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민소통

칭찬합시다


작성일 2021.10.19
[대표] - 시민소통 > 참여소통채널 > 칭찬합시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제공
제목 양주시청 복지지원과 통합조사팀 유민아 주무관님 감사합니다
작성자 박민우
내용 몇달 전 제가 알바로 근근이 먹고살던 때에 주거급여를 처음 신청했는데, 서류제출이 번거로워 그냥 포기하겠다고 했더니 주무관님께서 독려해주셔서 주거급여 3달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직후에 취직을 하게 되어 바로 수급을 포기했구요. 주무관님이 독려 안해주셨으면 저는 수급을 못했을거예요.

근데 바로 또 얼마 후에 제가 소득이 너무 높게 잡혀 LH임대주택 신청자격이 안되는 상황이 생겼습니다. 소득소명을 해야하는데, 보험공단도 갔다오고 LH와 통화를 계속 해도 해결책이 안나왔습니다. 몇달 전 주거급여 심사때 했던 소득산정과 취업한 곳의 월급까지 같이 합산되어 제가 실제로 번 것보다 그 이상의 소득이 잡힌거죠. 결국 유민아 주무관님께 연락을 드렸는데, LH에 직접 전화통화까지 하시고 문제를 해결해주셨습니다. 어찌보면 본인의 업무 이상의 것을 해주신건데.. 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제 동생도 행정공무원이라서 얼마나 고생하시는지 간접적으로 잘 알고 있습니다. 도움주신 것이 얼마나 큰 지도요. 정말 큰 힘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글을 남기는 것으로나마 보답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댓글 쓰기
나도 한마디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맨위로