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정홍보관

언론보도


[열린시장실] - 현장속으로 > 언론보도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부서 제공
제목 양주시, 평생학습&북페스티벌‘배우는 즐거움 책으로 잇다’개최
내용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10월 9일 일요일 오전 11시에 옥정중앙공원에서‘양주시 평생학습&북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양주시 평생학습관과 공동도서관, 사립작은도서관이 모두 참가하는 이번 축제에서 ‘배우는 즐거움, 책으로 잇다’를 주제로 한 해 동안 배움의 즐거움을 통해 이뤄낸 성과물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한 도시 한 책 읽기’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던 독서마라톤을 비롯한 각종 독서진흥사업을 마무리하며 우수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한다.

주요 행사로는 팝페라 공연을 비롯한 식전행사와 시상식, 올해의 어린이도서‘5번 레인’의 은소홀 작가와 함께하는 북 콘서트, ‘불편한 편의점’으로 진행하는 독서골든벨 등과 평생학습 성과물 전시, 독서문화 체험 프로그램, 다양한 이벤트 행사 등이 펼쳐지는 40개의 체험부스가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축제는 배움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 책을 매개로 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의미 있는 바깥 놀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시민이 좋은 추억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파일
부서 홍보정책담당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