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린시정

시정뉴스


양주시소식(997호)

대본보기

양주시소식(997호)


*오프닝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양주시는 취약계층을 위한 독감 무료접종을 오는 11월 9일부터 시작하는데요.
양주시 보건소와 보건지소에서 접종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되는 시민 여러분께서는 빠짐없이 무료 접종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지금부터 양주시 소식, 시작하겠습니다.



주 요 소 식

0 정부의 실내 국공립시설운영 부분 허용 지침에 따라 관내 임시휴관 중이던 공공시설들이 재개관 됐습니다.

0 제7회 경기섬유의 날 기념식 및 제1회 양포동 특구 운영협의회가 열렸습니다.

0 장흥 청정계곡 생활 soc사업 용역을 추진하면서 이에 따른 주민설명회가 열렸습니다.



공공시설 부분 개방 운영~ 개인방역 준수해요

양주시가‘실내 국공립시설운영’ 부분 허용 정부지침에 따라 임시휴관 중이던 공공시설들을 재개관합니다

옥정호수·꿈나무·남면·덕계 등 총 9개 도서관의 일반자료실,학습실, 어린이자료실 등과 옥정호수스포츠센터, 양주체육복지센터 등 공공 체육시설,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등이 한시적으로 개방을 시작했습니다.

도서관 도서열람과 대출 및 반납, 학습실 이용 등이 가능하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이용 좌석은 전체 50% 이내로 제한됩니다. 체육시설은 헬스장, 다목적체육관 등 g.x룸을 제외 하고, 부분적으로 운영됩니다. 자세한 운영 프로그램은 각 시설에 문의하시길 권고 드립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시설 이용시 생활 속 거리두기와 개인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주시고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동참해 주시길 바랍니다.



경기섬유의 날 기념식 & 양포동 특구 업무협의회

대한민국 섬유산업의 밝은 미래를 응원하며 제7회 경기섬유의 날 기념식 및 제1회 양포동 특구 운영협의회가 열렸습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섬유산업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기념식은 코로나 19 감염예방을 위해 수상대상자들만 참석한 채 소규모로 진행됐는데요.

내빈들의 개회사와 축사를 시작으로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섬유산업 발전을 위해 꾸준하게 힘써온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유공자 포상과 감사패 수여가 이루어졌습니다.

패션산업의 발전을 응원하며 비대면 패션쇼도 열렸는데요. 국내 최정상으로 손꼽히는 이상봉 디자이너의 패션쇼가 기념식을 더욱 화려하게 빛내줬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 새로운 섬유산업 육성의 중심지로 각광받는 양주시는 코로나 19로 인해 침체된 경기 상황속에서도 경기북부 섬유패션산업의 성장 엔진을 가동하기 위해 제1회 양포동 특구 운영협의회를 개최했습니다.

양주시와 포천시, 동두천시가 양포동 특구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은건데요. 조학수 양주부시장을 비롯해 포천시장, 동두천시장이 모두 참석해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습니다. 특구는 이탈리아의 클러스터 모델을 벤치마킹했으며, 2023년까지 총 1057억을 투자해 산업기반을 활성화할 계획입니다. 양주시는 섬유패션산업의 발전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장흥 청정계곡 생활 soc 사업

깨끗하고 맑은 장흥 청정계곡을 조성하기 위해 생활 soc사업 용역과 관련해 주민설명회가 열렸습니다.

양주시는 지난 2월 경기도 청정계곡 생활 SOC 공모사업에 선정돼었는데요. 조학수 양주부시장, 정덕영 시의장, 시의원, 관련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하고 쾌적한 청정계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용역 추친과 관련해 주민설명회가 개최됐습니다.

물빛마당, 장흥장터마당 등 테마 공간, 전망대 및 산책로 연결, 수중보 및 계단설치 등 시민들이 편리하게 장흥계곡을 누릴 수 있는 계획들을 설명했는데요.

이번 주민설명회는 사업추진현황을 공유하고 시민들의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귀담아 듣는 소중한 자리였습니다.

