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소통

민원모니터


작성일 2020.07.09
[대표] - 시민소통 > 신고센터 > 민원모니터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어린이집 식중독 관련한 조사 진행
작성자 박지현
내용 안녕하세요

최근 부산 어린이집에서 집단 식중독 감염증세가 발생하고, 역학 조사 중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이런 사례가 없어야 하겠지만, 시에서 어린이집 급식소 관련하여 어떻게 조사하고, 점검하고 있는지 궁금하여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서울시의 경우 유치원, 어린이집 급식소를 전수점검 하면서 식중독과 코로나 예방에 적극적인 대응을 하고있는데, 우리 시에서도 진행을 할 예정인지, 진행을 하지 않는다면 어떤 이유에 진행을 하지 않는 건지 궁금합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는 사실 온라인으로 진행이 가능하고, 방학이니 급식에 대한 부분에 문제 발생율이 적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어린이집의 경우 방학도 일주일 혹은 이삼일로 짧고, 빠르면 이른 오전부터 늦으면 저녁까지 머무는 곳이기 때문에 위생관리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파일

답변

작성일 2020.07.14
어린이집 식중독 관련한 조사 진행 답변 - 답변내용
답변내용 1. 귀 댁의 안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2. 귀하께서 문의하신 어린이집 위생 점검과 관련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3. 우리시는 관내 모든 어린이집에 대상으로 급식위생 전수점검(2020.7.6.~7.29.)을 실시하고 있으며, 50인 미만 어린이집은 여성보육과에서, 50인 이상 어린이집(집단급식소)은 보건소에서 점검 중에 있습니다.

4. 점검내용은 개인 위생관리, 시설·설비 관리, 식재료 관리, 식단표 관리, 급식경영 관리 및 기타 등으로, 규정 미숙지 등으로 인한 경미한 위반사항은 현장 시정조치하고, 위반사항이 위법행위인 경우 행정처분 등 조치할 예정임을 알려드리며,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급식위생 점검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5.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여성보육과 보육정책팀(☏031-8082-5821)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