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1,007호)

대본보기

양주시소식(1,007호)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이 잦은 겨울철을 맞아 미세먼지 계절관리제가 시행됩니다.

2021년 3월까지 수송부터 난방, 사업장까지 집중관리가 이어지니까요. 시민 여러분께서는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경기북부의 섬유산업 중심도시 양주시가 2020 섬유패션산업 기업 성과발표회를 열었습니다.

0 저출산 문제를 국민과 함께 해결하기 위해 열린 2020년 인구정책 UCC 공모전의 수상작을 공개합니다.

0 양주시자원봉사센터가 사회적경제기업 및 봉사단체와 함께 귤 나눔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섬유패션 산업지원, 2020년 성과를 되돌아보다

코로나19의 위기속에서도 경기북부의 섬유산업 중심지로 각고의 노력을 이어온 양주시가 섬유패션산업 기업지원 성과발표회를 가졌습니다.

조학수 양주부시장, 정덕영 양주시의회 의장 및 섬유패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주시 섬유패션산업 기업지원 성과발표회가 개최됐습니다.

조학수 부시장과 정덕영 의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섬유기업 현장기술 돌봄이 지원사업,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명품니트 육성사업 등 2020년 한해 동안 한국섬유소재연구원이 진행해온 사업에 대한 성과보고회가 이어졌는데요.

양주시의 대표산업인 섬유 패션산업의 육성을 도모하고 있는만큼 경기북부 섬유산업의 발전을 위해 묵묵히 걸어온 발자취가 돋보였습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그간의 노력의 결실을 함께 되돌아보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양주시가 섬유산업의 중심지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고민해보는 소중한 자리였는데요.

대한민국의 섬유산업의 메카 양주시로 거듭나도록 양주시가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2020 양주시 인구정책 UCC 공모전

저출산 문제를 국민과 함께 해결하기 위해 열린 2020년 인구정책 UCC 공모전, 많은 시민들이 동참해 주셨는데요. 이 공모전의 수상작을 공개합니다.

양주시 인구정책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저출산 문제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추진된 2020년 인구정책 UCC공모전은 임신과 출산, 육아에 대한 가족 친화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추진되었는데요.

최우수 1작품 <딸, 아들 구별말고 둘 이상은 꼭 낳자>, 우수
2작품 <육아는 왈츠, 액자>, 장려 2작품 <양주라면 가능합니다, 감동이야 양주>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주제 적합성, 창의성, 전달성, 완성도, 활용성 등 5개 항목으로 공정하게 평가된 작품들은 2분이내의 영상물로 애니메이션이나 일상 속 육아의 모습 등 참신하고 다양한 형식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양주시는 이번 공모전이 인구 30만의 양주시를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하는데요. 아이와 함께 살기 좋은 도시 양주시의 모습을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사랑의 귤 나눔으로 추운 연말 따뜻하게

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사회적경제기업 및 봉사단체와 함께 연말을 맞아 함께하는 귤 나눔행사를 개최했습니다.

관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후원 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하며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양주시자원봉사센터와 사회적경제기업 및 봉사단체, 작년에 이어 올해도 겨울철 대표과일 귤을 나누며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했는데요.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킨 채 진행되었습니다.

17일부터 21일까지 제주도에서 수확한 귤 4000박스 포장작업이 신속하게 이어졌는데요.

귤 수확부터 포장까지 봉사단이 직접 함께해 더 감동적이고 뜻깊은 귤 나눔이었습니다.

<인터뷰> 박종성 양주시자원봉사센터장

앞으로도 양주시 역시 소외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코로나19를 건강하게 이겨낼 수 있도록 양주시자원봉사센터와 사회적경제기업 및 봉사단체의 감동의 발걸음을 응원하겠습니다.



