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소통

칭찬합시다


작성일 2021.10.20
[대표] - 시민소통 > 참여소통채널 > 칭찬합시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회천1동 맞춤형복지팀 심예림 주무관을 칭찬합니다.
작성자 변두균
내용 공직자의 윤리의식과 대국민 서비스 정신이 강조되고 있는 요즈음이지만, 대민업무의 최전선에서 감동을 준 미담의 사례가 있어 칭찬 한마디 해주고자 합니다.

집안에 중증장애인이 있어 더는 기존의 승용차를 이용할 수 없는 관계로, 휠체어 탑승이 가능한 장애인 전용 차량을 중고로 샀습니다.
기존 차량으로 발급받은 장애인 주차 표지를 반납하고, 전용 차량 주차 표지를 발급받기 위해 주민센터를 찾았습니다. 담당은 회천1동 맞춤형복지팀 심예림 주무관이었습니다.
이미 모든 서류가 준비되어 잠깐이면 되려니 했는데, 어쩐 일인지 시간은 흐르고 주무관의 표정도 무언가 이상하다는 표정으로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알고 보니, 장애인 차량의 전 소유주가 발급받은 장애인 표지를 반납하지 않아 신규 발급이 불가한 상태였습니다.
주차표지 발급이 그렇게 급한 일도 아니었으므로, 어쩌면 좋겠느냐는 질문에 나중에 연락 달라하고 하고 돌아왔습니다.
그날 오후, 연락을 받고 다시 주민센터를 방문하니, 어렵게 어렵게 전 소유주에게 발급되었던 주차 표지를 말소 처리하였다며, 새로운 주차 표지를 내주었습니다.
나중에 알았지만 이를 해결하느라 점심시간까지도 신경 많이 썼다는 이야기.

요즘처럼, 공직자에게 보내는 시선이 곱지만은 않은 시기에, 한 사람 민원인의 불편 해소를 위해 애써준 마음... 모처럼 느껴본 감동이었습니다.
파일
댓글 쓰기
나도 한마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