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소통

칭찬합시다


작성일 2023.01.18
[대표] - 시민소통 > 참여소통채널 > 칭찬합시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징수과 세외수입체납팀 김준영 주무관님을 칭찬합니다.
작성자 홍순영
내용 먼저 징수과 세외수입체납팀 김준영주무관님께 친절한 민원응대 해 주셔서 깊이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제가 몸이 아파서 이제야 주무관님께 감사표현을 하게 되네요.

민원발생 : 2021년 8월
민원내용 : 중고자동차 양도에 따른 세금관련 문의
칭찬내용 : 보유 중이던 중고자동차를 양도한 날 양도 관련된 세금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여
그 당시 세정과 자동차세 담당하시는 분께 전화를 했습니다.
그날, 제 전화를 받으신 분이 “김준영 주무관님” 이셨습니다.
지금까지는 지인의 매매상사를 통해서 중고차를 양도 했지만, 요즘 다양한 중고매매사이트가
있어서 이번엔 그쪽을 통해서 양도를 했습니다.
그렇다보니, 양도 후 절차에 대해 직접하게 되어...좀 부담이 되었습니다.
원래 모르면 한 없이 어렵게 느껴지듯이 말입니다.

민원인 “안녕하세요. 제가 자동차를 다른 사람에게 양도했는데, 혹시 세금관련해서
발생할 행정 절차가 있나 해서 전화했습니다.”
주무관 “자동체세를 선납하셨으면, 잔여기간에 대한 환급금이 발생합니다.”
민원인 “아~ 그래요. 그럼, 그 환급금은 언제 얼마 금액을 받나요 ?”
주무관 “양수인 측에서 관할 관청에 차량 등록하면, 환급금액이 산정되어 환급됩니다.”
민원인 “그 사람이 언제 등록할 지를 제가 알 수가 없는데 어쩌죠 ?”
주무관 “걱정마세요. 제가 전산으로 보고 있다가 확인하고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위의 통화내용은 그 당시를 생각하면서... 기억에 남은 내용을 써 본 것입니다.

위 내용 중에 가장 중요한 두 문장 “걱정마세요”, “제가 ~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김준영주무관님은 밝은 톤의 상쾌한 목소리로... 저에게 말씀하셨습니다.
그 말을 들었을 때, 저는 마음이 편안해 졌습니다.
시민들이 시청에 민원 전화 및 방문을 하는 것은 마음의 걱정거리나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함입니다.
만약 누구든 김준영주무관님과 같은 답변을 들으셨다면, 가벼운 발길로 귀가하셨을 것입니다.
그날, 몸은 아프고 힘들었지만 과명, 담당업무, 이름을 저장해 두었습니다.

1년이 훨씬 더 지난 지금...양주시청 행정전화번호를 보다가 이름이 생각이 났습니다.
“아 ~ 내가 잊고 있던...그 이름”
제가 몸 상태가 많이 호전이 되어 이제야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서라도 귀감이 되는 사례담을 써 봅니다.
이곳에 글을 쓰면 많은 사람들이 볼 것 같아 부담도 되지만, 좋은 귀감이 되는 사례는 널리 알려
모범을 삼는 것이 맞는 것 같아 글을 썼습니다.

한 사람의 친절한 말 한마디가 상대방에겐 큰 영감을 준다는 것을 잊지 않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강수현 시장님 공약사항 중에서 “시민응대, 친절도 수시 평가, 인사고과 반영” 이 있는데
김준영주무관님이 해당되시는지 검토하셔서 인사고과에 꼭 반영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떤 분이신지...꼭 한번 뵙고 싶네요.
조만간 방문하겠습니다.
파일
댓글 쓰기
나도 한마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