양주시는 장흥계곡을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기획영상

-경기교통공사 유치 성공-



게 시 판

- 코로나19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접수

- 스마트 그린도시 주민공모사업

- 사전 컨설팅감사 찾아가는 현장 상담창구

- 양주 출신 세계적 현대도예가 신상호展 개최



코로나19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접수

양주시는 코로나19로 소득이 감소한 저소득 위기가구에 긴급 생계비를 지원하기 위해 긴급생계지원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신청방법 : 온라인, 현장방문(읍면동 행정복지센터)

○ 신청기간 : 10월 30일까지

○ 지급액 : 40~100만원까지

○ 문 의 : 보건복지상담센터(129)



스마트 그린도시 주민공모사업

양주시는 그린도시 주민공모사업을 시행합니다. 소재지가 관내인인 직장인이나 학생 혹은 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 신청기간 : 10월 28일 까지

○ 참여방법 : 인터넷, 우편 , 이메일, 방문접수 등

○ 공모사업 모델
- ICLEI 도시전환 전략 4가지 분야에 기초한 10 개 사업유형
- 문제해결형/종합선도형

○ 문 의 : 환경관리과(88082-6336)



사전 컨설팅감사 찾아가는 현장 상담창구 운영

경기도에서는 도민의 인ㆍ허가 관련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찾아가는 사전 컨설팅감사 상담창고>를 운영합니다.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랍니다.

○ 신청방법 : 이메일 jun1979@korea.kr 신청

○ 신청마감 : 10월 27일까지 "상담 신청서" 제출

○ 일 시 : 11월 2일 오전 10시 ~ 오후 4시

○ 장 소 : 양주시청 상설감사장(4층)

○ 문 의 : 감사담당관(8082-5110)



양주 출신 세계적 현대도예가 신상호展 개최

양주시는 29일까지 시청 3층 감동갤러리에서 전통도자를 현대도조로 혁신한 세계적 예술가 신상호의 개인전을 개최합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방문하셔서 신상호 작가의 삶과 작품을 감상해 보시길 바랍니다.

○ 전시기간 : 10월 29일까지

○ 전시장소 : 시청 3층 감동갤러리

○ 전시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문 의 : 문화관광과(8082-4241)



*클로징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어려운 요즘 집에서 화초와 꽃을 기르시면서 힐링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일영리에 위치한 장흥꽃도매단지에서는 알록달록 어여쁜 식물과 꽃화분을 다양하게 구경할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즐길 수 없는 천일홍 축제 대신 올 가을 장흥꽃도매단지에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양주시 소식은 여기까집니다. 함께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화면아래자막

양주시, 공공시설 부분 재개관
1. 공공도서관 및 체육시설 등 부분 개관
2. 도서관, 도서열람 및 대출, 반납, 학습실 이용 가능
3. 체육시설, 헬스장 및 다목적체육관 등 제외 부분적 운영
4. 공공도서관 및 체육시설 등 부분 개관

양주시, 섬유산업의 미래 선도한다
1. 제7회 경기섬유의날, 제1회 양주· 포천· 동두천 특구 운영협의회
2. 섬유산업 유공자들 포상 및 감사패 전달
3. 이상봉 디자이너 비대면 패션쇼 열려 기념식 빛내
4. 새로운 섬유패션산업 육성 위해, 제 1회 양주· 포천· 동두천 특구 운영협의회 개최
5. 양주· 포천· 동두천, 특구 활성화 위해 적극적 협력 약속
6. 섬유특구, 2023년까지 총1,057억 원 투자 계획
7. 제7회 경기섬유의날, 제1회 양주· 포천· 동두천 특구 운영협의회

시민 모두의 장흥 청정계곡 만든다
1. 장흥 생활SOC사업 용역 주민설명회
2. 물빛마당, 장흥장터마당 등 테마공간, 전망대 및 계단 설치 등 시민 편의 시설 설치 계획 설명
3. 사업추진상황 공유 및 건의사항 등 시민과 소통의 자리
4. 장흥 생활SOC사업 용역 주민설명회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