게 시 판

- 여권사실증명 6종 무인민원발급기 발급 가능

- 시청 민원실 중식시간 휴무제 시범 실시

- 가정보육어린이 과일지원사업 신청기간 연장 안내

- 코로나19 임시 선별검사소 추가 운영



고용·산재보험 제증명 16종
무인민원발급기 발급

양주시가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무인민원발급기에서 고용·산재보험 제증명 16종이 발급받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이용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시행일자 : 12월 14일부터

○ 발급증명서 :
- 고용보험 자격이력·일용근로내역서(근로자용) : 1종
- 산재보험 자격이력·일용근로내역서(근로자용) : 1종
- 고용·산재보험 가입 증명원(법인/개인) : 4종 등 총 16종

○ 문 의 : 민원봉사과 (8082-5332)



시청 민원실 중식시간 휴무제 시범 실시

양주시는 효율적인 업무 진행을 위해 민원실 중식시간 휴무제를 시범적으로 실시합니다. 해당 시간에 필요하신 서류는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받으실 수 있으니 이용하시는데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신청기간 : 11월 10일부터

○ 휴무요일·시간 : 매주 화·수·목 (중식시간 12시~13시)

○ 휴무업무 : 여권업무, 통합제증명 발급, 가족관계등록 업무, 민원접수 등

○ 문 의 : 민원봉사과 (8082-5332)



가정보육어린이 과일지원사업 신청기간
연장 안내

2020년 경기도 어린이 건강과일 지원사업 가정보육어린이 신청 기간이 아래와 같이 연장되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모집기간 : 12월 31일까지

○ 신청방법 :
-경기지역화폐 누리집(https://voucher.konacard.co.kr/41/2)
-오프라인 신청

○ 사업대상 : ‘9월부터 현재까지 양육수당을 받으며 신청일 현재 경기도에 주소를 둔 미취학 어린이

○ 문 의 : 농업정책과(8082-6141), 여성보육과(8082-5833)



코로나19 임시 선별검사소 추가 운영

양주시가 급속한 확산세를 보이는 코로나19의 대유행에 대응하고자 코로나19를 선제적 진단검사를 할 수 있도록 양주시 임시선별검사소를 추가로 운영합니다. 증상이 의심되시는 시민 여러분께서는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위치 : 옥정호수스포츠센터 앞 광장 (옥정동 1035-1)

○ 운영기간 : 2021년 1월 3일까지

○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 30분 ~ 오후 4시

○ 문 의 : 보건소(8082-7120,7130,7094,7144)




*클로징

최저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면 수도 계량기가 동파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는데요.

동파 예방을 위해 수도꼭지를 틀어 놓을 때 흘려보내는 물의 양도 중요합니다.

수도 요금을 절약하려고, 한방울씩 떨어지게 하는 것보다는 한줄기 정도 흘려보내는게 좋은데요.

또한 계량기 보호함에 담요나 스티로폼 등의 보온재를 채운 다음 습기가 차지 않도록 수시로 점검하는 것이 동파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화면아래자막

섬유패션 산업지원, 2020년 성과를 되돌아보다.
1. 양주시 섬유패션산업 지원 성과 발표
2. 섬유기업 현장기술 돌봄,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명품 니트 사업 등 2020년 한국섬유소재연구원 성과 보고
3. 양주시 섬유패션산업 지원 성과 발표
4. 2020년 성과 되돌아 보고 섬유산업 중심 위한 방안 모색
5. 양주시 섬유패션산업 지원 성과 발표

2020 양주시 인구정책 UCC 공모전
1. 2020 양주시 인구정책 UCC 공모전
2. 임신과 출산, 육아 등 가족친화적 분위기 조성 위해 마련
3. 최우수 <딸,아들 구별 말고 둘이상 꼭 낳자> 우수 <육아는 왈츠> <액자> 장려 <양주라면 가능합니다> <감동이야 양주>
4. 주제 적합성, 창의성, 전달성 등 5개 항목 공정하게 평가
5. 애니메이션, 일상 속 육아의 모습 등 다양한 영상 출품돼
6. 2020 양주시 인구정책 UCC 공모전

사랑의 귤 나눔으로 추운 연말 따뜻하게
1. 양주시자원봉사센터 및 사회적기업, 각 봉사단체 겨울철 대표 과일 귤 나누며 이웃에게 사랑 전해
2. 자원봉사센터, 사랑의 귤 나눔 행사
3. 지난 17~21일 제주에서 직접 수확한 귤 4천 박스 전달
4. 자원봉사센터, 사랑의 귤 나눔 행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