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소통

민원모니터


작성일 2020.09.08
[대표] - 시민소통 > 신고센터 > 민원모니터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양주 옥정 LH 행복주택 미세먼지 정말 "양호" 합니까?
작성자 박지현
내용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 양주에서는 현재 많은 아파트 공사가 진행 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질문 드립니다. 본 문에서 실 아파트 명을 기재하는 점은 브랜드 가치 훼손
문제가 아닌 보이지 않는 먼지, 분진에 당하고 있는 아파트 주민의 고충을 설명하기
위함을 명시합니다.
양주 LH 3단지는 세창아파트 앞, 대방 아파트의 건설이 진행중이고,
정문 앞에 이정표도 기재 되지 않은 곳은 곧 새로운 아파트가 또 건설 예정이라 합니다.
그럼, 무방비하게 노출 된 양주 옥정 LH행복주택, 3단지의 공기는 정말 양호 합니까?
이 부분을 허가해준 건설과, 환경부는 사전 답사라도 나와보셨나요?
실측치를 약 10일간, 공사 진행하는 저녁, 아침 기록 량이 있는지요?
이례없는 팬데믹 현상이 지속되고 있는 와중에,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면,
양주 옥정 3단지 주민은 이름 모를 병에 걸려, 질환을 앓고 있을 지도 모릅니다.
시민의 안전, 주민의 안전은 누가 책임지고 방어해줍니까?
환경 검토, 분진 다시 한번 요청 드립니다.

문을 열어놓은 상태에서, 공기청정기가 54, 84㎛ 나오길래 저는 의아했는데, 302동 거주자 중에 먼지로 인한 안구 질환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기재 합니다.

건강과 직결되는 문제이니 만큼 진중하게 조사에 임해주시기를 바랍니다.
파일

답변

작성일 2020.09.16
양주 옥정 LH 행복주택 미세먼지 정말 "양호" 합니까? 답변 - 답변내용
답변내용 ○ 양주시정에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시고 개선의견을 주신데 대하여 감사를 드리며, 귀하의 건의사항에 대하여 답변 드립니다.

○ 귀하께서 민원을 제기하신 옥정 대방노블랜드3차 신축공사 현장점검결과 특이사항은 없었으나 비산먼지 저감조치를 철저히 하도록 행정지도하였으며, 시공사 측에 비산먼지를 저감할 수 있는 추가대책을 강구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 향후 상기현장에 대하여 지속적인 예찰활동을 실시하여 주민피해가 최소화 되도록 하겠으며, 환경피해를 받으시는 부분에 대한 구제업무를 수행하는 환경분쟁조정위원회(http://ecc.me.go.kr)에서 분쟁조정신청이 가능함을 알려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그 외 궁금한 사항에 대하여는 환경관리과 생활환경팀(☎ 8082-6341)으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