분들이 지원해 주셨고, 특히 우리 24만 시민 그리고 전 공직자 다 같이 협력해서 좋은 성과를 얻어냈습니다. 이번에도 함께 노력해서 좋은 성과가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이 날 새마을운동 양주시지회장인 김용춘 위원이 추진위원장으로 선출돼 위촉장 수여식이 이어졌으며, 공공기관 양주시 유치에 대한 시민들의 열망과 의지가 담긴 결의문을 낭독하며 다시 한번 힘을 모아 염원했는데요.

김용춘 道 공공기관 유치 범시민 추진위원장
우리는 그동안 각종 규제로 경기 남부지역에 비해 지역발전에서 소외된 양주시의 특별한 희생을 감안하고 경기도의 균형발전 취지에 맞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복지재단, 경기연구원의 양주시 유치를 촉구한다.

앞으로 추진위원회는 지난 3월부터 진행 중인 온·오프라인 서명운동, 온라인 인증샷 캠페인 등 다양한 유치기원 행사의 적극적인 참여와 온라인 홍보활동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양주시는 미래 성장동력으로 작용할 경기도 공공기관을 유치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 응원과 함께 지켜봐주시길 바랍니다.



'경기복지재단' 양주가 답이다!

복지가득 행복도시 양주시를 꿈꾸며 경기복지재단 유치를 희망하는 특별한 캠페인이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덕계공원 잔디밭. 특별한 세레모니가 열렸습니다. 경기복지재단을 양주시로 유치하기 위한 응원의 캠페인 활동이 펼쳐졌는데요. 특히 관내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 10여 곳에서 실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그 의미가 더 뜻깊었습니다.

참석자들은 경기복지재단 유치를 희망하는 퍼포먼스와 함께 간절한 마음을 담은 종이비행기 날리기, 골 세리머니 행사 등을 통해 경기복지재단이 꼭 양주시로 유치될 수 있도록 마음을 가득 담아 응원의 구호를 외쳤는데요.

박춘배 양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경기복지재단 양주시 유치를 열렬히 원합니다. 경기복지재단이 양주시에 유치가 되면 양주시민의 복지 발전뿐만 아니라 경기북부 복지 발전에 커다란 힘이 될 것입니다. 우리 양주시는 경기복지재단 유치를 위한 만반의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경기복지재단' 양주로 오십시오!

경기복지재단 유치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다한 양주시. 유치 성공까지 힘차게 나아가겠습니다. 경기 북부의 복지 중심도시로의 양주시의 도약을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게 시 판

- 기본형 공익직불제 신청[접수] 안내

- 道 공공기관 양주시 유치 위한 온라인 서명

- 공공상생의 별 배달특급 오픈

- 4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운영 안내



기본형 공익직불제 신청[접수] 안내

농업 및 농촌의 공익기능을 증진하고 농업인 소득 안정을 도모하고자 기본형 공익직불제 신청을 받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신청기간 : 5월 31일까지

○ 신청장소 : 농지소재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신청 농지가 여러 읍면동에 있는 경우
신청면적이 가장 넓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

○ 문 의 : 농업정책과 ☎8082-6110~1



道 공공기관 양주시 유치 위한 온라인 서명

양주시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복지재단, 경기연구원 등 3개기관의 양주시 유치를 위해 온라인서명운동을 진행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지 바랍니다.

○ 서명방법 : 양주시청 누리집-시민소통-온라인서명
이름 및 거주지(시, 읍면동까지) 작성 후
서명하기 클릭

○ 문 의 : 전략사업추진단 ☎8082-5913



공공상생의 별 배달특급 오픈

양주시는 코로나19로 비대면 배달 수요가 많아지면서 중개수수료가 낮은 배달특급앱을 운영합니다. 다양한 오픈 이벤트가 준비되어있으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 공식오픈 : 4월 8일

○ 이용혜택 : 지역화폐 사용 가능(5%할인 쿠폰)
매월 회원등급 쿠폰 지급
양주시 오픈 기념 특급세권 10% 할인

○ 가맹혜택 : 광고료 없음, 중개수수료 1%

○ 문 의 : 기업경제과 ☎8082-6032



4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운영 안내

양주시는 2021년 4월 법인지방소득세 신고 납부기간을 운영합니다. 자세한 신고안내는 위택스 누리집에 접속하셔서 공지사항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모집기간 : 4월 30일까지

○ 모집대상 : 12월말 결산 법인('20년 귀속 법인소득)

○ 방 법 : 위택스 전자(파일)신고·납부
또는 지자체 방문신고·납부

○ 문 의 : 정부민원안내콜센터 ☎110



*클로징

양주시 희망도서관에서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봄꽃이 가득한 캔버스 액자와 봄꽃 종이 땡땡땡 교실을 엽니다.
선착순으로 양주희망도서관 누리집에서 접수를 받고 있으니까요. 많은 신청 바랍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화면아래자막

양주시, 스마트 그린도시 꿈꾼다.
1. 환경부, 지역별 대표 8개 지자체장 현장 참석, 양주시 및 17 개 지자체 온라인 영상회의로 참여
2. 조학수 양주시부시장
반갑습니다. 양주시부시장 조학수입니다.
3. 25개 지자체 및 환경부, 지역주도 탄소중립 위해 협력
4.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 적극 홍보 및 긴밀한 상호 협력 약속
5. 양주시-환경부 스마트 그린도시 협약

사회적기업과 함께 잡은 따뜻한 손
1. 사회적기업 재정지원사업 약정 체결식
2. 일자리창출 분야-(주)담심포, (주)식판천사 등 7개소 선정, 사업개발비 분야-(주)감성숲, (주)위드플러스 등 7개소 선정
3. 최저임금액, 사회보험료, 기술개발비, 홍보비 등 지원
4. 사회적기업 재정지원사업 약정 체결식


양주시민, 道 공공기관 유치 함께 도전!
1. 경기도 공공기관 3차 이전 유치 양주시 범시민 추진위원회 발대식
2.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복지재단 및 경기연구원 등 3개 기관 성공적 유치 위한 다짐
3. 조학수 양주시부시장
추진위원회의 여러분이 함께 해주셔서 더욱 힘이 나는 것 같습니다. 지난해 경기교통공사를 유치할 때도 많은 분들이 지원해 주셨고, 특히 우리 24만 시민 그리고 전 공직자 다 같이 협력해서 좋은 성과를 얻어냈습니다. 이번에도 함께 노력해서 좋은 성과가 있기를 기대하겠습니다.
4. 김용춘 새마을운동 양주시지회장 추진위원장 선출 시민들 열망과 의지 담긴 결의문 낭독
5. 김용춘 道 공공기관 유치 범시민 추진위원장
우리는 그동안 각종 규제로 경기 남부지역에 비해 지역발전에서 소외된 양주시의 특별한 희생을 감안하고 경기도의 균형발전 취지에 맞춰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복지재단, 경기연구원의 양주시 유치를 촉구한다.
6. 온·오프라인 서명운동 등 다양하고 적극적인 홍보 활동 추진
7. 경기도 공공기관 3차 이전 유치 양주시 범시민 추진위원회 발대식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